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WON 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수수료 우대 안내입니다. 우리 WON 통장은 스마트뱅킹 특화,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 예금상품으로써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통장은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경우에(로그인 1회 이상)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이체 수수료 및 우리은행 ATM 출금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하고 다른은행 수수료 면제혜택을 총 5회 제공되는데요. 아래에 우리 WON 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수수료 우대 등을 소개합니다.
우리 WON 통장 기본정보
우리 WON 통장은 스마트뱅킹 특화,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 예금상품으로써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구분 | 내용 |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
상품유형 | 보통예금 또는 저축예금 |
이자지급시기 | 예금의 이자 결산은 매년 3월, 6월, 9월, 12월 셋째주 마지막 영업일에 실시하며, 결산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직전 영업일에 계산하여 그 익일 (원가일)에 원금에 더함 ※ 예금의 이자는 최종거래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날부터는 이자에 원금을 더하지 않고, 계좌해지 또는 추가 입출금 거래 발생일에 일괄 계산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이자 산출근거 | • 매일 최종잔액에 대하여 약정한 금리를 적용하여 원가일(원가에 이자를 지급하는 날)에 이자 지급 ※ 예금일 또는 지난 원가일로부터 원가일 전날까지의 기간을 이자 계산 기간으로 함 |
우리 WON 통장 금리
우리 WON 통장 기본금리는 24년 9월 기준 연 0.1%의 기본금리를 제공합니다.
※ 적용이자율은 매일 변경 고시되며 금리 변경 시에는 변경 고시일부터 변경 적용됩니다.
수수료
이 통장에 대해 영업점 창구를 통한 출금 및 자금이체 거래를 월 1회 초과하여 요청한 경우 창구거래수수료*가 추가적으로 발생합니다. 단, 아래 ①~④에 해당될 경우 창구거래수수료가 면제됩니다.
① 본인 명의 우리은행 계좌에 입금을 위한 창구거래
② 200만원 이상의 출금 또는 자금이체를 위한 창구거래
③ CD/ATM 등 자동화기기 장애로 인한 창구거래
④ 전자화폐 충전을 위한 창구거래
※ 창구거래수수료만 면제되며 타행이체수수료 등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은행거래수수료는 면제 대상이 아닙니다.
* 창구거래수수료 : 비대면채널 전용통장인 이 예금의 거래자가 전자금융을 통해 은행거래를 하지 않고, 영업점 창구를 이용하여 출금 또는 계좌이체 등을 하는 경우에 추가적으로 부과되는 수수료
수수료 우대
1) 이 통장은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경우에(로그인 1회 이상)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이체 수수료 및 우리은행 ATM 출금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하고 다른은행 수수료 면제혜택을 총 5회 제공 (수수료여 ‘0원하라’ 이벤트 적용 / 이벤
트 기간: 별도 통지시까지)
2) 수수료 우대혜택은 이번달 16일에 생성되며 WON통장에서 발생하는 거래에 한해 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
※ 다른은행 수수료
- 다른은행 ATM기 이용한 현금출금수수료(단, 은행 외부에 설치된 타행제휴 CD기 및 한컴/효성/나이스 등 VAN사 CD기에서 출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면제되지 않습니다.)
- WON통장(우리꿈통장 포함)을 복수로 보유한 경우, 수수료 면제 횟수는 고객 보유 WON통장(우리꿈통장 포함) 전체합산 5회
우리 WON 통장 가입/해지 방법
• 가입 : 영업점 및 우리은행 비대면 채널에서 가입 가능
• 전환 : 인터넷/스마트뱅킹 또는 영업점에서 기보유한 보통예금 또는 저축예금을 이 상품으로 전환 가능
(뱅킹 로그인 → 예금·신탁 → 종합통장상품전환)
• 해지 :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 개설기간 1개월 미만 계좌이거나 잔액100만원 초과 계좌 또는 연결계좌보유계좌는 영업점 방문 해지만 가능
우리 WON 통장 참고사항
-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 제한
-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에는 입금·출금·이체 등 잔액 변동 불가
- 만기 전 해지할 경우 계약한 이율보다 낮은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됩니다.
- 이 예금은 원칙적으로 통장을 발행하지 않으며, 모든 거래는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 기존 예금에서 이 상품으로 전환하신 후, 기존 통장은 사용하실 수 없으며, 계좌번호, 자동이체, 현금카드 등은 변경되는 사항이 없으므로 종전과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리 WON 통장 자주 묻는 질문
Q. 우리 WON 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나요?
A.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5천만원까지”(본 은행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Q. 우리 WON 통장은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한가요?
A. 비과세종합저축 가입 가능
※ 관련 세법이 개정될 경우 세율이 변경되거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음
※ 계약기간 만료일 이후의 이자는 과세됨
Q. 우리 WON 통장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A. 본 상품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민원 상담이 필요하시면 영업점, 우리은행 고객센터(1588-5000),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