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및 상담방법 3가지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및 상담방법 3가지 안내입니다. 배달의민족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배달 앱으로써, 현재 가장 점유율이 높은 배달 앱입니다. 사용자가 많으니 만큼 배달의민족 앱 사용 시 음식배달이 잘못 오거나 너무 늦게 오거나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오거나 배달상태가 불량하거나, 결제 오류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배달의민족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및 상담방법 3가지 등을 소개합니다.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9880번입니다. 배달의민족 이용 중 음식점과의 갈등이나 부당한 대우를 받았거나, 주문한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거나 하는 등 전반적인 문제가 있을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연락할 수 있습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 ☎1600-9880 24시간 연중무휴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 상담, 이메일문의 방법

배달의민족 앱 이용 중 문의사항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 ☎1600-9880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해도 되지만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외에 다른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은 실시간 채팅 상담, 이메일문의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 상담과 이메일문의는 모두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먼저 배달의민족 앱을 실행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1. 배달의민족 앱 실행 > MY배민 > 고객센터 > 실시간 채팅상담 / 이메일문의

배달의민족 앱 실행 후 오른쪽 상단에 MY배민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가면 실시간 채팅 상담 및 이메일 문의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상담방법을 선택한 뒤 문의사항을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배달의민족 콜센터 문의 사례

배달의민족 콜센터에 전화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배달음식 지연, 다른 메뉴로 배달된 경우, 음식 이물질, 가게와의 갈등 등이 있습니다. 

 

1. 주문한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온경우

배달된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면 배달의민족 콜센터 ☎1600-9880번으로 전화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접수하면 식품위생법에 따라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할 경우 접수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전달되어 조사가 진행되며 최대 15일 이내 관할 지자체에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주문한 가게와의 갈등이 있는 경우

주문한 가게에서 위협적인 태도로 나와 공포심을 느꼈거나 배달 과정 중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면 역시 배달의민족 콜센터로 전화하면 됩니다.

 

3. 주소와 연락처가 공개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 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사용자의 연락처나 주소 등 개인정보가 일부라도 리뷰에 노출된 경우에는 배달의민족 고객센터에 전화해야 합니다.

 

4. 주문한 가게에서 연락이 온 경우

음식배달을 위해 가게로 전달된 주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배달완료 후 파기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배달완료 후에도 전화나, 문자, 메신저 등으로 연락이 계속 온다면 배달의민족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배달의민족 자주 묻는 질문

배달의민족 이용 중 배달 관련 문의나 식당과의 마찰, 이물질 발생 등은 배달의민족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실시간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외에 배달의민족 이용 관련 문의에 대해 배달의민족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아래에 자주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Q. 주류 구매 시 연령인증을 꼭 해야 하나요?
A.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19세 미만에게는 주류 판매가 금지되고 있어, 주류 구매 시에는 연령인증이 필요합니다. 연령 인증은 1년에 1회 갱신되며 번거로우시더라도 건전한 음주문화를 위해 연령 인증 후 구매해야 합니다.
Q. 배달의민족 안심 번호란 무엇인가요?
A. 안심번호는 주문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제 연락처가 노출되지 않도록 050으로 시작하는 임시 가상번호가 발급되는 서비스입니다. 배달의민족을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심번호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자동 해지됩니다.
Q. 배달의 민족 포인트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A. 1원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1원 단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포인트 사용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한 직접 결제 시 이용할 수 있으며, 만나서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내 포인트 페이지'에서 이번 달 만료예정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배달의민족에서 간편 결제로 결제하면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나요?
A. 배민페이(계좌이체), 카카오페이(계좌이체), 네이버페이(계좌이체), 토스(계좌이체)로 결제 시, 결제가 완료된 주문 건에 대하여 발급되며, 영업기준 최대 1일 정도 소요됩니다.

▶경로 : 주문내역 > 간편 결제(계좌이체) 주문 선택 > 현금 영수증 보기 클릭
Q. 배달의민족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1. 가게에서 주문을 접수하기 전
- 앱에서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경로 : 주문내역 > 취소할 주문 선택 > 주문취소 버튼 선택

2. 가게에서 주문을 접수한 후
- 주문한 가게로 연락하여 취소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 : 주문내역 > 취소할 주문 선택 > 가게명 옆 전화버튼 선택

단, 배민 1, B마트, 배민스토어는 고객센터로 전화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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