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분실 재발급 방법

토스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분실 재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토스는 송금서비스부터, 토스 뱅크, 카드, 알뜰폰, 증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의 경우 일반 시중은행과 다르게 인터넷은행이다 보니 별도의 지점이 없어 관련업무 처리를 비대면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토스카드 분실 등 사고신고의 경우에도 토스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토스 앱을 통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토스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분실 재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1. 토스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토스카드 분실신고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스카드를 분실했을 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토스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하는것입니다. 토스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661-7654번입니다. 토스뱅크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 전화하여 분실신고할 수 있습니다. 만약 토스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면 토스신용카드는 하나카드와 함께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분실신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분실/도난신고 번호는 ☎1800-1111번입니다.

 

 

 

토스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스카드를 분실신고 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토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토스 신용카드 분실신고를 한 후 해제할 때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번으로 전화하여 해제할수 있습니다.

 

 

 

토스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스카드 분실신고 시 재발급 신청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분실신고 이후에도 토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토스카드 재발급 전화번호는 토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661-7654번입니다. 또한 카드를 새로 신청한 후 수령일로부터 10 영업일 이내 카드 사용등록하기 전 분실한 경우에도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토스 앱을 통한 토스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토스 앱)

토스카드 분실신고 방법(토스 앱)

토스카드를 분실한 경우 토스 앱을 통하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토스 앱을 통한 토스카드 분실신고 경로는 '토스 앱 > 왼쪽 아래 홈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오른쪽 위 설정 톱니바퀴 > 분실신고'입니다. 

토스카드 분실신고

 

 

 

토스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토스 앱)

토스카드를 분실신고 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분실신고를 해제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토스 앱을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토스 앱을 통한 토스카드 분실신고 해제 경로는 '토스 앱 >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오른쪽 위 관리 톱니바퀴 > 분실신고 옆 분실상태 > 분실신고 해제 > 핸드폰 뒷면에 NFC 태그 또는 카드 정보 입력 > 토스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 메뉴를 차례로 선택하여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토스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토스 앱)

토스카드 분실 후 토스 앱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려면 '토스 앱 > 왼쪽 아래 홈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오른쪽 위 설정 톱니바퀴 > 카드 재발급' 메뉴를 차례로 선택하여 토스카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OTP를 사용했던 분들은 OTP도 함께 재발급됩니다.

 

 

 

 

토스카드 분실 후 부정사용이 발생한 경우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도난 또는 분실에 대해 이용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분실신고 접수일로부터 60일 내에 발생한 부정 사용금액에 대해 사고조사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토스카드 부정 사용이 발생하였다면 즉시 분실신고 진행과 함께 자세한 확인을 위해 토스 고객센터 1661-7654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해야 합니다.

 

 

 

 

토스카드 자주 묻는 질문

Q. 토스뱅크 카드의 카드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분실 시 부정 거래를 방지하고,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와 CVC가 없는 형태로 발급되고 있습니다. 토스 앱에서 아래의 경로로 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스 앱 →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카드 번호 보기'
Q. 토스뱅크 모임카드 재발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부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의 경로에 따라 분실신고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 분실신고 앱 경로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모임카드' → 오른쪽 위 '관리'(톱니바퀴) - 분실신고 이후, 재발급경로에 따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재발급 앱 경로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모임카드' → 오른쪽 위 '관리'(톱니바퀴) - 재발급"
Q. 토스뱅크 분실신고 해제 후 후불교통 사용이 안됩니다.
A. 분실신고, 연체의 경우 해제 이후 교통사업자 반영까지 2-3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기관마다 반영 시기가 달라 연체금액 납부 직후 후불 교통 기능을 이용할 경우 환승 또는 하차 시 과금될 수 있으니 사용 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Q. 토스카드 사용등록 거래정지 알림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안전한 이용을 위해, 타인이 카드를 수령한 경우 수령일로부터 10 영업일 내 사용등록이 완료되지 않으면 거래가 정지됩니다. 아래의 경로를 통해 사용등록 해주시면 카드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후불교통 기능은 영업일 기준 2~3일 이후 이용할 수 있어요.

- '전체'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거래 정지 상태 확인하기 → 거래 정지 풀고 등록하기 → NFC 인증 (안드로이드의 경우 NFC 기능을 기본모드로 설정)

만약 카드를 받지 못했거나, 사용등록 전에 분실해서 재발급이 필요하다면 토스뱅크 고객센터(1661→7654)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 토스 체크카드나 모임카드 결제를 일시적으로 정지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토스뱅크 체크카드, 모임카드의 결제를 잠깐 정지하고 싶다면, 아래의 경로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토스뱅크 체크카드 앱 경로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오른쪽 위 '관리'(톱니바퀴) → '결제 일시정지'

- 토스뱅크 모임카드 앱 경로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모임카드' → 오른쪽 위 '관리'(톱니바퀴) → '결제 일시정지' 결제 일시정지를 해제하는 경우, 토스 앱 비밀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 결제 일시정지는 국내/해외 결제를 정지하고, 후불교통 기능과 ATM 출금 기능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분실해서 모든 기능 정지가 필요하다면 '분실신고'가 필요합니다.
※ 결제 일시정지가 되어 있어도, '철도승차권 취소 수수료'와 후불교통 사용금액 등 나중에 매입되는 금액은 토스뱅크 통장에서 출금됩니다.
Q. 토스가 설치되어 있는 휴대폰을 분실했는데 보안상 문제는 없나요?
A. 토스에서는 암호 없이 송금이 이뤄질 수 없으니 안심해도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앱 사용을 잠시 중지하고 싶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일시 정지 후에는 토스 앱에서 로그아웃되고, 송금, 결제, 주식을 포함한 모든 거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일시 정지는 토스 앱에서 언제든지 쉽게 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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