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갱신/복사 방법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갱신/복사 방법 안내입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면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야 하며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을 가입한 분은 영업점 신청일 포함 3일(영업일) 이내에 공동인증서 발급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 공동인증서 발급을 받으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조회/이체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편리한데요. 아래에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갱신/복사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공동인증서란?(구 공인인증서)

1. 인터넷에서 상거래 또는 민원신청 시 신원확인을 위해 사용하는 디지털 증명서(디지털인감)로서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 전자상거래 : 인터넷쇼핑, 전자계약, 전자무역 등
- 인터넷금융 : 은행업무, 증권거래, 보험거래 등
- 전자민원 : 각종 민원서류 발급, 세금 납부 등 민원 신청

 

2.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으면 상거래나 계약등에 있어 법적 효과가 인정되지 않아 분쟁 발생 시 대응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NH농협 공동인증서 종류

1.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전자정부 민원서비스(단, 전자입찰 제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간, 발급수수료 : 무료

 

2. 범용인증서
-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증권거래,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 모든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간, 발급수수료 : 4,4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유효기간 동안은 수수료 추가부담 없이 재발급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 관련 유의사항
- 재발급 시 기존에 발급받은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되며 재발급 받은 인증서만이 유효합니다.
- 재발급 받은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 유효기간과 동일합니다.
- e농협회원 서비스(ID/PW 로그인 고객)만 가입한 고객은 인증서 발급/등록 처리가 불가합니다. 인터넷/스마트뱅킹 신규 가입(스마트뱅킹 앱 또는 영업점)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사용 방법

발급 방법

1. 직접 방문(신분증지참) 후 신청
-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방문하여 인증서 발급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2. 인터넷에서 공동인증서 내려받기
방문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설명서에 따라 인터넷에서 인증서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사용 방법

- 공동인증서는 별도의 USB 메모리에 저장하여 사용합니다.
※ 공동인증서를 컴퓨터에 저장하면 다른 사람이 복사할 수 있고, 해킹·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공격발생 시 유출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는 추측이 어렵게 만들고 자주 변경해야 합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는 금융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키보드해킹 방지 프로그램, 피싱방지 프로그램 등을 설치합니다.
- 보안서버를 갖춘 안전한 웹사이트(웹브라우저 화면 우측 하단에 자물쇠 아이콘이 보임)를 이용합니다.
- 피시방 등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금융거래등을 하지 않습니다.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은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나 NH농협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할 수 있으며 아래에는 인터넷뱅킹을 통한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소개합니다.

1. NH농협 인터넷뱅킹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포털창에 NH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해도 되고 하단에 있는 NH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접속해도 됩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2.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상단의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메뉴의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인증서 종류 선택 단계입니다. 농협 ID,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무료)를 선택합니다. 이후 화면 하단에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4. 보안매체/계좌번호 입력

보안매체/계좌번호 입력 단계입니다.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ARS인증을 합니다.

 


5. 전화번호 승인요청

전화 ARS 인증단계입니다. 등록된 전화번호 선택 후 전화번호 승인요청 버튼을 선택하여 ARS 인증을 합니다. 

 


6. 보안정보 입력

보안정보 입력단계입니다. 보안정보 입력은 보안카드, 모바일 OTP, OTP카드 등 각자 발급한 보안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고객정보입력

고객정보입력 단계입니다. 이메일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8. 저장위치 선정

인증서 저장위치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9.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완료

이렇게 하면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이 완료됩니다. 재발급은 발급과 과정이 똑같으며 이제 인증서를 통해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결제,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H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NH농협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NH농협 공동인증서 갱신은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인증서갱신 메뉴를 차례로 눌러 갱신할 수 있습니다. 단,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하며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이 경과한 경우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이용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NH농협 공동인증서 복사 방법

NH농협 공동인증서 복사는 농협인터넷뱅킹 접속 후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복사' 메뉴를 차례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NH스마트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인터넷뱅킹에서 사용 중인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직접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인터넷뱅킹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를 인터넷뱅킹으로 복사해야 합니다.

 

 

 

 

NH농협 공동인증서 자주 묻는 질문

Q. 농협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 종류에는 무엇이 있나요?
A. 공동인증서에는 범용인증서와 용도제한용 인증서(은행/보험용, 증권거래용 등)가 있으며 농협에서는 편의를 위하여 범용인증서와 은행/보험용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은행/보험용 인증서는 금융결제원 인증서를, 범용 인증서는 발급받는 분에 따라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또는 코스콤(구 증권전산)의 인증서를 구분하여 발급하고 있습니다. (2020년 이후에 브라우저용 인증서(유효기간 3년)가 서비스 예정입니다.)
Q. 농협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분실할 경우,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의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를 재발급받으면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재발급 시에 이용자 ID,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비밀번호 등을 알아야만 처리 가능합니다.
Q. 현재 이용중인 PC에서 농협 공동인증서를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현재 사용중인 PC에서만 인증서를 삭제하려면 인증센터 내 인증서관리 메뉴에서 인증서를 삭제하면 됩니다. 인증서를 삭제한 후에도 인증서가 필요한 경우 다시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뱅킹을 해지한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가입을 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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