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교환/반품/주문취소 정보 안내입니다. 컬리는 2014년의 설립된 우리나라의 온라인 쇼핑몰로 식품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마켓컬리와 화장품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뷰티컬리로 구분됩니다. 특히 당일 주문 시 다음 날 새벽 배송되는 샛별배송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신선식품 등 배송 관련, 주문/취소/환불 등 문의할 일이 자주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 때는 마켓컬리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1:1 문의, 카카오톡 등을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마켓컬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교환/반품/주문취소 정보 등을 소개합니다.
마켓컬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마켓컬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1107번입니다. 이 번호는 마켓컬리 고객센터 대표번호 입니다. 마켓컬리 배송 관련 문의, 마켓컬리 취소/교환/환불문의, 마켓컬리에 제안, 불편접수 등 마켓컬리 관련 문의가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마켓컬리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영업시간은 월~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마켓컬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44-1107 | 월~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
마켓컬리 고객센터 1:1 문의 및 카카오톡 문의
마켓컬리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힘들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방법으로 문의할 분들은 홈페이지 1:1 문의 및 카카오톡 채팅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마켓컬리 홈페이지 1:1 문의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문의는 월 ~ 토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 일/공휴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켓컬리 고객센터 1:1 문의 및 카카오톡 문의는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 회원 로그인이 필요하니 먼저 회원 가입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마켓컬리 홈페이지 1:1 문의 바로가기
마켓컬리 주문 취소 규정
마켓컬리에서 주문 후 취소한 경우 주문취소는 배송 단계별로 방법이 다릅니다. '배송준비 중' 이전까지는 주문 취소가 가능하며 '마이컬리 > 주문내역 상세페이지'에서 직접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생산이 시작된 '상품 준비중' 이후 단계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비회원은 마켓컬리 모바일앱 또는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마이컬리 > 비회원 주문 조회 페이지'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또한 일부 예약상품은 배송 3~4일 전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상품의 부분취소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체 주문 취소 후 재구매해야 합니다.
마켓컬리 주문 취소를 하면 결제 수단에 따라 영업기준 3~7일 이내 승인 취소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카드 환불의 경우 카드사 정책에 따르기 때문에 정확한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또한 결제 취소 시, 사용한 적립금과 쿠폰도 모두 복원됩니다.
마켓컬리 교환/반품 규정
마켓컬리에서 주문 받은 상품이 내용과 다르거나 부패하는 등 문제가 있는 경우 정도에 따라 재배송이나 일부 환불,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선/냉장/냉동식품은 상품을 받은 날부터 2일 이내에 상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첨부하여 1:1 문의게시판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배송비는 마켓컬리 측에서 부담합니다.
유통기한 30일 이상의 식품(신선/냉장/냉동제외) 및 기타 상품은 상품을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상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첨부하여 1:1 문의게시판에 문의해야 합니다. 역시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배송비는 마켓컬리에서 부담합니다.
※ 마켓컬리 교환/반품이 어려운 경우
아래에 해당하는 교환/반품 신청은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주문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소비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포장지 훼손으로 인해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에는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 어렵습니다)
- 소비자의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마켓컬리 샛별 배송, 택배 배송
마켓컬리는 배송지역에 따라 샛별배송과 택배배송으로 구분하여 상품을 배송하고 있습니다.
1. 수도권/충청 : 샛별배송 서비스 지역
- 오늘 밤 11시 전 주문하면 내일 새볏 7시 전 문 앞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부 지역의 경우 샛별배송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배송지역 검색에서 우리 집이 샛별배송 지역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대구/부산/울산/양산 : 샛별배송 서비스 지역
- 오늘 밤 11시 전 주문하면, 내일 새벽 8시 전 문앞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그 외 지역 : 택배 배송 서비스 지역
- 오늘 밤 10시 전 주문하면, 내일 밤 12시 전 문앞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배송지 안내는 마켓컬리 > 공지사항 > 마켓컬리 배송안내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켓컬리 자주 묻는 질문
Q. 마켓컬리 구매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A. 구매한 주문 건의 영수증 출력은 직접 조회가 어렵습니다. 해당 내용은 마켓컬리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또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한 경우는 해당 결제사를 통해서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Q. 마켓컬리 적립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A. 적립금 지급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문 결제 : 배송완료 7일 이후 일괄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 후기 작성 : 후기 작성 이후, 차주 첫 번째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이벤트 참여 : 이벤트 참여 후, 별도 고지된 일정에 지급됩니다.
Q. 마켓컬리에서 주류 성인인증이 자꾸 실패합니다.
A. 컬리몰 성인인증 시스템은 KCB 올크레딧에서 주관하므로, 해당 단계에서 실패/오류 발생 시에는 올크레딧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올크레딧 고객센터 02-708-1000
Q. 마켓컬리 선물하기 주문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A. 선물하기 주문 취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물 수락 대기 : 주문자 직접취소가능(경로 : 마이컬리 > 선물내역)
※ 배송지 입력 후 주문 취소가 필요하다면 마켓컬리 고객센터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단, 상품 포장이 시작되었다면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Q. 마켓컬리 셀프픽업 상품 구매 후 교환권은 어떤 방식으로 받나요?
A. 셀프픽업 상품 구매 후 모바일로 교환권이 발송됩니다.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되며 혹연 수신받지 못한 경우 마켓컬리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