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 방법, 지점 위치 안내입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우리나라에 진출한 미국 생명보험사 중 유일하게 대면 영업채널을 보유한 회사이며 정기/종신보험, 건강보험, 디지털보험, 연금/저축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트라이프생명에 새로 가입문의를 하고 싶거나 기존가입자가 보험계약대출 및 제지급 관련사항 문의, 보험료 납입 문의, 상품 및 보험계약 관련사항 문의, 증명서 발급, 해지 문의 등 메트라이프생명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자세하게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 방법, 지점 위치 등을 소개합니다.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600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2-2017-67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메트라이프생명 해약/대출/중도인출 문의, 보험료 납입 문의, 보장내용 문의, 정보변경, 증명서 발급 문의, 보험금 청구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고객상담/지급/입금/변경 업무는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계약 관련 조회 ARS는 평일 08시 ~ 22시, 토요일 08시 ~ 18시, 지급/입금 업무는 평일 08시 ~ 22시까지 운영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9600 | 고객상담/지급/입금/변경 업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계약관련 조회 ARS : 평일 08시 ~ 22시, 토요일 08시 ~ 18시 지급/입금 업무 : 평일 08시 ~ 22시 |
해외에서 걸 때 | ☎82-2-2017-6700 |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96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ARs 비밀번호와 계좌를 등록하면 다양한 ARS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급업무의 경우 보안카드를 통해 안전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ARS 이용요금은 시내요금이 부과되며, 휴대전화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인별 이용요금에 따라 달라집니다.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ARS 간편서비스 메뉴
1번. 보험료 납입
- 1번. 즉시이체 신청(1번 > 1번)
- 2번. 1회성 가상계좌 신청(1번 > 2번)
- 3번. 고유 가상계좌 신청(1번 > 3번)
- 4번. 가상계좌 조회 및 LMS발송(1번 > 4번)
- 5번. 입금내역조회(1번 > 5번)
2번. 보험계약대출
- 1번. 대출신청(2번 > 1번)
- 2번. 원리금 상환 및 이자납입(2번 > 2번)
- 3번. 기대출 안내 및 약정서 청취(2번 > 3번)
3번. 중도인출 등 기타 지급
- 1번. 중도인출(3번 > 1번)
- 2번. 분할보험금(3번 > 2번)
4번. 증권번호 조회
5번. 증명서 발행
- 1번. 납입증명서 발급(5번 > 1번)
- 2번. 잔액증명서 발급(5번 > 2번)
- 3번. 증권 재발행(5번 > 3번)
6번. ARS서비스
- 1번. ARS 비밀번호 변경(6번 > 1번)
- 2번. ARS 계좌번호 변경(6번 > 2번)
- 3번. 보안카드(6번 > 3번)
상담사 연결 메뉴
1번. 해약, 대출, 중도인출 상담 및 신청
- 1번. 해약(1번 > 1번)
- 2번. 보험계약대출 및 중도인출(1번 > 2번)
- 3번. 기타 제지급(1번 > 3번)
2번. 보험료 납입 및 납부 방법 변경
3번. 보장내용 및 보험금 안내
- 1번. 보장내용 확인(3번 > 1번)
- 2번. 입원 및 수술 급여금(3번 > 2번)
- 3번. 장해 및 사망 보험금(3번 > 3번)
- 4번. 보험금 청구 진행현황 문의(3번 > 4번)
4번. 고객 정보 변경
5번. 계약 및 펀드 변경
- 1번. 계약변경 상담(5번 > 1번)
- 2번. 펀드변경 상담(5번 > 2번)
- 3번. 변액보험 펀드관련 상담(5번 > 3번)
6번. 증명서 발급
7번. 연금상담 및 신청
8번. 일반 문의
메트라이프생명 ARS 비밀번호 신청 방법
ARS 비밀번호와 계좌번호는 ARS 간편 서비스를 통해 계약자 본인의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후 등록 가능하며, 휴대폰 인증이 불가한 경우,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 방문으로 등록을 원하는 경우 계약자 주민등록증과 등록하실 은행 통장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 장애인 서비스
- 전용번호 : 02-2017-8500
- FAX : 02-2015-4901
- 이메일 : callcenter@metlife.co.kr
메트라이프생명 채팅 상담 이용 방법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은 분들은 메트라이프생명 홈페이지에서 채팅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상담 서비스는 상담사와 1:1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이며 '나의 계약문의'로 접속 시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채팅상담은 안내만 가능하며, 업무처리는 불가합니다. 채팅상담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 메트라이프생명 채팅 상담 바로가기
메트라이프생명 보험금청구 방법
메트라이프생명 보험금청구는 메트라이프 홈페이지 또는 메트라이프one 앱을 통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와 관련하여 안내를 받고자 할 경우에는 콜센터(1588-9600)에 문의하거나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청구는 MetLife One을 이용하여 인증서(공동인증, 금융인증 및 카카오인증) 또는 휴대폰인증을 통하여 로그인 후 접수가 가능합니다. (최초 이용 시 '전자금융거래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보험금 청구관련 안내
보험금 청구는 보험수익자 본인이 청구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 공동인증, 금융인증, 카카오인증
-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수익자의 휴대폰 간편 인증 로그인
Metlife One을 통하여 사망보험금을 제외한 입원, 통원, 수술, 진단, 골절, 장해보험금의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금을 청구하면 담당자가 검토 후 심사하며, 추가서류가 필요한 경우 별도로 연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류미비, 수익자 불일치, 보장가능 계약 유무 등에 따라 접수가 반송될 수 있습니다.
