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 세계 주요 유제품 가공업체 브랜드 가치 순위

2023년 전 세계 주요 유제품 가공업체 브랜드 가치 순위

오늘은 전 세계 주요 유제품 가공업체들의 2023년 브랜드 가치 순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주요 유제품 가공업체 가운데 2023년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은 내몽고 후허하오터에 본사를 둔 중국의 유제품 생산업체로 아이스크림, 밀크티 파우더, 살균 우유, 생유 등의 유제품을 가공 및 제조하고 있는 Yili였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비롯하여 2022년 동계 올림픽, 2022년 아시안 게임의 공식 후원자이자 독점 유제품 공급업체였던 Yili는 2021년 중국의 대표 식음료 포럼 FBIF가 선정한 중국 100대 식품 및 음료 회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1 Yili $12.41 B (약 16.45조) 중국

 

 

 

 

 

2위는 1919년 이삭 카라소가 바르셀로나에서 요구르트를 생산하며 시작된 프랑스의 식품회사로 액티비아, 액티멜, 알프로, 오이코스, 압타밀, 에비앙, 뉴트리시아, 뉴트릴론, 볼빅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다논이었습니다. 3위는 중국의 유제품 및 아이스크림 제조, 유통 회사로 Yili 그룹의 최대 라이벌이자 초열처리 우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분유, 우유 정제와 같은 다양한 유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멍니우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2 다논 (Danone) $8.94 B (약 11.85조) 프랑스
3 멍니우 (Mengniu) $6.1 B (약 8.08조) 중국

 

 

 

 

 

4위는 식품 및 음료의 제조,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다국적 낙농 회사로 ISO 22000 인증을 받은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낙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제품, 디저트, 베이커리 등 다양한 식품을 제조하고 있는 알마라이였습니다. 5위는 스웨덴의 낙농 협동조합인 Arla와 덴마크의 낙농 회사인 MD 푸즈의 합병으로 설립된 덴마크-스웨덴의 다국적 협동조합으로 덴마크, 스웨덴, 독일, 영국,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전역 12,500명의 낙농가가 소유하고 있으며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장 큰 유제품 생산업체인 Arla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4 알마라이 (Almarai) $3.38 B (약 4.48조) 사우디
5 Arla $3.3 B (약 4.37조) 덴마크

 

 

 

 

 

6위는 베트남 최대의 유제품 회사로 연유, 분유, 우유, 두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치즈, 과일 주스, 커피 등을 생산 및 유통하고 있으며 Vinamilk, Dielac, Vfresh, Angkormilk, Ong Tho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비나밀크였습니다. 7위는 중개인의 착취를 없애기 위해 소수의 농부들이 설립한 인도의 협동조합으로 하루에 약 400,000~500,000리터의 UHT 우유 및 기타 부가가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아물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6 비나밀크 (Vinamilk) $2.99 B (약 3.96조) 베트남
7 아물 (Amul) $2.99 B (약 3.96조) 인도

 

 

 

 

 

8위는 1933년 프랑스 유제품 산업의 선두주자였던 Andre Besnier에 의해 만들어진 치즈, 버터, 크림 브랜드로 현재는 다논에 이어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큰 식품 회사인 락탈리스가 소유하고 있는 프레지덩이었습니다. 9위는 1955년 주력 제품인 야쿠르트를 판매하기 위해 설립된 일본의 유제품 회사로 박테리아 균주인 락티카제이바실러스 카제이로 발효된 달콤한 프로바이오틱스 음료를 제조하고 있는 야쿠르트 혼샤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8 프레지덩 (Président) $2.53 B (약 3.35조) 프랑스
9 야쿠르트 혼샤 (Yakult Honsha) $2.14 B (약 2.83조)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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