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해지, 결제취소 방법 안내입니다. 멜론은 sk텔레콤에서 런칭했지만 현재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는 유료 음원 서비스 회사입니다.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2위인 지니뮤직과 유료 가입자수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멜론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이용 중 오류나 불편한 사항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멜론 결제/해지/환불 등으로 인해 멜론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는 것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아래에 멜론 이용자분들을 위한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해지, 결제취소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7727번입니다. 이 번호는 멜론 고객센터 대표번호입니다. 멜론 서비스문의/오류 문의, 멜론 결제/해지/환불, 멜론 이벤트, 멜론 이용권 사용문의, 회원정보 관련 문의 등이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멜론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 이메일 문의 주소 : melon_info@kakaoent.com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7727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멜론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멜론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멜론 홈페이지를 통해 1:1 문의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멜론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하단에 고객센터 메뉴로 접속한 후에 멜론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면 멜론 홈페이지를 통해 1:1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멜론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멜론 홈페이지 1:1 문의를 통해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멜론 고객센터 1:1 문의 바로가기
멜론 이용 권 구매 후 결제 취소가 가능한 경우
멜론의 모든 이용권은 먼저 결제를 한 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결제 후 7일 이내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등 이용권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에는 결제 방법에 따라 취소(청약철회)가 가능하며, 이미 이용권을 사용한 경우라면 중도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 시에는 남은 곡수 또는 남은 기간에 따라 현금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인앱 결제 및 원스토어 인앱 결제를 통해 구매한 이용권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 정책상 중도해지가 되지 않으며 정기결제해지만 가능합니다.
1. 결제 취소(청약철회)가 가능한 경우
사용이력이 없는 분에 한하여 이용권 가입 후 7일 이내에 멜론 고객센터(1566-7727) 또는 이메일문의를 접수하면 결제 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용이력은 음악 다운로드, 음악 감상이력을 확인합니다. 또한 콘텐츠(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선물하기)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 결제수단별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경우는 현금 환불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이용권 중도해지 및 현금 환불이 가능한 경우
DCF 무제한 다운로드가 포함되지 않은 이용권의 경우 이용권 중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곡수 또는 이용기간을 감안하여 사용분을 차감하고, 잔액이 남을 경우 현금 환불합니다. 단,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용권 및 무료로 제공된 이용권의 경우 중도 해지 및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멜론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멜론 플레이어에서 사용기기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A. 멜론에서는 2대의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월 2회 변경이 가능합니다. 등록은, PC 플레이어 및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또한, 주 사용기기 지정을 통해, WEB이나 PC 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한 DCF음원을, 주로 전송할 기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주 사용기기란?
멜론에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2대까지 휴대폰과 MP3P를 구분하지 않고 등록가능합니다. 그러나, 멜론 DCF 지원 기기의 DRM은 한 개의 인증키만을 사용하게 되므로, 서로 다른 DRM 인증키를 갖는 기기를 등록한 경우(예. 휴대폰 2대), 한 개의 기기를 주 사용기기로 설정해야 합니다. PC 멜론 플레이어나, WEB에서 다운로드하는 음원을 주 사용기기를 기준으로 DRM 인증키를 생성하므로, 기기 전송 시 편의를 제공합니다.
이에, 주 사용기기와 동일하지 않은 DRM 인증키를 사용하는 기기에 이미 PC에 다운로드 받아 놓은 콘텐츠를 전송할 경우는, 해당 기기의 DRM 인증키로 재 다운로드를 하여 전송하게 됩니다.
Q. 멜론에서 다운로드한 음악 파일은 내 컴퓨터의 어디에 저장되나요?
A. 멜론 웹사이트 또는 멜론 윈도우 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한 곡들은 기본 저장 폴더 (내 문서 > 멜론보관함 > 받은 파일함)에 저장됩니다.
Q. 멜론캐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 멜론캐쉬는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잔액의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멜론캐시는 결제수단으로 환불을 하게 되며 , 결제수단으로 환불 불가할 경우 현금 환불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멜론캐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1. 다른 고객 또는 제3자로부터 선물을 받아 적립된 경우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를 통하여 적립된 경우
3. 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적인 수단으로 적립된 경우
4. 멜론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본 약관 개별 이용권 안내페이지 등에서 금지 사유로 규정하고 있는 경우
※ 멜론캐쉬 환불 신청방법
1. 멜론 웹사이트의 고객지원> 1:1 문의하기로 이동합니다.
2. 1:1문의하기 중 [결제/해지/환불] > [해지/환불 요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문의내용에 환불사유와 환불받을 은행/계좌번호/예금주를 기재합니다.
4. 환불이 가능한 경우 처리완료 답변일 기준으로 다음 주 금요일까지 입금 가능합니다.
Q. 멜론 이용권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멜론 서비스 사용이 계속됩니다. 해지된 게 맞나요?
A. 이용권 해지 신청은 결제예정일에 사용중인 서비스가 자동 종료되어 이후에는 결제가 되지 않도록 예약하는 것입니다. 해지 신청을 한 경우 결제 예정일(이용권종료일)까지는 사용하시던 이용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예정일이 지나면 서비스가 자동 종료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매월 5일이 정기결제일인 경우 해지 신청하게 되면, 결제예정일 5일까지 사용 후 이용권이 자동종료 되게 됩니다. 현재 사용하던 결제예정일 전까지는 사용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멜론 DCF 다운로드가 무엇인가요?
A. DCF 다운로드란 멜론이 제공하는 DCF 이용권 (프리클럽, 스마트프리클럽, 모바일 프리클럽, 프리 100 등)을 구매한 후 DCF 파일 형식으로 된 음악 또는 어학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DCF 파일은 디지털 저작권 보호를 위해 암호화되어 있는 파일이며 암호화된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DCF 지원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DCF 파일 재생 가능 기기는 멜론 고객센터 > DCF 지원 기기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DCF 다운로드 파일은 DCF 이용권을 제공하는 서비스 종료일 기준 설정되어 있으며 재생 기간이 지나면 다운로드한 파일은 더 이상 재생되지 않습니다. 단, DCF 이용권을 계속 사용하는 동안 다운로드한 DCF 파일의 재생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