화분 버리는 법 꽃 버리는 법 화장품 버리는 법 정리

화분 버리는 법 꽃 버리는 법 화장품 버리는 법 안내입니다. 최근에는 공기정화나 인테리어 용도로 집에서 화분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분은 흙은 담는 화분과 흙, 식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잘 키우던 식물이 죽었을 때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아래에 화분 버리는 법과 함께 꽃 버리는 법, 화장품 버리는 법 까지 정리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불연성쓰레기란?

불연성쓰레기란 가정에서 나오는 유리, 사기그릇 화분 등 불에 타지 않는 성질로서 종량제 봉투에 넣으면 안되는 종류의 쓰레기를 말합니다. 이러한 불연성 쓰레기는 별도의 불연성 쓰레기봉투를 구입하여 각 지자체별 정해진 요일에 집 앞에 배출할 수 있습니다.

 

 

 

 

화분 버리는 법

화분을 버릴때는 식물과 흙, 화분을 분리해서 버려야 합니다.

 

 

 

1. 식물

죽은 식물은 뿌리째 뽑아서 흙을 털어내고,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면 되는데 식물이 커서 잎이나 줄기가 종량제 봉투 밖으로 삐져나오면 가위로 잘라서 넣으면 됩니다. 만약 선인장처럼 날카로운 가시가 있는 식물은 손다치지 않게 신문지에 싸서 종량제 봉투에 넣으면 됩니다.

 

2. 흙

화분에 담겨있던 흙을 버릴때에는 불연성 쓰레기 자루를 구입해 담아서 버리는게 바람직합니다. 흙에는 다른 이물질이 섞여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까운 아파트 단지 화단 등에 뿌릴경우 토양 오염이 될수 있습니다. 집에서 키우던 화분 흙에 있던 해충과 영양제 성분이 화단에 있는 다른 식물을 생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3. 화분

화분은 재질에 따라 버리는 방법이 다릅니다. 화분이 도자기나 유리 재질이라면 재활용이 안되기 때문에 불연성 쓰레기용 자루에 넣어버려야 합니다. 플라스틱 화분이라면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물질을 깨끗이 청소한 뒤 플라스틱류로 분리배출하면 됩니다. 대형 화분은 망치로 깨서 불연성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려야 합니다. 그래도 담기 힘들다면 화분을 깨지 말고 대형 생활 폐기물로 신고 후 버리면 됩니다. 양철 재질의 화분은 재활용이 가능하므로 깨끗하게 씻은 뒤 고철류로 따로 분리해서 버리면 됩니다.

 

4. 화분 버릴 때 유의할 점

깨진 화분이나 선인장 등 날카로운 것을 버릴때는 수거하는 사람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쓰레기봉투가 찢어지지않고 사람이 다치지 않게 하기위해서 신문지 등으로 싸서 버려야 합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는 지역내 마트나 주민센터, 철물점 등에서 판매하는데 미리 주민센터에 전화하여 불연성 쓰레기 봉투 판매점을 확인하고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 이름은 각 지자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특수 종량제 봉투, 불연재 쓰레기봉투, 생활 폐기물 봉투 등으로 이름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화분 버리는 법

 

 

 

 

꽃 버리는 법

꽃 버리는 법은 화분의 죽은 식물을 버릴때와 마찬가지로 일반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면 됩니다. 꽃이 부피가 크다면 종량제 봉투에서 빠져나오지 않도록 잘라서 종량제 봉투에 담으면 되고 꽃이 젖어 있다면 잘 말려서 일반 쓰레기봉투에 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화장품 버리는 법

쓰다 남은 화장품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버릴 때는 화장품이 담긴 용기 재질과 화장품 자체가 액체류인지 로션류인지 등에 맞춰서 버려야 합니다. 화장품을 버릴때는 화장품 내부에 있는 내용물을 최대한 비워낸 후 버려야 하며 화장품을 담은 용기가 플라스틱, 유리병, 알루미늄 튜브 등 어떤 재질인지 확인 후 제품에 표기된 분리배출 표시에 맞춰 버려야 합니다.

 

 

 

1. 토너 등 액체류

토너 등 액체류 화장품을 버릴때는 안에 남은 내용물을 신문지나 키친타월에 부어 흡수시킨 뒤 흡수시킨 신문지나 키친타월은 일반 쓰레기로 버리고 용기는 재질에 따라 분리배출합니다.

 

2. 로션, 크림류

로션, 클렌징 오일, 파운데이션, 크림 등 유분이 있는 화장품을 버릴때는 키친타월 등으로 내용물을 최대한 제거하고, 세제로 빈병을 깨끗이 세척한 후 재질별로 분리해서 버립니다.

 

3. 블러셔, 아이섀도 등 색조류

내용물을 화장품 용기에서 모두 긁어내어 일반 쓰레기로 버리고 화장품 용기는 제품에 표기된 분리배출 표시에 맞게 분리배출합니다.

 

4. 립스틱

립스틱을 버릴때는 냉동실에 한두시간 정도 넣어둔 뒤 내용물을 잡아당기면 케이스와 분리가 됩니다. 립스틱은 일반쓰레기로 버리고 용기는 분리배출합니다.

 

5.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를 버릴때는 용기속에 클렌징 워터를 넣어 흔든뒤에 면봉으로 내용물을 닦아내고 일반 쓰레기로 버립니다.

 

6. 향수

향수를 버릴때는 향수는 대부분 화학제품이므로 물에 흘려보내지 말고 용기 내에 남아있는 향수 용액은 키친타월에 흡수시켜서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이후 물로 내부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향수를 담은 용기에 따라 분리배출합니다.

 

7. 화장품 버리는 법 주의사항

플라스틱 튜브로 된 화장품을 버릴 때는 가위로 반을 잘라 내부를 깨끗이 씻은 후 플라스틱으로 배출합니다. 알루미늄 튜브 용기 화장품은 일반쓰레기로 버립니다. 또한 화장품 용기에 부착된 상표나 , 설명서 등의 라벨은 따로 떼어낸 후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대형 폐기물 버리는 법,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방법
▶소형 가전 무료 수거 방법, 소형 폐가전 수거함 위치
▶이불 버리기 베개 버리기 전기장판 버리기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