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접수) 방법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접수) 방법 안내입니다. 동양생명은 중국 다자보험그룹 계열의 생명보험사로 건강종합/암 보험, 정기/연금 보험, 어린이보험, 퇴직연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에 신규가입을 위한 상담이 필요하거나 기존 가입자가 보험금청구, 해약 문의, 납입문의, 대출 문의, 기타 보험상품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에는 동양생명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접수)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4번입니다. 동양생명 보험 관련 상담, 해약 문의, 대출 문의, 보험금 청구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동양생명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1004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양생명 고객센터

 

※ 동양생명 전화번호

- 동양생명 보험가입상담 전화번호 : ☎1544-2004

- 동양생명 퇴직연금상담 전화번호 : ☎1899-4707

 

 

 

 

동양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1004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동양생명 고객센터 ARS 이용요금은 유선전화로 걸 시 시내요금 기준으로 통화료가 부과되며 휴대폰으로 걸 때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기준으로 통화요금이 부과됩니다.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력을 원치않을 때에는 해당 서비스별 상담원이 연결됩니다.
- ARS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분들은 발급받은 보안카드를 통해 평일/주말 08:00~23:00까지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 콜센터 상담원 연결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그 외 시간대에는 온라인/모바일 창구 및 ARS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이는 ARS

1번. 간편보험계약대출 및 상환

- 1번. 대출(500만원까지) (1번 > 1번)

- 2번. 상환(원리금 전액상환) (1번 > 2번)

- 3번. 모바일창구 바로가기 (1번 > 3번)

 

2번. 보험료 입금 및 자동이체 신청

- 1번. 보험료 입금 (2번 > 1번)

- 2번.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2번 > 2번)

 

3번. 증명서 및 서류발급

- 1번. 보험증권재발행(이메일/우편) (3번 > 1번)

- 2번. 납입내역서(이메일/FAX) (3번 > 2번)

- 3번. 해약환급금 확인서(이메일/FAX) (3번 > 3번)

- 4번. 해약영수증(이메일/FAX) (3번 > 4번)

- 5번. 보험금 청구서 발송(이메일/FAX) (3번 > 5번)

 

4번. 보험금 청구 안내

- 1번. 사고보험금 청구(모바일연결) (4번 > 1번)

- 2번. 보험금 청구서 발송(이메일/FAX) (4번 > 2번)

- 3번. 전문상담원 연결 (4번 > 3번)

 

5번. 모바일 창구

6번. 창구 위치 안내

7번. 신계약 해피콜 안내

8번. 보이스 피싱 신고

0번. 상담원 연결

 

 

 

음성 ARS

1번. 간편보험계약대출 및 상환

- 1번. 대출(500만원까지) (1번 > 1번)

- 2번. 상환(원리금 전액상환) (1번 > 2번)

 

2번. 보험료 입금 및 자동이체

- 1번. 보험료 입금 (2번 > 1번)

- 2번.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 (2번 > 2번)

- 3번. 자동이체 해지 (2번 > 3번)

 

3번. 증명서 및 서류발급(이메일/FAX/우편)

- 1번. 보험증권재발행(이메일/우편) (3번 > 1번)

- 2번. 납입내역서(이메일/FAX) (3번 > 2번)

- 3번. 해약환급금 확인서(이메일/FAX) (3번 > 3번)

- 4번. 해약영수증(이메일/FAX) (3번 > 4번)

- 5번. 보험금 청구서 발송(이메일/FAX) (3번 > 5번)

 

4번. 창구위치안내

5번. 보안카드 문의 및 보이스피싱 신고

- 1번. 보안카드 문의 (5번 > 1번)

- 2번. 보이스피싱 신고 (5번 > 2번)

 

6번. 해피콜 문의

0번. 상담원 연결

 

 

 

 

동양생명 보험금 청구(접수) 방법

동양생명 사고보험금은 청구(접수) 방법에는 방문접수, 인터넷접수, 모바일접수, 우편접수, FAX접수가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접수) 방법

1. 방문접수

- 접수방법 : 신분증, 구비서류 지참 후 내방
- 이용시간 : 09:00 ~ 15:30

 

2. 인터넷 접수
- 접수방법 : 동양생명 홈페이지 [사고보험금 청구] 메뉴에서 접수
- 접수대상 : 사망/장해/진단급부 외 보험금 총액 500만 원 이하(실손은 수납금액 기준)에 한하여 접수가능

 

※ 인터넷 접수란?
계약자의 보험금 청구서류를 병원에서 발급 받아 스캔한 뒤 이미지를 첨부하여 접수하는 방식입니다.

