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물 찾기 방법 안내입니다. 쏘카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업체로 2013년 서비스 론칭 이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쏘카를 이용하다 보면 사고 문의, 반납/결제, 운행 문의, 가입/면허/탈퇴 문의, 예약 관련 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기기 마련이며 이럴 때는 쏘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물 찾기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61-3315번입니다. 쏘카 이용 중 보험/사고 문의, 운행/반납 문의, 가입/면허/탈퇴 문의, 예약/결제/취소 문의 등 쏘카 관련 문의가 있다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쏘카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24시간 운영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61-3315 | 24시간 |
쏘카 고객센터 챗봇 이용방법
쏘카 뿐 아니라 앱으로 운영되는 서비스들은 보통 고객센터 전화보다는 앱을 통한 고객센터로 연결하는 것이 문의하는데 훨씬 수월한 경우가 많습니다. 쏘카 역시 쏘카 앱에 챗봇을 통하여 쏘카 관련 문의를 할 수 있으며 챗봇 이용 방법은 쏘카 앱에서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 고객센터 > 챗봇 연결하기' 메뉴를 차례로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 차량운행, 예약, 반납, 결제, 혜택, 부름, 회원정보 등 문의사항이 있다면 쏘카 앱 챗봇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쏘카 고객센터 제출 및 신청
쏘카 앱에서 제출 및 신청 메뉴를 이용하면 면허승인 서류제출, 법인회원 서류제출, 환불신청, 흡연 신고, 공공서비스 신청, 서비스오류신고/건의사항 등의 제출 및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쏘카 제출 및 신청 방법은 쏘카앱의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 고객센터 > 신청 및 문의내역 > 제출 및 신청' 메뉴를 차례로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 예약 변경 및 예약 취소 방법
차량 예약 후 쏘카 앱에서 [대여 시각 앞당기기] 또는 [반납 시각 연장하기]가 가능합니다. 차량 대여/반납 장소 변경, 차종, 면책상품 등을 변경해야 할 때는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해야 합니다.
1. 쏘카 예약 시간 변경 방법
쏘카 앱 ▷ 우측 상단의 [메뉴] ▷ [이용내역] ▷ 예약 시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예약 건 선택 ▷ 이용시간 [변경하기] ▷ [대여 시각 앞당기기] 혹은 [반납 시각 연장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예약 시간 변경은 다른 예약 시간과 중첩되지 않을 경우에만 가능하며, 예약 내역에서 10분 / 30분 / 60분 단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앞당기기] 혹은 [연장하기]를 통해 발생하는 요금에는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
※ 예약 취소 후 재예약 진행 시 예약을 취소한 시점과 대여 기간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예약 취소 방법 및 취소수수료 안내
■ 예약 취소 방법
쏘카 앱 ▷ 우측 상단의 [메뉴] ▷ [이용내역] ▷ 취소하고자 하는 예약 건 선택 ▷ 대여정보 하단의 [예약 취소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대여기간과 예약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취소수수료 안내
취소수수료는 예약한 총 대여 시간과 취소 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취소수수료는 대여요금과 차량손해면책 상품 두 가지를 합한 금액의 정상요금(모든 할인과 크레딧 적용 전 요금)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예약할 때 쿠폰과 크레딧을 썼다면 유효기간이 남은 것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예약, 결제 완료 후 30분 안에 취소하면 아래 표에 나오는 기준과 관계없이 수수료가 없습니다. 단, 대여 시간이 시작되고 나면 수수료가 생깁니다.
※ 대여 시간이 시작되고 나면 차를 실제로 운행했는지와 관계없이 지나간 시간에 대한 요금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취소수수료는 남은 대여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부름은 대여 시간이 시작하기 2시간 전부터 취소하면 취소수수료에 페널티 1만 원과 탁송견인비가 추가됩니다.
