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인터넷창구/모바일창구/지점 별 이용시간 안내입니다. KDB생명은 1973년 3월 동해생명보험으로 설립되어 2023년 기준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보험회사입니다. KDB생명에서는 종신/정기보험, 변액보험, 연금보험, 건강/상해/단체보험, 저축보험 등 다양한 보험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KDB생명에 새로 가입하려는 분들이나 가입 중인 분들이 가입상담, 보험금지급 문의, 계약내용 문의, 보험료납입 문의, 해약 문의 등이 있으면 KDB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K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인터넷창구/모바일창구/지점 별 이용시간 등을 소개합니다.
K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K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4040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2-6913-819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KDB생명 가입 문의, 계약내용 문의, 보험료납입 문의, 부활관련 문의, 계약내용 정정/변경 문의, 만기/중도인출/분할/배당 문의, 보험계약대출금 문의, 해약 문의, 보험금청구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KDB생명 고객센터 상담사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ARS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K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404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ARS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11시 까지) |
해외에서 걸 때 | ☎82-2-6913-8190 |
KDB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번호
K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404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KDB생명 고객센터 ARS 통화요금은 일반전화로 걸 때 3분에 39원이 발생하며 휴대폰이나 인터넷전화로 걸 때는 통신사에 가입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1번. 보험계약 대출상담
- 1번. 보험계약대출 신청/상환/이자납입 문의 및 신청(1번 > 1번)
- 0번. 상담사 연결(1번 > 0번)
2번. 보험업무 관련상담
- 1번. 보험료 납입(2번 > 1번)
- 2번. 계약사항 조회 및 변경(2번 > 2번)
- 3번. 실효, 부활 관련 문의(2번 > 3번)
- 4번. 융자 문의(2번 > 4번)
- 5번. 해피콜 문의(2번 > 5번)
- 0번. 상담사 연결(2번 > 0번)
3번. 계약해지 및 보험금 신청
- 1번. 해약환급금/휴면보험금 문의 및 신청(3번 > 1번)
- 2번. 만기보험금/분할보험금 문의 및 신청(3번 > 2번)
- 3번. 연금 신청/지급 문의 및 신청(3번 > 3번)
- 4번. 중도인출/배당금 등 각종 보험금 문의 및 신청(3번 > 4번)
- 0번. 상담사 연결(3번 > 0번)
4번. 수술/입원/실손 사고보험금 신청
- 1번. 사고심사 자동음성 안내(4번 > 1번)
- 0번. 상담사 연결(4번 > 0번)
5번. 변액/방카슈랑스 상담
- 1번. 변액계약 문의 및 계약내용 조회(5번 > 1번)
- 2번. 변액계약 전문상담(5번 > 2번)
- 3번. 방카슈랑스 관련 문의(5번 > 3번)
- 0번. 상담사 연결(5번 > 0번)
6번. 장애인 전용상담창구
- 6번. 장애인 전용상담 연결(6번 > 6번)
0번. 상담사 연결
- 1번. 보험계약 대출신청(0번 > 1번)
- 2번. 보험료납입/각종변경/상품문의(0번 > 2번)
- 3번. 진단/수술/입원/실손사고보험금 신청(0번 > 3번)
- 4번. 납입증명서 및 기타 문의(0번 > 4번)
- 0번. 상담사 연결(0번 > 0번)
KDB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KDB생명 가입자가 사고보험금 청구를 하려면 구비서류를 준비하고 회사에 내방하거나 내방이 불가한 경우에는 등기우편 청구, 설계사방문청구, 인터넷청구, 모바일청구, FAX 방법을 이용하여 사고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청구, 모바일청구, FAX는 청구금액 1천만 원 이하만 청구가능 합니다. 콜센터(1588-4040)를 통해 연락하면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을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사고보험금은 청구하는 보험금의 종류에 따라 필요서류가 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 내 ‘사고보험금 구비서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서류는 보험금청구서 및 [필수] 보험금 청구를 위한 상세동의서(회사양식), 신분증사본(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외국인등록증등)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우편청구 보내는 곳 : [61925]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268, KDB생명빌딩 15층 콜센터사고보험금 우편청구 담당자(앞)
사고보험금은 보험사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경과하면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청구권이 없어지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사고보험금 청구 소멸시효기간
①2015.01.01 이전 판매상품:2년
※ 단, 개정상법 시행일(2015.03.12) 이후에 발생한 보험사고는 개정상법 3년 소급적용
②2015.01.01 이후 판매상품 : 3년
KDB생명 인터넷창구 이용시간 및 지급한도, 인증방법
KDB생명 인터넷창구는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로그인 후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KDB생명 인터넷창구의 지급한도 및 인증방법은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미신청자의 경우 월/5천만 원 한도이며 인증방법은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카카오페이+휴대폰 또는 신용카드입니다.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신청자는 월 1억 원 한도이며 인증방법은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휴대폰입니다.
