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도 기준 미국 내 인기 게임 순위
오늘은 브랜드 인지도 기준 미국 내 게임 순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게임은 1985년에 처음 출시되어 현재까지 20개 이상의 시리즈가 제작된 닌텐도 게임으로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시리즈이자 플랫폼 액션 게임 장르의 교과서라 불리고 있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였습니다. 2위는 닌텐도와 포켓몬 컴퍼니가 발매하고 있는 비디오 게임 시리즈로 마리오 시리즈와 테트리스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포켓몬 시리즈였으며 3위는 영국의 게임 회사 킹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2012년에 발매한 퍼즐 게임으로 2023년 9월까지 200억 달러(약 27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캔디 크러쉬 사가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인지도 |
1 | 슈퍼 마리오 | 87% |
2 | 포켓몬 | 85% |
3 | 캔디 크러쉬 사가 | 83% |
4위는 액티비전 산하 게임 스튜디오 인피니티 워드가 제작한 세계적인 FPS 게임 프랜차이즈로 현실적인 그래픽과 양호한 타격감, 세련된 연출, 다양한 피격 모션 등으로 많은 극찬을 받았던 콜 오브 듀티 시리즈였습니다. 5위는 미국의 비디오 게임 제작사 락스타 게임즈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 무한 자유도 게임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GTA 시리즈였으며 6위는 2023년 2월 기준 1억 2천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샌드박스 형식의 비디오 게임으로 네모난 블록으로 이루어진 세계에서 건축, 농사, 탐험, 사냥 등 다양한 컨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인지도 |
4 | 콜 오브 듀티 | 83% |
5 | GTA | 82% |
6 | 마인크래프트 | 79% |
7위는 마리오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레이싱 게임 시리즈로 그랑프리, 타임어택, VS, 배틀 및 온라인 플레이 모드를 제공하고 있는 마리오 카트 시리즈였습니다. 8위는 에픽게임즈에서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는 3인칭 슈팅 게임이자 게임 플랫폼으로 출시 후 1년이 채 안되어 1억 2,5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끌어들이며 역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선정된 포트나이트였으며 9위는 일렉트로닉 아츠에서 1988년부터 출시하고 있는 미식축구 비디오 게임 시리즈로 EA 스포츠를 알린 일등공신이자 NBA 2K 시리즈 이전까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 게임이었던 매든 NFL 시리즈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인지도 |
7 | 마리오 카트 | 76% |
8 | 포트나이트 | 76% |
9 | 매든 NFL | 73% |
10위는 일렉트로닉 아츠 산하의 게임 스튜디오 Maxis가 제작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가장 많이 팔린 PC게임 및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심즈였습니다. 11위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캡콤이 개발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으로 1996년 발매 이후 세계적으로 275만 장이나 판매되며 부도 위기에 처했던 캡콤을 살려낸 바이오해저드 시리즈였으며 12위는 마리오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프랜차이즈 게임 중 하나로 발매 당시 게임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던 젤다의 전설 시리즈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인지도 |
10 | 심즈 | 70% |
11 | 바이오해저드 | 68% |
12 | 젤다의 전설 | 68% |
13위는 캐나다의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 몬트리올과 유비소프트 퀘벡이 제작하고 있는 3인칭 액션 게임으로 톰 클랜시와 함께 유비소프트를 상징하는 프랜차이즈 게임이 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였습니다. 14위는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 시리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된 MMORPG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정액제 MMORPG라는 기네스 세계 기록을 가지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였으며 15위는 EA 스포츠가 제작한 축구 게임 FIFA 23의 후속작으로 2023년 9월 29일에 출시된 EA 스포츠 FC 24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인지도 |
13 | 어쌔신 크리드 | 65% |
14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63% |
15 | EA 스포츠 FC 24 | 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