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기업 순위

2023년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기업 순위

오늘은 2023년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기업 순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기업 가운데 시장 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중국의 패스트 패션 소매업체로 광저우에 3,000개 이상의 자체 공급망을 구축하면서 2022년 미화 240억 달러(약 32조)의 수익을 창출했던 세계 최대의 패션 소매업체 쉬인이었습니다. 2위는 스포츠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온라인 소매업체로 미국의 5대 스포츠인 NFL, MLB, NBA, NFL, MLS 뿐만 아니라 WWE, F1 등 다양한 프로 스포츠 리그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스포츠 의류 및 상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파나틱스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본사
1 쉬인 (SHEIN) $66 B (약 88.07조) 싱가포르
2 파나틱스 (Fanatics) $31 B (약 41.36조) 미국

 

 

 

 

 

3위는 2012년에 설립된 중국 최고의 온라인 교육 기업 중 하나로 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개발하고 중국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그룹 수업, 일대일 지도 서비스와 같은 온라인 강좌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위엔푸다오였습니다. 4위는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미국의 소비재 및 음식 배달 회사로 2013년 주문형 물담배 배달 서비스 기업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스낵, 음료, 생활용품, 세면도구, 기저귀,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제품을 배달하고 있는 고푸프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본사
3 위엔푸다오 (Yuanfudao) $15.5 B (약 20.68조) 중국
4 고푸프 (Gopuff) $15 B (약 20.01조) 미국

 

 

 

 

 

5위는 개발 4년만에 브랜드 가치 40억 위안을 달성한 중국의 스파클링 음료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무지방, 무설탕, 무칼로리를 추구하면서 단기간에 건강을 생각하는 수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던 위안치썬린이었습니다. 6위는 전 세계 소매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도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소매업체가 고유한 도매 상품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페어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본사
5 위안치썬린 (Yuanqi Senlin) $15 B (약 20.01조) 중국
6 페어 (Faire) $12.59 B (약 16.8조) 미국

 

 

 

 

 

7위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미국의 전자 담배 회사로 2017년 대규모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자 담배 브랜드가 되었고, 2018년에는 미국 내 시장 점유율 72%를 달성했던 쥴 랩스였습니다. 8위는 온라인을 통해 중국 내 소비자에게 식품과 생활용품을 공급하고 있는 커뮤니티 쇼핑 플랫폼 운영업체로 중국 13개 성, 약 6,000개 도시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싱셩유쉔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본사
7 쥴 랩스 (JUUL Labs) $12 B (약 16.01조) 미국
8 싱셩유쉔 (Xingsheng Selected) $12 B (약 16.01조) 중국

 

 

 

 

 

9위는 한때 22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던 인도의 다국적 교육 기술 회사로 등록 후 15일동안 무료로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4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 BYJU's였습니다. 10위는 온라인 C2C 중고차 거래 플랫폼 Guazi와 신차 전자상거래 플랫폼 Maodou를 운영하고 있는 중국 기업으로 약 600개의 오프라인 매장 또한 보유하고 있는 체하오두오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본사
9 BYJU's $11.5 B (약 15.34조) 인도
10 체하오두오 (Chehaoduo) $10 B (약 13.34조) 중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