KDB생명 인터넷창구 업무 및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이며(단, 처리성 업무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자세한 업무별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액/특별계정 보험 : 휴일불가
- 달러보험 : 휴일불가 및 평일 입출금 (09:00 ~ 16:00)
- 변액보험 및 특별계정운용상품은 신청일 + 2 영업일 기준가로 2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제지급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며, 송금계좌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인 고객은 지급 업무를 제외한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증명서 발급업무 등이 가능합니다.
- 보험료 입금, 보험계약대출 상환 및 이자납입 시 처리가능은행 : 산업, 국민, 광주, 기업, 경남, 농협, 대구, 부산, 우리, 우체국, 새마을, 신한, 수협, 신협, SC제일, 씨티, 전북, 제주, KEB하나[(구) 외환 포함],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21개 은행)
- 회사 사정에 의해 업무 및 이용시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금융사기(보이스피싱)로부터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서 등록(변경) 일, 카카오페이인증으로 최초 로그인 한 날에는 일부 지급업무가 제한됩니다.
- 익일(영업일기준) 이용 또는 당일 거래가 가능한 콜센터(1588-4040)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콜센터 : 1588-4040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
KDB생명 모바일창구 이용시간 및 지급한도, 인증방법
KDB생명 모바일창구를 이용하려면 먼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KDB생명 모바일창구 앱을 다운로드해야 하며 모바일창구 앱에 공동인증서를 설치해야 합니다. KDB생명 모바일창구 지급한도 및 인증방법은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미신청자의 경우 월 5천만 원 한도이며 인증방법은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카카오페이 등 +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입니다.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신청자는 월 1억 원 한도이며 인증방법은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휴대폰입니다.
KDB생명 모바일창구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이며(단, 처리성 업무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자세한 업무별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액/특별계정 보험 : 휴일불가
- 달러보험 : 휴일불가 및 평일 입출금 (09:00 ~ 16:00)
- 변액보험 및 특별계정운용상품은 신청일 + 2 영업일 기준가로 2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제지급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며, 송금계좌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이용이 제할 될 수 있습니다.
- 보험료 입금, 보험계약대출 상환 및 이자납입 시 처리가능은행 : 산업, 국민, 광주, 기업, 경남, 농협, 대구, 부산, 우리, 우체국, 새마을, 신한, 수협, 신협, SC제일, 씨티, 전북, 제주, KEB하나[(구) 외환 포함],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21개 은행)
회사 사정에 의해 업무 및 이용시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금융사기(보이스피싱)로부터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서 등록(변경) 일, 카카오페이인증으로 최초 로그인 한 날에는 일부 지급업무가 제한됩니다.
- 익일(영업일기준) 이용 또는 당일 거래가 가능한 콜센터(1588-4040)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콜센터 : 1588-4040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
KDB생명 지점 및 금융프라자 이용시간 및 이용안내
KDB생명 지점 및 금융프라자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KDB생명 지점 및 금융프라자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업무는 일반보험금지급, 보험계약대출 및 원리금수납, 보험료납입, 증명서 발급, 사고보험금 접수, 사고보험금 청구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금 출/수납은 금융프라자에서만 가능합니다.
- 창구마다 이용업무가 다르니 방문 전에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지점의 경우 11시 30분 ~ 13시까지 점심시간으로 업무처리가 제한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DB생명 지점 및 금융프라자 위치 및 영업시간
KDB생명 지점, 금융프라자의 업무시간은 평일 09:00 ~ 15:30까지이며 점심시간인 12:00~13:30에 지점을 방문할 경우에는 사전 확인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KDB생명금융프라자에서는 일반보험금지급 / 보험계약대출 및 원리금수납 / 보험계약변경 및 정정 / 보험료납입 / 사고보험금 접수 및 지급 / 증명서발급 / 부활 / 연금신청 및 지급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급접수 가능지점에서는 일반보험금 접수, 보험계약대출 접수,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수납, 보험계약변경 접수, 사고보험금 접수, 보험료납입, 부활, 증명서발급, 대출원리금 수납, 연금신청(단, 즉시지급 및 현금지급 불가)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지점(지급업무 불가)에서는 신계약업무, 보험료납입, 부활, 증명서발급, 계약변경 접수, 사고보험금 청구 등이 가능합니다. KDB생명 지점/금융프라자 위치는 아래 KDB생명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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