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인터넷 해지 방법(홈페이지) 및 약정 해지 시 예상 할인 반환금 정보

LG 유플러스 인터넷 해지 방법(홈페이지) 및 약정 해지 시 예상 할인 반환금 정보

 

10년 정도 사용했던 인터넷 하나를 해지하기 위해 유플러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까 하다가 시간이 늦어 인터넷으로 신청해보기로 했습니다. 한번 해보니까 인터넷으로 해지 신청하는 게 매우 간편해서 좋긴 했으나, 보다 확실하게 하시려는 분들은 통화로 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해지 시 예상 할인 반환금 정보도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약정 해지 시 예상 할인 반환금 정보에 들어가면 통합형 AP배상금, 손실보상금(모뎀), 기가 Wi-Fi AP임대배상금, 할인반환금, 인터넷 약정할인 반환금 등 알 수 없는 말들과 생각보다 높은 금액들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는 대부분 단말기(모뎀)를 제대로 반납하면 거의 없어지는 금액들이나, 그렇지 않은 부분(실제로 내야 하는 부분)도 있고 하니 어려운 말들이 많아서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시는 게 좋습니다.

 

 

 

 

 

 

 

 

 

 

 

약정 해지 시 예상 할인 반환금 정보

네이버나 다음과같은 포털사이트를 통해 LG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여기에서 최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에 마우스를 올려 하위 메뉴를 불러낸 후, 가입정보 아래에 있는 '내 가입정보 조회/변경'으로 들어가신 다음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그보다 조금 더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서비스 해지'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내 가입정보 조회/변경'을 누르고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모든 목록들이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 하나만 가입하셨다면 인터넷 하나만 뜰 것이고 저처럼 유플러스 핸드폰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인터넷 외 모바일도 나타나게 됩니다. 약정 해지 시 예상 할인 반환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지를 원하는 곳의 우측 더보기 마크를 클릭하신 다음 '자세히 보기'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자세히 보기를 누른 후 마우스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게 되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이름과 약정 할부 기간, 잔여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의 경우는 약정 기간을 끝냈기 때문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았지만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태라면 약정 기간과 잔여기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밑을 보게 되면 약정 해지 시 예상 할인 반환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게되는데요. 예상 할인 반환금은 총 221,986원이고 그중 통합형 AP배상금이 118,009원 손실보상금(모뎀)이 103,977원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말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저기 적혀있는 AP배상금과 손실보상금은 모두 처음에 제공된 인터넷 단말기(모뎀)로 처음에 받았던 그대로 다시 반납한다면 지불할 금액이 없어지게 됩니다. 인터넷 약정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라면 인터넷 약정할인 반환금이 붙게 되는데, 약정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해지하기를 원하시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이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서비스 해지 및 상담 신청

서비스 해지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화면에서 다시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에 마우스를 올려 하위 메뉴를 불러낸 후 '서비스 해지'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에서 해지하고자 하는 인터넷을 찾아 오른쪽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게되면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 당장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해지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고, 상담 신청을 먼저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 위에 있는 해지 상담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최대한 빨리 해지를 하기 위해 '해지 신청'을 눌렀습니다. 그럼 두 번째 이미지처럼 현재 사용 중인 서비스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에서 해지를 원하는 인터넷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신 다음  왼쪽에 박스를 체크해 주시고 아래에 있는 해지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지 신청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다시 한번 서비스를 해지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서비스를 정말로 해지하실 분들은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본인 인증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여기에서는 본인이 가장 편하신 방법을 통해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까지 마치셨다면 이제 인터넷 해지의 모든 과정을 끝내신겁니다.

 

 

 

 

 

 

 

 

 

인터넷으로 해지 신청을 하자마자 위 사진처럼 유플러스에서 해지했다는 문자가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납 장비는 CM고급형과 통합형 AP 2대이며, 장비 수거는 7일에서 10일까지 걸린다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장비를 제대로 반납하게 되면 예상 할인 반환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추가

 

 

 

 

정확히 일주일 후에 유플러스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2~3일내로 장비수거를 해간다는 안내였는데요. 다음날이 이사날이라 통화를 통해 장비 반납 장소를 바꾸게 되었고, 정확히 이사한 다음날 개인 핸드폰 번호로 연락이와서 시간 조율을 한 뒤 두대의 장비를 수거해 가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