취소시점 / 총 대여시간 | 24시간 이하 | 24시간 초과 |
대여 시작 6시간 전까지 | 없음 | 없음 |
대여 시작 6시간 전 ~ 3시간 전까지 |
없음 | 15% |
대여 시작 3시간 전 ~ 대여 시작 전까지 |
15% | 15% |
대여 시작 이후 | 정상 요금 + 남은 시간 요금의 30% |
정상 요금 + 남은 시간 요금의 30% |
쏘카 이용 중 분실물이 발생한 경우
쏘카 운행 종료 직후 다른 고객의 예약이 없다면, 앱 내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분실물을 확인한 후에는 반드시 차량 문을 잠궈야 합니다.
1. 분실물을 찾기 위한 스마트키 사용 방법
- 쏘카 앱 ▷ 우측 상단의 [메뉴] ▷ [이용내역] ▷ 최근 예약 내역 선택 ▷ [두고 내린 물건이 있나요?] ▷ [문 열기] ▷ 분실물 찾은 후 [문 잠금]
2. 다음 고객의 예약이 있는 경우
- 다음 고객의 예약이 있는 경우 스마트키 사용이 제한됩니다. 스마트키 사용이 안 되는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3. 유의사항
- 주행 기록이 없을 경우에만 수수료 없이 예약 취소가 가능하며, 예약 시간이 경과한 경우 취소가 불가하니 예약시간 내 반드시 차량 방문 하여 분실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차 분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이용하셨던 쏘카존을 방문해야 합니다.
- 다음 고객의 예약이 있을 경우 차량 문 제어 가능 시간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쏘카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쏘카 차종별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쏘카존에서 원하는 차량의 사진을 클릭하면 안전옵션, 편의옵션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와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키 화면 상단에 있는 차종명을 클릭합니다.
2. [차량 이용방법 보기]를 누르면 운행 중에도 빠르게 차량과 관련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집앞으로 차를 부를 수 있나요?
A. 쏘카의 또 다른 대여 서비스인 ‘부름’으로 차를 예약하면 됩니다. 원하는 곳에서 필요한 차를 받고, 또 원하는 곳에 반납할 수 있습니다.
Q. 쏘카 이용 후 정해진 장소에 반납할 수 없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A.
① 쏘카 전용 구역에 다른 차량이 주차된 경우
• 고객센터로 연락하지 않고 직접 반납할 수 있습니다.
• 쏘카 지정 구역 외 쏘카존 내 비어있는 다른 곳에 주차한 후 [반납하기]에서 주차 위치를 남기면 됩니다.
• 올바른 주차 구역이 맞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② 지정된 쏘카존 전체 구역이 만차인 경우, 또는 입출차 제한으로 쏘카존 이용이 불가한 경우
• 반납존 근처의 적법한 주차장소에 주차 후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 이때 유료/공영 주차장 모두 이용 가능하며 주차비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 만차로 인한 반납지연 요금과 페널티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 만약 정해진 반납 장소와 다른 곳에 주차 후 고객센터로 반납 요청하지 않으시는 경우, 페널티 및 발생 실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인근 주차장 찾기 쏘카 앱 ▷ 하단의 [스마트키] ▷ 반납 장소 ▷ 주차장 이용안내 [반납할 때] ▷ '주차장 찾기' 를 이용하여 검색 또는 만차 안내에 적힌 서브 주차장
Q. 쏘카를 이용하지 않았는데 결제가 되었습니다.
A.
1) 하이패스 요금
· 하이패스 요금은 한국도로공사 사정에 따라 반납 후 과금되기까지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결제 내역의 운행 후 요금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구독 상품을 이용중인 경우(패스포트/쏘카패스)
· 패스포트와 쏘카패스는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구독형 상품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패스포트 또는 쏘카패스 결제 내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Q. 쏘카 이용중 사고를 당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사고 발생 시 쏘카 사고센터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 사고 발생 시 대처 안내
사고 접수 (1661-4977) ▷ 사고현장 촬영 ▷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차량번호, 보험사 확인 사고 접수 후에는 쏘카 앱에서 사고 처리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고 미신고 시 자기 차량 손해 면책제도에서 제외되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