보험금청구 시 필요한서류는 입원/통원/수술/골절급여금, 사망보험금, 장해보험금, 진단급여금에 따라 다르며 아래 메트라이프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청구 서류 확인 바로가기
메트라이프생명 지점(고객플라자) 위치 및 전화번호
메트라이프생명 전국 지점(고객플라자)의 위치 및 전화번호를 찾는 분들은 아래 메트라이프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한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지점명을 입력하거나 시/도를 선택하여 가까운 메트라이프생명 지점을 찾을 수 있으며 지점이나 고객플라자 업무시간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메트라이프생명 지점 및 고객플라자 위치 찾기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메트라이프생명 보험계약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A. 메트라이프생명 홈페이지나 앱에서 해약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단, 통신해지 미동의, 해약환급금(지급금액)에 따라 해약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MetLife One에서 해약처리가 안 되는 경우 콜센터(1588-9600)를 통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MetLife One 해약업무
이용가능시간 : 평일 08:00~22:00
메뉴 : 계약관리 > 출금 > 해약환급금
Q. 메트라이프생명 변액보험 상품의 사업비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상품별 사업비는 MetLife One(사이버/모바일)에 로그인 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이동 경로 : 상단 메뉴에서 '계약관리>변액계약관리>계약자적립액/수익률조회'로 이동 후 화면 하단에 있는 '사업비율 조회'(링크)를 클릭
Q. 메트라이프생명 계약자 변경 및 수익자 변경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A. 계약자 변경 구비서류]
① 고객플라자 내방 또는 지점방문시
- 변경 전/후 계약자 & 주피보험자의 각 신분증, 주피보험자와 변경 후 계약자의 관계확인 서류(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변경 전/후 계약자 & 주피보험자 중 비내방고객은 인감증명서 및 인감도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② FSR 대리 접수시
- 변경 전/후 계약자 & 주피보험자의 각 신분증 사본 및 휴대폰 인증, 주피보험자와 변경 후 계약자의 관계확인 서류(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FSR 대리 청구시에는 당사 계약변경 양식에 계약 당사자의 자필서명이 필요합니다.
[수익자 변경 구비서류]
① 고객플라자/지점 방문시
- 계약자 & 주피보험자 & 변경 후 수익자의 각 신분증
※ 보험 대출이 없으며, 계약체결·이행을 위한 개인(신용) 정보 처리 상세 동의서를 사전에 작성해 온 경우 변경 후 수익자는 비 내방 가능하나, 계약자 또는 주피보험자 중 비내방 고객은 인감증명서 및 인감도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② FSR 대리 접수시
- 계약자 & 주피보험자 & 변경 후 수익자의 각 신분증 사본 또는 휴대폰 인증 및 관계확인 서류(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FSR 대리 청구시에는 당사 계약변경 양식에 계약 당사자의 자필서명이 필요합니다.
Q. 메트라이프생명 약관을 이메일로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험계약 체결 시 보험약관의 제공을 모바일(전자문서)로 선택, 이메일 주소를 등록한 경우 이메일로 보험약관을 함께 발송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계약에 대해 추가 발송을 희망하는 경우는 콜센터 1588-9600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Q. 메트라이프생명 청약철회를 하고 싶은데 보험료는 언제 반환되나요?
A. 보험계약자는 청약한 날로부터 30일 이내 아래 방법을 통해 청약철회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청약의 철회를 접수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반환이 늦어질 경우 약관에서 정하는 연체이자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① 유선접수 : 콜센터(1588-9600)를 통해 신청
② MetLifeOne (온라인고객창구) : cyber.metlife.co.kr 로그인 → MetLifeOne(온라인고객창구) → 계약관리 → 보험계약조회 → 청약진행상태/철회신청 화면을 통해 신청
③ 계약자가 미성년자 또는 법인계약인 경우 : 우편을 통해 신청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6(역삼2동, 메트라이프타워)
*다만, 계약자가 전문보험계약자인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