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교환 방법

티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교환 방법 안내입니다. 티몬은 2010년 국내 최초의 소셜 커머스 사이트로 이후에는 오픈마켓 형태로 사업모델을 변경한 이커머스 기업입니다. 티몬은 메가세일, 타임딜 등 다양한 할인행사를 많이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인데요. 티몬 이용 중 배송문의, 환불/취소, 반품 문의, 주문 관련 문의 등이 있으면 티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티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교환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티몬 고객센터 전화번호

티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6240번(유료)입니다. 이 번호는 티몬 고객센터 대표번호 입니다. 티몬 배송문의, 환불접수, 선물하기, 티몬캐시문의, 취소/반품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티몬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티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6240번(유료)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12시부터 오후 1시)

 

 

 

티몬 고객센터 1:1 채팅

티몬은 고객센터 전화외에 모바일 앱을 통해 1:1 채팅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티몬 1:1 채팅상담은 티몬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PC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티몬 1:1 채팅상담 이용방법은 티몬 모바일앱을 실행한 후 '마이티몬 > 고객센터 > 1:1 채팅상담'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몬 환불 및 교환 방법

티몬의 환불/교환 요청은 배송완료 시점부터 7일까지 가능하며 반품 방법은 롯데택배 반품, 편의점 반품 두가지가 있습니다. 티몬 환불/교환 신청은 아래의 티몬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티몬 환불/교환 신청 바로가기

- 롯데택배 반품 : 환불요청 후 1~3일 이내(주말/공휴일 제외)에 택배 기사가 방문
- 편의점 반품 : 가까운 편의점 (CU, GS25)에 방문하여 직접 접수

 

티몬 반품 배송비는 단순변심의 경우 환불은 단순변심 반품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 무료배송, 조건부 무료배송인 경우, 최초 배송비+반품 배송비가 차감됩니다. 단, 도서/산간 지역 및 설치/해외 배송 상품은 기본 배송비 외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환은 단순 변심 사유로 교환이 불가합니다.색상이나 사이즈 변경을 원하면 환불 접수 후 재구매를 해야 합니다. 만약 제품하자 및 오배송 판매자 부담이므로 상품만 보내면 됩니다. 제품하자 및 오배송일 경우 환불은 판매자 부담이므로 상품만 보내면 됩니다.

 

 

 

티몬 티켓상품 환불 기준

티몬 지역상품의 환불은 유효기간 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상품의 경우 구매한 시점으로부터 7일간 가능하며,
컨텐츠 내 환불규정을 따릅니다. 다회권(스파 3회 이용권 등)은 1회 이상 사용 시 공제금액이 발생되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유효기간 내 환불 가능합니다.
※ 상품에 따라 환불처리까지 약 1~7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티몬 여행/레저,컬쳐상품의 환불은 상품 별로 콘텐츠 내 안내되어 있는 '취소/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또한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미사용 티켓은 결제수단에 따라 구매금액의 100%를 티몬캐시/적립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ㆍ지급일 : 유효기간 종료 후, 6영업일 이내
ㆍ적립금 유효기간 : 티몬캐시 1년 / 티몬적립금 180일
ㆍ지역상품 : 100% 환불
ㆍ여행/레저, 컬쳐상품 : 70% 환불

 

 

 

티몬 환불/교환이 안되는 경우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 및 교환이 불가하니 티몬에서 상품 구매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환불/교환 요청 기능 기간 초과

- 환불/교환 기간 이후 요청하는 경우(배송완료 시점으로 부터 7일 초과 시)
-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등의 사유로 반품이 필요한 경우, 배송 완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는 환불/교환 신청 가능

2. 재고가 부족한 경우

- 단순변심으로 교환을 요청했으나 재고가 부족한 경우 (환불 처리 될 수 있습니다.)

