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반품, 환불받는 방법 안내입니다. 롯데홈쇼핑은 롯데그룹계열의 홈쇼핑 회사로 2001년 개국한 우리홈쇼핑을 롯데에서 2007년 인수하여 운영 중입니다. 롯데홈쇼핑을 이용하다면 주문 관련문의, 배송문의, 반품 및 환불 문의, 결제 문의 등 다양한 문의사항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럴 때는 롯데홈쇼핑 고객센터나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활용하여 해결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롯데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반품, 환불 받는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롯데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99-4000번입니다. 이 번호는 롯데홈쇼핑 고객센터 대표번호입니다. 롯데홈쇼핑 주문내역/배송현황, 주문상품 취소, 반품/교환/AS 신청, 영수증/매출전표 발급 등 문의가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롯데홈쇼핑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고객센터 상담은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롯데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99-4000 | 평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롯데홈쇼핑 방송상품 ARS 주문방법
롯데홈쇼핑 방송상품 ARS 주문 전화번호는 ☎080-000-1000번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한 후 방송상품 주문 1번을 누르고 고객확인, 상품선택, 결제선택, 배송지 선택을 차례대로 하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롯데홈쇼핑 방송상품 ARS에서 전 단계로 이동하려면 언제든 별표를 누르면 되며 카드결제를 원하면 ARS 이용 전 미리 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통장 입금 시 부산, 경남은행은 ARS 주문 외 다른 매체로 결제이력이 있을 경우에만 노출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롯데홈쇼핑 반품, 환불하는 방법
롯데홈쇼핑에서 제품을 구매한 경우 상품을 실제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는 반품이 가능하며 자세한 롯데홈쇼핑 반품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품이 가능한 경우]
1. 상품을 실제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했거나 또는 설치완료(일부 설치상품)가 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하오니 구매 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받은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사항과 다른 경우,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 수 있는 날로부터 30일 이내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소비자 청약철회 가능범위에 해당되는 경우
4. 주문자의 단순한 변심에 의해 상품의 교환 및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택배 비용이 주문자의 부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1. 주문자의 책임으로 인한 상품 멸실 또는 상품 훼손된 경우
2. 주문자의 사용에 의해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화장품, 식품 등)
3.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계절상품 등)
4.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도서,DVD,CD등 복제 가능한 상품)
5.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에 해당되는 경우
6. 반품요청 가능 기간이 지난 경우
롯데홈쇼핑 반품 후 환불 받는 방법
반품상품의 입고/검수 후, 이상이 없는 경우 환불이 진행됩니다. (TV상품의 경우, 일부 상품에 한해 반품상품이 회수되면 빠른 환불이 진행됩니다.)
<검수(회수) 후 환불소요일>
- 신용카드(승인취소) : 매입 전 취소신청 시, 당일 승인취소
- 신용카드(매입취소) : 매입 후 취소신청시, 카드사별로 3~5 영업일 이내 환불 (취소처리기간은 카드사를 통해 확인가능)
- 무통장입금 : 익일까지 환불계좌로 입금 (휴일 제외)
- 휴대폰결제 : 결제 당월에 취소/반품이 완료된 금액은 당월 요금에 반영되며, 익월 이후 취소 시 환불계좌로 환불
- 네이버페이 / 카카오페이 / PAYCO
1) 신용카드/체크카드 : 취소 후 3~5영업일 이내 환불
2) 계좌이체/ 카카오페이 머니/ 포인트 : 취소 후 즉시 환불
※ 수신받은 환불 예정안내 문자의 환불 예정 기간이 지나도 환불 처리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반품 영수증의 운송장번호를 확인한 후 고객센터(1899-4000)에 연락해야 합니다.
롯데홈쇼핑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롯데홈쇼핑 주문취소는 어디에서 신청하나요?
A.
[롯데홈쇼핑 PC]
- [마이롯데 > 배송조회]에서 주문상품 확인 후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주문취소가 불가능한 상태 혹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는 1:1 문의를 접수하면 상담원 확인 후 처리결과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APP)/WEB]
- [마이롯데 > 주문/배송조회]에서 주문상품 확인 후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주문취소가 불가능한 상태 혹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는 1:1문의를 접수하면 상담원 확인 후 처리결과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고객센터(1899-4000) 연결 후 상담원을 통해 주문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Q. 롯데홈쇼핑 교환/반품 시의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교환/반품시의 비용
- 아이몰상품 : 상품기술서 하단의 교환/반품 정보란에 명시된 금액
- 백화점상품 : 3,000원 (단, 배송비, 교환/반품비 관련 설명이 있을 경우 그 금액)
- TV상품 : 무료 (단, 배송비, 교환/반품비 관련 설명이 있을 경우 그 금액)
※ 주의 사항 - 고객변심으로 인한 경우 배송비(반품/교환비)는 주문자의 부담입니다.
Q. 롯데홈쇼핑 제품을 롯데백화점 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한가요?
A.
롯데백화점 지류상품권은 롯데멤버스 사이트를 통해 L.POINT로 전환 및 등록 후 사용 가능합니다.
[L.POINT 전환방법]
① lotteimall.com 로그인
② '마이롯데 > 나의 혜택 정보(모바일:보유혜택 더 보기) > 상품권 > [L.POINT 전환] 버튼 클릭
③ L.POINT 사이트 로그인 후 롯데백화점 상품권 전환 신청
④ 지류상품권 등기발송 후 전환 완료
⑤ 롯데홈쇼핑 결제 시 L.POINT 사용
Q. 롯데홈쇼핑에서 주문한 상품 AS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A/S 신청 방법
- 신청방법 1: 화면 [마이롯데]-[취소, 반품, 교환, A/S] 항목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2: 고객센터(1899-4000)을 통해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롯데홈쇼핑 주문번호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주문번호 확인은 롯데홈쇼핑 로그인 후 [마이롯데 > 주문/배송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배송조회 화면에서 주문한 주문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 상품, 주문 배송지, 가격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