3. 모바일 접수
- 접수방법 : 동양생명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모바일앱[사고보험금 청구] 메뉴에서 접수
- 접수대상 : 사망/장해/진단급부 외 500만원 이하(실손은 수납금액 기준)에 한하여 접수 가능

4. 우편 접수
- 보내실곳
(우01158) 서울시 종로구 종로33(청진동) 그랑서울빌딩 9층 동양생명 보험심사팀 보험금 접수담당자(정액보험금)
(우28510)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26 수협은행 덕일빌딩 5층 동양생명 실손보험금 접수처(실손보험금)

5. FAX 접수
- FAX 접수는 100만 원 이하(실손은 수납금액 기준)
- FAX번호 문의 : 동양생명 콜센터(1577-1004)

 

 

 

동양생명 보험금 청구 관련 안내

- 보험금 청구 관련 상세내역은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이외의 추가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경우에 따라 보험금 산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보험금을 받는 자(보험수익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 보험가입 시기에 따라 구비서류 및 지급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험금 청구 전 반드시 담당지점 또는 동양생명 콜센터 1577-1004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양생명 보험금청구 구비서류 바로가기

 

 

 

동양생명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동양생명 보험금 지급 절차

- 보험금 청구 시 문자서비스(SMS) 활용에 동의를 해주시면 각종정보(제지급금. 보험금처리진행 과정)를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방문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담당자가 지정되며, SMS를 통하여 담당자 연락처가 전송되오니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 지급심사결과 부지급 사유 및 근거가 있는 경우 이를 제시하고 회사는 지급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지급지연 시 선택한 방법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지급지연 시 이자를 가산하여 지급처리 됩니다.

 

 

 

 

동양생명 지점/고객센터 위치

보험금청구, 납입, 증명서발급 등의 이유로 동양생명 지점/고객센터를 방문하실 분들은 아래 동양생명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지점/고객센터를 간편하게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동양생명 지점/고객센터의 고객창구 업무시간은 평일 09:30 ~ 15:30까지이며 고객창구별로 이용 주차장 및 점심시간 운영이 상이하므로 방문 전 해당 고객창구로 문의한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고객창구별로 가능한 업무가 상이할 수 있으니, 유선확인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동양생명 지점/고객센터 위치 찾기

 

 

 

 

동양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동양생명 보험계약대출금 상환은 어떻게 하나요?
A. 가까운 동양생명 지점으로 내방하거나, 계약자 본인명의의 통장으로 상환할 금액을 입금한 후 콜센터 또는 해당점포로 연락 시 상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터넷 창구 서비스를 통해 상환이 가능합니다. 단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가능합니다
Q. 동양생명 보험료 카드납부가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단, 가맹점 특별약정[보장성보험에 한함] 체결된 카드사[현대, 삼성, 신한, 비씨, 국민, 롯데]에 한해 보장성보험만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Q. 동양생명 실손의료비보장보험 갱신 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계약자가 이 계약의 보험기간 만료일 15일 전까지 이 계약을 계속 유지하지 아니한다는 뜻을 회사에 통지하지 아니하면 이 계약은 보장내용 변경주기 종료일까지 갱신되어 계속 유지됩니다. 다만, 갱신 시 적용되는 보험료는 변경된 보험요율 및 보험연령으로 계산되어 변경된 보험료를 영수하게 됩니다. (갱신 시 특별한 갱신자격 요건은 없습니다)
Q. 동양생명 보험 특약 해지(감액)는 어떻게 하나요?
A. 특약의 금액 및 보장 관련하여 더 이상 유지 의사가 없는 경우 해지(감액)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동양생명 약관과 사업방법서에 의거하여 해지(감액) 신청이 가능하며 고정부가특약은 해지(감액) 불가합니다. 계약자가 신분증 지참하여 창구 내방 시 처리 가능하며 대리인내방 시에는 계약자의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계약자와의 관계확인서류, 대리인신분증 지참 시 특약해지(감액)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고정부가특약이란 보험가입 시 의무적으로 부가되는 특약입니다.
Q. 계약 시 설계사가 설명한 내용과 실제 보장내용이 다릅니다.
A. 이러한 경우는 계약자가 청약 시 상품내용의 내용을 제대로 설명받지 못한 경우라 할 수 있으며 이를 사유로 청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제기를 한다면 사실관계를 검토하여 기납입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약서에 보험계약자가 자서날인 하였거나 증권수령 후 계약 내용을 확인 하고도 3개월이내에 이를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는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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