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능력을 가진 '신인류', 인디고 아이들

인디고 아이들(Indigo Children)이라 불리우는 비 과학적인 뉴에이지 개념은, 초자연적인 능력이나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생각되어지는 '특별한 어린아이들'을 지칭하고 있는 말입니다.




인디고 아이들(Indigo Children)이란 용어는 심리학자이자 심령술사로 활동했던 낸시 태페가 1970년대에 처음으로 사용한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어느날 그녀는 이전까지 전혀 보지 못했던 '진동의 색'을 알아차리기 시작했고, 이 색이 특정 어린이들 주위에서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면서 현 지구에 새로운 의식이 탄생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후 리 캐롤과 잔 토버가 낸시의 개념을 기반으로 추가적인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고, 이후 이와 관련된 일련의 서적들을 발표하게 되면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인디고 아이들의 생각과 능력에 대한 사실을 둘러싸고 다양한 종류의 관련 자료가 만들어지게 되었으며, 인디고 아이들의 신념에 대한 해석은 텔레파시와 같은 초자연적인 능력을 소유하고 있는 '인디고 아이들'을, 인간 진화의 다음 단계 즉 '신인류'라 평하게 만들었습니다.




처음에 인디고 아이들은 인디안 부족, 그중에서도 나바호족에게만 국한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며 이러한 능력이 나바호족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국가의 아이들에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고, 정신병의 증세인줄로만 알았던 몇몇 증상들이 오히려 그들이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다는 결과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는 '인디고 아이들'의 개념을 주장한 몇몇 연구원들의 의견이었습니다.




인디고 아이들이 태어나기 시작한 것은 1970년 부터 이고 이후 약 30년 동안 전세계에 걸쳐 150만명정도가 태어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버와 캐롤이 주장한 바에 따르면 이 아이들에게는 아래와 같은 특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호기심이 많고 의지가 강하다.

이상한 사람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높다.

자기정의와 목적에 대한 분명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유아기때부터 타고난 잠재의식을 보여준다.

높은 지능 지수를 가지고 있고 고유의 직관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통제에 대한 저항을 보인다.

제3의 눈이 발달되어 있다.




그러나 의사들은 당연히 그들의 의견에 부정적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권위에 저항하는 것, 파괴적 경향을 보이는 것, 높은 IQ를 보유하거나 한 분야에 천재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ADD또는 ADHD를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이러한 주장에 불구하고 낸시 태페는, 인디고 아이들에게는 그보다 더 특별한 것이 존재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이러한 행동 특성 문제를 초인적인 문제로 치부하는 것이 아니라 장애로 진단하는 현 사회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태페는 인디고 어린이들에게 존경심을 가져야 하며 아이들을 돕기 위해 실시하는 양육 가이드의 잘못된 조언들이 오히려 아이들에게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함께 그들은 두려움이 없고, 자신이 누구인지 알기 때문에 그들의 생존 매커니즘에 따라 잔인한 행위도 저지를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실제 '인디고 아이들'이라 불리우고 있는 아이들 중 몇몇은 예언, 점술과 같은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미국의 정신과 의사 R.시글이 진행한 인체에 발생하는 에너지를 파동과 빛으로 분별하는 차크라 연구 실험의 결과에 따르면, 인디고 아이들과 일반인들의 차크라가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고대 마야문명 당시 작성되었던 하나의 문헌에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아이들이 어느순간 급격히 태어나게될 것이고, 그들이 곧 신인류(Neoanthropinae)가 될 것이다''라는 글이 작성되어 있기도 했고, 러시아 중국등 일부 국가에서는 오래전부터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디고 아이들'을 대상으로한 특수교육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베셀 반 데르 콜크 박사를 비롯한 일부 정신과 의사들은 현 상황에 대해 많은 우려를 표하고 있는데요. 비 과학적인 이 뉴에이지 개념이 정말 일부 특수한 아이들에게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라면 전혀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 신념에 빠진 몇몇 부모들이 내 아이도 특별하다 생각하고, 미래를 위해서라 치부해 버리며 아이들의 모든 자유를 통제해 버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