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피해/사기 신고 방법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피해/사기 신고 방법 안내입니다. 토스는 토스뱅크, 주식, 알뜰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계속 새로운 서비스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를 이용하는 분들은 토스에 여러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를 해야 하는데요. 토스뱅크에서는 일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피해, 사기상담 전화번호가 따로 있습니다. 아래에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피해/사기 신고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4905번입니다. 토스뱅크 이용 중 일반적인 문의가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토스뱅크 피해,사기상담 전화번호는 ☎1661-4905번입니다. 토스뱅크 이용 중 명의 도용, 보이스피싱, 분실/도난/탈취, 중고거래 사기 신고 등 피해를 입었거나 사기를 당한 경우에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토스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365일 24시간이라 편리하게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99-4905 365일 24시간
토스뱅크 피해,사기상담 전화번호 ☎1661-4905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스뱅크 피해 및 사기/명의 도용 등 신고 방법

토스뱅크 이용 중 명의 도용이나, 보이스피싱, 분실/도난/탈취, 중고거래 사기 신고 등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빨리 토스뱅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1. 토스 계정 잠그기

토스뱅크에서 금전피해를 당했거나 계정을 보호하고 싶다면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99-4905번으로 전화하여 계정을 잠글 수 있습니다. 계정을 잠그면 토스 앱에서 로그아웃되며 송금, 결제, 주식을 포함한 모든 거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계정 잠금은 토스 앱에서 언제든지 풀 수 있기 때문에 계정 도용 등 문제 발생 시 계정을 잠그는 것이 좋습니다.

 

2. 명의 도용 신고, 보이스피싱 신고, 분실/도난/탈취 신고, 중고거래 사기 신고

자녀를 사칭하는 사람에게 카톡 혹은 문자를 받아 토스로 돈을 보냈거나 검찰/경찰/금감원을 사칭하는곳에 돈을 보냈거나 개인정보 유출로 토스의 돈이 빠져나갔거나 중고거래를 하다가 사기를 당한 경우 토스뱅크 피해,사기상담 전화번호 ☎1661-4905번으로 전화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토스 안심보상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에서는 금융사고는 1회 5천만원 / 중고사기는 1회 50만원까지 보상해 주는 토스 안심보상제가 있습니다. 토스뱅크 이용 중 사고가 생겼다면 빠르게 신고해야 하며 내부 절차를 거쳐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보상한도 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민원 접수 방법

토스 이용 시 민원 또는 분쟁사항이 있다면 토스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토스에서 겪은 불편한 사항이나 부당한 업무처리로 인한 불만, 분쟁이 있다면 토스 민원접수에서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답변받을 이메일주소, 문의 내용을 입력하여 접수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을 해줍니다.

▶토스 민원 접수 바로가기

 

 

 

 

토스뱅크 자주 묻는 질문

Q. 토스뱅크 계좌가 물음표로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토스는 신용정보법 개정안을 비롯한 데이터 3법 시행으로 인해 이전에 제공하던 계좌-카드 연결 방식으로는 금융 정보 제공이 어렵게 되어 현재는 '마이데이터'를 통한 자산조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계좌 잔액이 '?(물음표)' or '다시 연결하기'로 보일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재연결 해주시길 바랍니다.

- 마이데이터 계좌 연결 방법
1. '홈' → '자산' → '? (물음표) 보여지는 계좌 선택' → 계좌 상세 화면 아래 'OO은행 다시 연결'
2. '홈' → '자산' → '다시 연결하기' 계좌 선택 → 계좌 상세 화면 아래 '최신 내역 보기'

* 위 2가지 방법이 모두 보여지지 않을 경우, 아래의 경로를 통하여 재연결 해야 합니다.
* '홈' → '자산' → '+ 내자산 추가' → '은행' 선택
Q. 토스뱅크 통장의 각종증명서는 어떻게 발급받는지 궁금합니다.
A. 토스뱅크 통장의 각종 증명서는 토스 앱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증명서 종류
잔액 증명서 / 계좌개설 확인서(통장사본) / 거래내역 확인서 / 송금 확인증 / 자동이체 확인증 / 자동납부 확인증 / 금융소득원천징수 영수증 / 이자배당 소득지급조서

- 발급 방법
'전체' →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하기' → '토스뱅크 증명서'
Q. 토스 앱을 통해 돈을 잘못 보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송금이 이미 완료되었다면 취소가 어렵습니다. 만약 친구에게 잘못 보냈다면 직접 연락하여 반환 요청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모르는 분에게 잘못 보냈다면 토스 앱을 통해 착오송금 접수를 해야 합니다.

* 토스 앱을 통해 접수하는 방법
1. ‘전체' → '고객센터' → '잘못 송금했어요' → 오송금한 사유 선택 → 잘못 보낸 송금 건 선택 → 착오송금 접수
2. '홈' → 오른쪽 위 '종 모양'의 알림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토스뱅크 계좌 압류를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압류 해제를 위해서는 관할 법원으로부터 압류 해제 통지서가 토스뱅크에 도달되어야 효력이 발생됩니다. 압류 해제를 위해선 채권자와 연락을 통한 협의를 해야 합니다.
Q. 토스뱅크는 누구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A. 토스뱅크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만 17세 이상 고객은 실명인증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토스뱅크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한 회원이 최근 20 영업일 이내에 다른 금융기관에서 계좌를 개설했거나, 대포통장 개설 이력이 있는 경우 개설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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