 

3. 선제작이 진행된 경우

- 주문/제작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4. 분실/파손/고장/오염 발생

- 구성품 분실 및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 등이 발생한 경우

 

5. 모니터 해상도 차이

- 모니터의 해상도 차이로 인하여 색상 등 이미지가 실제와 상이한 경우

 

6.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 관련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러지,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하는 경우
-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 증빙 시 환불 가능 (이 경우, 제반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7. 가전/설치상품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8. 의류/잡화/수입명품

-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 떨어진 의류, 태그 없는 명품 등)


9. 식품/계절상품/화장품

-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10. CD/DVD/GAME/BOOK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훼손한 경우


11. 네비게이션/OS 등

- 상품의 고유 시리얼 넘버가 훼손/유출되어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12. 노트북/데스크탑 PC 등

- 홀로그램 등이 분리/분실/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함에 따라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13. 블랙박스/후방카메라/에어컨 등

- 상품을 개봉하여 설치/장착한 경우

 

 

 

 

티몬 보상제도

티몬에는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보상제도가 준비되어 있으며 티몬 보상제도에는 가품보상제,  책임배송제, 품절보상제, 미사용티켓 100% 환불제가 있습니다. 단, 책임배송제는 실 구매 건(배송완료된 주문 건)에만 적용되며, 구매상품의 취소 및 반품(환불) 시 책임배송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가품 보상제
- 구매한 배송 상품이 가품으로 밝혀진 경우, 구매금액 100% 환불+구매 금액의 10%를 티몬 적립금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2. 책임배송제
- 상품배송정보에 책임배송보상 문구가 있는 상품 구매 후 판매자의 상품 발송 지연일수에 따라 티몬 적립금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상품 출고 후 택배사 사정에 의한 지연 또는 상품 페이지에 배송 지연에 대해 사전 공지된 경우에는 보상일수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3. 품절보상제
- 상품배송정보에 품절보상 문구가 있는 상품 구매 후 품절되어 배송이 불가할 경우, 품절로 환불된 상품 금액 합계에 따라 최대 500원을 티몬 적립금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4. 미사용티켓 100% 환불제
- 환불규정에 미사용티켓 100% 티몬캐시ㆍ적립금 환불 문구가 있는 상품 구매 후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했을 경우, 구매금액 전액을 티몬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여행·문화 상품은 별도 환불 규정 적용)

 

 

 

 

티몬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티몬에서 주문한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A. 도착예정일은 판매자 및 택배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여 배송상태와 위치 조회 가능합니다. 도착예정일이 노출되지 않는 상품의 경우, [상품설명] 페이지 내 배송일정을 참고 부탁 드리며,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발송예정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Q. 티몬에서 여러 상품을 주문했는데 왜 배송이 따로 오는건가요?
A. 묶음배송은 같은 판매자가 묶음배송이 가능하다고 설정한 상품끼리 가능하며, 장바구니를 통해 자동으로 묶음배송 설정이 됩니다. 판매자가 동일할지라도 주문번호가 다른 경우 묶음배송이 불가하며, 반드시 한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해야 묶음배송이 가능합니다.
Q. 티몬에서 주문한 상품이 계속 상품준비 중으로 나옵니다.
A. '상품준비 중'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을 확인하고, 상품을 포장, 배송을 준비하는 상태입니다. 갑작스러운 주문량 증가 및 수급지연등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상품준비중' 단계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배송지연 발생 시 [상품설명] 또는 [문의] 페이지 상단에 배송지연 공지가 등록되거나, [배송지연안내] 알림을 통해 고객님들께 별도로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송이 시작되면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여 배송상태와 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Q. 티몬에서 주문한 상품의 배송조회가 안됩니다.
A. 판매자 직배송(대형가전/화물/설치) 상품, 일반우편 상품은 특성상 위치 추적이 불가하기 때문에 배송상태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 대형가전/가구(판매자 직배송) : [상품설명] 페이지 내 지역별 배송기간이 상이하며, 사전에 해피콜을 통해 판매자와 협의한 일정에 따라 배송
- 일반우편(우편함 배송) : 지역, 우편 물량, 우체국 사정에 따라 영업일기준 15일 정도 소요 (주말/공휴일 제외) 
Q. 티몬에서 상품을 반품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A. 배송상품은 반품 완료일 +3 영업일 이내 상품 검수 과정을 거쳐 환불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각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완료'시점으로부터 최대 5일 이내 결제 취소가 진행됩니다.

[결제수단 별 환불 방법]
- 부분 취소, 결제 당일 이후 취소 시에는 영업일 기준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수단 취소 환불이 실패하는 경우, 휴대폰 결제 당월 말 또는 익월 환불의 경우 '환불계좌'로 입금됩니다.
1) 무통장입금 : 환불완료 시점에 [마이티몬 > 개인정보] 내 등록된 '환불계좌'로 입금
2) 휴대폰결제 : 결제 당월에만 결제수단 취소 가능하며, 익월에는 [마이티몬 > 개인정보] 내 등록된 '환불계좌' 로 입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