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 세계 주요 방송국 & OTT 기업 오리지널 콘텐츠 지출 비용

2023 전 세계 주요 방송국 & OTT 기업 오리지널 콘텐츠 지출 비용

오늘은 2023년 전 세계 주요 방송국 및 OTT 기업들의 오리지널 콘텐츠 지출 비용 순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주요 방송국 & OTT 기업 중 2023년 오리지널 콘텐츠에 가장 많은 비용을 사용한 기업은 월트 디즈니의 이름을 따서 설립된 미국의 종합 미디어 기업으로 루카스 필름, 마블 스튜디오, 20세기 스튜디오, ABC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였습니다. 2023년 디즈니는 레너베이션, 피터팬 & 웬디, 아메리칸 본 차이니즈, 아소카, 시크릿 인베이젼 등 수많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2위는 2022년 4월 8일 워너미디어와 디스커버리의 합병으로 설립된 종합 미디어 회사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로 2023년 워너 디스커버리가 제작, 배포한 프로그램 및 영화로는 나이트 코트, 고담 나이츠, 미세스 데이비스, 샤잠! 신들의 분노, 플래시 등이 있습니다.

순위 이름 비용 본사
1 디즈니 (Disney) $10.5 B (약 13.65조) 미국
2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Warner Bros. Discovoery)
$9.6 B (약 12.48조) 미국

 

 

 

 

 

3위는 2019년 CBS와 바이아컴의 합병으로 설립된 복합 미디어 기업으로 파라마운트 픽처스, CBS 엔터테인먼트 그룹, MTV, 코미디 센트럴, 쇼타임 등을 보유하고 있는 파라마운트였습니다. 2023년 파라마운트는 울프 팩, 나는 학교에서 죽었다, 래빗홀, 라이어니스 특수 작전팀, 스탤론 패밀리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4위는 미국의 통신회사이자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컴캐스트 코퍼레이션, Sky, 유니버설 픽처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컴캐스트였습니다. 컴캐스트의 자회사 NBC유니버설이 소유 및 운영하고 있는 피콕의 2023년 오리지널 콘텐츠로는 컨티넨탈: 존 윅 세계 속 세계, 폴 T. 골드만, 포커페이스, 수퍼내추럴 아카데미 등이 있습니다.

순위 이름 비용 본사
3 파라마운트(Paramount) $9 B (약 11.7조) 미국
4 컴캐스트 (Comcast) $8.8 B (약 11.44조) 미국

 

 

 

 

 

5위는 글로벌 1위의 멀티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 기업으로 190개 이상의 국가에 2억 4천만 명의 유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였습니다. 2023년 넷플릭스는 셀러브리티, 록우드 심령 회사, 어셔가의 몰락, 나이트 에이전트, 외교관, 원피스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6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및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으로 약 1.5억 명의 프라임 멤버를 보유하고 있는 아마존이었습니다. 아마존닷컴의 자회사로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프라임 비디오의 2023년 오리지널 콘텐츠로는 메데인, 나의 잘못, 데이지 존스 & 더 식스, 시타델 등이 있습니다.

순위 이름 비용 본사
5 넷플릭스 (Netflix) $7.2 B (약 9.36조) 미국
6 아마존 (Amazon) $4.5 B (약 5.85조) 미국

 

 

 

 

 

7위는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미국의 다국적 기술회사로, 시가총액 기준 세계 최대 기업인 애플이었습니다. 2019년 11월 1일 북미를 포함한 100여개 국가에서 시작된 애플의 OTT 서비스 애플 TV+의 2023년 오리지널 콘텐츠로는 리에종, 2050: 벼랑 끝 인류, 그가 나에게 말하지 않은 것, 신의 물방울,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등이 있습니다. 8위는 Das Erste, 3sat, arte, 피닉스, 키카, BR-알파 채널과 3개의 디지털 방송 전용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독일공영방송이었습니다. 독일 공영방송 ARD와 ZDF는 올해 시리즈, 영화, 다큐멘터리 등 수많은 작품을 제공하는 공동 스트리밍 네트워크를 출시했습니다.

순위 이름 비용 본사
7 애플 (Apple) $4.5 B (약 5.85조) 미국
8 독일공영방송 (ARD / ZDF) $3 B (약 3.9조) 독일

 

 

 

 

 

9위는 뉴욕시 12111 Avenue of the Americas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의 상업 방송 텔레비전 네트워크 폭스였습니다. 폭스가 2023년에 방송한 프로그램으로는 얼럿: 실종사건전담반, 어큐즈드, 애니멀 컨트롤, 크라포폴리스, 스네이크 오일 등이 있습니다. 10위는 1927년 영국 국왕 조지 5세로부터 칙허장을 받으며 국영 기업이 된 영국 최대의 공영 방송사 BBC였습니다. BBC가 운영하고 있는 비디오 서비스 플랫폼 BBC iPlayer와 BBC의 2023년 작품으로는 더 골드, 블루 라이트, 위대한 유산, 피닉스 라이즈, 스틸타운 머더 등이 있습니다.

순위 이름 비용 본사
9 폭스 (FOX) $2.2 B (약 2.86조) 미국
10 BBC $1.5 B (약 1.95조) 영국

 

 

 

 

 

11위부터 20위까지는 한번에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위 이름 비용 본사
11 프랑스 텔레비지옹 (France Televisions) $1.4 B (약 1.82조) 프랑스
12 ITV $1.3 B (약 1.69조) 영국
13 RTL 그룹 (RTL Group) $1.2 B (약 1.56조) 룩셈부르크
14 바이두 (Baidu) $1.1 B (약 1.43조) 중국
15 텐센트 (Tencent) $1 B (약 1.3조) 중국
16 메디아셋 (Mediaset) $1 B (약 1.3조) 이탈리아
17 TF1 그룹 (TF1 Group) $0.9 B (약 1.17조) 프랑스
18 후난 브로드캐스팅 시스템
(Hunan Broadcasting System)
$0.8 B (약 1.04조) 중국
19 ProSiebenSat1 $0.8 B (약 1.04조) 독일
20 채널4 (Channel4) $0.8 B (약 1.04조) 영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