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소사이어티 선정 '2017년 최고의 자연과학' 사진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과학 공동체이자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학술 단체인 Royal Society는 1100개 이상에 달하는 제안서 중 아래 15개의 이미지를 '2017년 최고의 자연과학 이미지'로 선정했습니다.


수많은 자연과학 사진가운데, Royal Society는 과연 어떠한 이미지들을 2017년 최고의 사진으로 선정했는지 지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oyal Society 선정 2016년 최고의 사진Royal Society 선정 2016년 최고의 사진




▼ 점심을 기다리고 있는 수십, 수백마리의 펭귄들과 인도양의 메리언 섬에있는 작은 만으로 들어가고 있는 두마리의 고래. '물속에 있던 작은 펭귄 그룹을 놀라게 만들었던 고래' 사진은 니코 데 브린(Nico de Bruyn)에 의해 찍힌 사진이며, 이 사진은 생태 및 환경 과학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 '휴식을 취하는 북극곰' Antonia Doncila는 북극해와 그린란드해를 연결하는 Fram 해협을 건너는 도중 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Antonia Doncila는 '여행중, 우리는 얼음없는 바다에서 헤엄을 치는 수많은 북금곰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얼어있는 땅 부분에서 혼자 휴식을 취하고 있는 북극곰 한마리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사진에 나와있는, 매우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북극곰이 아마도 최고의 승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 '남극에서 찍은 달의 모습' 남극에서 찍힌 이 이미지에 나타난, 부서진 얼음 결정들은 달 아래에 빛의 기둥으로 보이는 이상한 과학 현상을 만들었습니다. Daniel Michalik는 이 사진으로 천문학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불의 불'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Kilauea 화산에서 찍힌 사진. 사브리나 쾰러(Sabrina Koehler)의 이 사진은 지구과학 및 기후학 분야에서 수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 '물곰 배아' 물곰이라고 불리우고 있는 Tardigrades는 극한의 환경 조건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작은 무척추 동물입니다. 현미경으로 블라디미르 그로스가 찍은 이 이미지는 50시간된 힙시비우스 듀자르디니(Hypsibius dujardini)종의 배아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 이미지는 마이크로 이미지 분야의 결선 진출 사진중 하나였습니다.




▼ '거미줄 공간' 칠레 산림에서 볼 수 있는 Austochilus 거미는 푸르스름한 거미집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이미지 분야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베르나르도 세구라(Bernardo Segura)의 이 사진속에는 파란색 거미줄에 진드기가 갇혀있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 '방울' 매우 신비로워 보이는 Herve Elettro의 이 사진은 사실, 올리브 오일 방울이 매달려 있는 모습입니다. 이 사진은 마이크로 이미지 분야의 최종 승자였습니다.




▼ '사랑의 한쌍' 이 사진은 북극해에 위치하고 있는 스발바르 군도에서 찍힌 북극 제비갈매기 한쌍의 아름다운 모습 입니다. David Costantini의 이 사진은 Behavior 분야의 최종 후보였습니다.




▼ 러시아의 연구 우주선인 Akademik Tryoshnikov가 동남극의 메르츠 빙하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지구 과학 및 기후학 분야의 최종 후보인 조세페 수아리아(Giuseppe Suaria)의 이 사진은 빙하 층이 녹는 것을 조사하기 위해 얼음 아래에 원격으로 움직이는 수중 차량을 보내기 직전에 촬영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플라잉 전갈' Susmita Datta의 사진은 작은 전갈이 새의 입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Tadoba 국립 공원에서 찍힌 이 사진은 Behavior 분야에서 많은 언급을 받았습니다.




▼ 칠레 파라널 천문대(Paranal Observatory)의 아름다운 하늘을 보여주는 이 이미지는 천문학 범주에서 극찬을 받았습니다. 사진작가인 페트르 호레이크(Petr Horalek)는 ''바위를 비롯한 아래 '불모의 풍경'이 우주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보완해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Phyllomedusa nordestina 개구리는 브라질의 반 건조한 사막에 살고 있으며, 건조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최소 1년에 8개월 이상을 숨어 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쌍의 Phyllomedusa nordestina 개구리가 담긴 Carlos Jared의 이 사진은 생태학 및 환경과학 분야에서 수많은 언급을 받았습니다.




▼ 육식성 식물은 곤충으로부터 영양분을 얻고 있습니다. Nepenthes Bicalcarata는 달콤한 감로를 분비하지만 사실 대부분의 곤충에게 매우 위험한, 미끄러운 송곳니와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일하게 Camponotus schmitzii라는 이름의 '개미'만이, 이 종의 꿀을 훔치는데 아무런 어려움도 겪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homas Endlein의 이 이미지는 생태학 및 환경 과학 분야의 최종 후보였습니다.




▼ 천문학 부문의 결선 진출작인 Wei-Feng Xue의 이 사진은 한세기만에 나타나 미국을 떠들석 하게 만들었던 조지아 북쪽의 개기일식(Eclipse)을 담은 사진 입니다.




▼ 1995년, 남극 대륙 반도 상공을 비행하고 있던 비행기의 모습이 담긴 이 사진은 BAS(British Antarctic Research)에 의해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얼음층이 두 방향으로 뻗어있는, 비정상적인 균열을 보여주는 이 사진의 작가인 Peter Convey는 지구 과학 및 기후학 분야에서 1등을 수상한 것 뿐만 아니라 2017년의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