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 자동과금 확인 및 조회 방법 안내입니다. 간혹 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kcp 자동과금이라는 알림을 받은 경우 구매한 사이트가 정확히 나오지 않아서 내 카드가 해킹이 된 건지, 내가 구매한 것이라면 어디서 구매한 것인지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kcp는 우리나라의 많은 인터넷 쇼핑몰들과 신용카드사와의 사이에서 보안시스템을 통해 결제를 대행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kcp 홈페이지를 통해 kcp 자동과금 조회를 간단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kcp 자동과금 확인 및 조회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kcp 자동과금이란?
자동과금은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정해진 날짜에 결제를 자동으로 승인하는것을 말합니다. 즉, 정기적으로 매월 납부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kcp 자동과금을 요청하면 kcp 결제 대행사가 결제일에 정해진 금액을 자동으로 승인하여 결제됩니다. 이메일이나 문자 등을 통해 kcp 자동과금 알림을 받았다면 내역을 확인 후 자신이 이용 중인 서비스가 맞는지 확인하고 금액이 정확한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kcp 자동과금 조회는 kcp 홈페이지를 통해 kcp 자동과금 결제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kcp 자동과금 조회 방법
kcp 자동과금이 있는데 어디서 결제한것인지 도무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승인번호를 알면 kcp 자동과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kcp 승인번호는 카드결제의 경우 카드결제내역을 보면 나와있으며 이메일로 결제내역을 통보받는 경우 이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cp 자동과금 조회를 위해선 우선 kcp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은 필요 없습니다.
1. kcp 홈페이지 접속
PC에서 kcp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kcp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고객센터, 결제내역조회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메뉴에서 하단에 결제내역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결제내역 조회
이제 kcp 자동과금을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 kcp 자동과금이 된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하단에 결제정보를 입력합니다. 카드로결제한 경우 카드번호와, 승인번호, 결제금액, 거래일자를 입력한 뒤 하단에 동의에 체크하고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4. 결제내역 확인
카드번호, 승인번호, 결제금액, 거래일자를 입력한 후 조회버튼을 누르면 kcp 자동과금이 내가 어떤결제를 한 건지 정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kcp 자동과금 결제되는것이 어떤 것인지 확인이 되었다면 필요 없는 경우 자동결제 해지를 하면 되고 내가 자동과금을 신청했던 것인데 어떤 업체였는지 생각이 안 난 경우였다면 그냥 놔두면 됩니다.
kcp 자동과금 참고사항
- kcp 자동과금 승인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야 합니다.
- kcp 자동과금은 kcp 홈페이지에서 전해년도 1월 1일부터 현재 거래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 kcp 홈페이지에서 결제한 내역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 kcp 고객센터 1544-8667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해야 합니다.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앱카드결제, 간편 결제 등의 일부 신용카드 거래 시 가상카드번호로 결제가 된 경우 실 카드번호로 조회되지 않습니다.
kcp 자동과금 취소
kcp는 결제대행사이기 때문에 카드결제에 대한 취소 권한이 없습니다. KCP 자동과금을 취소하려면 KCP 홈페이지 내 카드사용내역조회 혹은 ARS 1544-8667번으로 전화해 결제한 쇼핑몰을 확인한 후 해당 쇼핑몰로 취소 요청을 해야 합니다. 또한 당일 이전 거래의 신용카드 결제 취소는 카드사를 통해 취소내역을 확인하기까지 영업일로부터 4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환급, 청구시점에 대한 정확한 확인은 신용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후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kcp 자동과금 자주 묻는 질문
Q. 결제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kcp는 결제대행사로서 고객의 카드결제에 대한 취소 권한이 없습니다. NHN KCP홈페이지 내 카드사용내역조회 혹은 ARS 조회 1544-8667를 통해 결제하신 쇼핑몰을 확인하신 후 해당 쇼핑몰로 취소 요청을 해야 합니다.
Q. 카드내역서에 지불대행 KCP.CO.KR이라고 나오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신용카드 결제를 하신 경우 표기되는 매출처입니다. KCP는 국내의 많은 인터넷 쇼핑몰들과 신용카드사와의 사이에서 보안시스템을 통해 결제 대행함으로써 중, 소형 쇼핑몰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출처가 "지불대행 kcp.co.kr"로 표기되었다면 KCP 홈페이지 www.kcp.co.kr " 고객센터 > 결제내역조회 " 메뉴에서 결제정보 입력 후 실가맹점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매출처에 대한 상세한 정보 및 그에 따른 영수증이 필요하신 경우 당사 홈페이지 www.kcp.co.kr " 고객센터 > 결제내역조회 " 메뉴에서 조회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신 경우 조회가 되지 않으니 카드사로 승인번호 확인 후 당사 고객지원팀 전화 1544-8667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NHN KCP를 전자결제 서비스를 통해 물건을 구입했는데 물건을 구입한 업체가 전화받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구입처가 연락되지 않는 경우 KCP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카드사용내역조회” 메뉴에서 조회하신 연락처나 KCP 고객센터(1544-8667)에서 안내드린 연락처로도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카드사를 통한 내용증명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은 쇼핑몰의 상품 미배송 혹은 취소처리지연 등으로 인한 고객이 피해를 입은 경우 피해사실을 입증하는 법적효력이 있는 문서로, 정상적으로 취소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꼭 필요한 문서입니다. 이용하신 카드종류와 이용일자, 이용금액, 고객명, 구입처, 사고 발생 경위 등을 자세히 기록하여 1부는 보관하시고 1부를 당사로 보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