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OTP 발급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 방법

KB국민은행 OTP 발급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 방법 안내입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발달함에 따라 은행별로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체시에 보안카드만 이용했지만 지금은 OTP나 모바일OTP를 통해서 강화된 인증방식으로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이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KB국민은행 OTP 발급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OTP란?

일회용비밀번호 생성기는 흔히 OTP라고 불리며 OTP는 전자금융 거래시마다 고정된 비밀번호 대신 새롭게 생성된 비밀번호로 인증하는 보다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방식입니다. 기존의 보안카드는 유효기간이 없으나 보안매체 중 가장 보안성이 낮아 3년 주기로 교체하여 이용하는것이 좋았지만 OTP는 전자적 보안장치로 보안성이 보안카드보다 높아 더욱 안전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보안카드와 OTP 이체한도

KB국민은행의 보안카드와 OTP의 이체한도는 다릅니다. 개인 인터넷뱅킹의 경우 1회 이체한도가 OTP는 1억원, 보안카드는 1천만원이 최대이며 1일 이체한도가 OTP는 5억원, 보안카드는 1천만원입니다. KB국민은행 보안카드와 OTP의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의 이체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OTP 보안카드
개인 기업 개인 기업
인터넷뱅킹
(스타뱅킹 포함)
1회 1억원 10억원 1천만원 -
1일 5억원 50억원 1천만원 -
폰뱅킹 1회 5천만원 1억원 5백만원 1천만원
1일 2억5천만원 5억원 5백만원 5천만원

 

 

 

 

KB국민은행 OTP 발급 방법

KB국민은행 OTP를 발급 방법은 준비물로 본인확인서류를 지참하고 가까운 KB국민은행 지점에 신청 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OTP 발급 수수료는 일반형 OTP 5000원, 카드형 OTP 10,000원 입니다. KB국민은행 개인 MVP/로얄스타클럽 등급이신 분들은 OTP 발급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KB국민은행 OTP 발급 준비물(본인확인서류)

1. 본인 신청 시(대리인에 의한 신청 불가)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통장거래인감(또는 본인의 직접 서명)
*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경우, 본인 주민등록증, 여권, 청소년증, 학생증 등
  ※ 주민번호가 없는 학생증의 경우 전체 주민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추가서류(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필요

2. 미성년자 대리인 신청 시(친권자인 부 또는 모)
- 미성년자 본인 통장거래인감(또는 법정대리인의 서명)
- 방문한 부(모)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미성년자 본인 명의 기본증명서[(상세 또는 특정 – 친권, 후견 표기),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
- 미성년자 본인 명의 또는 지점에 방문한 부(모) 명의 가족관계증명서(일반,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
* 미성년자만 친권자인 부(모)가 대리로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타기관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 사용 등록 방법

타기관(은행,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는 KB국민은행 지점(본인확인서류 지참)에서 사용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고객은 인터넷등록 가능)

 

 

 

KB국민은행 OTP 사고(분실)신고 등록 및 해제

분실 등의 사유로 OTP사용을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사고(분실)신고는 지점, 인터넷뱅킹, ARS를 통해서 가능하며,
해제는 반드시 지점(본인확인서류 지참)에 방문하시어 해제해야 합니다.

 

 

 

 

KB국민은행 OTP 배터리 확인방법

OTP 종류 한국정보인증
(구 미래테크)(001)
바스코(004) 액티브아이덴티티(007)
배터리 부족시
화면 표시
전원버튼 누를 때
"Lo bat"로 표시됨
전원버튼 눌렀을 때
화면 흐리거나 안보임
전원버튼 눌렀을 때
화면 흐리거나 안보임

KB국민은행 OTP

 

 

 

 

KB국민은행 스마트 OTP

KB국민은행 스마트 OTP는 KB스마트원통합인증카드(스마트OTP)와 NFC지원 스마트폰 접촉(Tag)을 통해 생성된 OTP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일회용비밀번호 생성기이며 개인뱅킹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스마트OTP 발급 수수료는 3,000원이며 스타클럽 등급 골드스타 이상은 발급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KB스마트원카드(스마트 OTP)는 NFC지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휴대폰번호가 저장된 USIM칩이 장착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태블릿PC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스마트OTP 발급 방법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한 후 KB스마트원통합인증카드(스마트OTP) 발급 신청을 하면 스마트 OTP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로는 신분증이 필요하며 대리인이 발급할 수 없으므로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신규로 스마트 OTP를 발급받으신 분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국민은행 스마트 OTP"검색 후,앱을 설치하여 현재 이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OTP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OTP 인증폰 등록/관리

국민은행 스마트OTP 카드에는 인증 가능한 본인의 폰 정보를 등록하여 타인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인증폰이란 스마트OTP 카드를 인증할 수 있는 폰 정보를 카드에 저장하고 해당 폰만 스마트OTP를 인증할 수 있도록 지정한 폰을 말합니다. 인증폰은 인터넷뱅킹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스타뱅킹/스타뱅킹미니를 통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뱅킹 인증폰 등록 절차
① 로그인 > 보안센터 > 안심보안서비스 > 스마트OTP > 인증폰 등록 메뉴 선택
② 인증폰 등록 버튼 선택(최대 3분 내에 인증폰을 등록해야 합니다.)
③ 인증폰으로 등록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스마트OTP 카드를 약 3초간 접촉
④ 인증폰 등록 완료

2. 스타뱅킹/스타뱅킹미니 인증폰 등록 절차
① 인증폰으로 등록할 스마트폰에서 설정/관리 > 뱅킹관리 > 스마트OTP > 인증폰 등록 메뉴 선택
② 스마트폰 화면 안내에 따라 스마트OTP 카드를 접촉
③ 인증폰 등록 완료

 

 

 

 

KB국민은행 OTP 이용 시 유의사항

- 전 금융기관 통합하여 10회이상 OTP 번호를 10회 이상 연속하여 틀린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 OTP 보증기한은 기기에 따라 3년~5년 입니다. 보증기한이 만료되더라도 OTP는 계속 사용 가능하지만 배터리 소진으로 응답값 오류, 인증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증기한 만료 시 가까운 영업점에서 미리 교체해야 합니다.

- 스마트OTP를 이용할 때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만(번호이동) 인증폰 정보를 변경해야 스마트OTP 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모바일OTP

KB국민은행 모바일OTP는 2021년 12월 6일 부터 새롭게 시행된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OTP는 공동/금융인증서 이용편의와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위해 스마트폰 안전영역에서 전자금융거래 정보(계좌번호, 이체금액 등)와 연계한 1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고 자동인증하는 디지털 방식의 거래연동 OTP로 기존의 보안카드나 OTP보다 편리합니다. 

 

모바일OTP는 기존의 보안카드나 OTP와 다르게 실물이 없기때문에 분실위험도 없어 편리하고 발급 비용이 무료 입니다. KB국민은행 모바일OTP 발급 방법과 관련내용을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KB국민은행 모바일OTP 발급 방법

 

 

 

 

KB국민은행 OTP 자주 묻는 질문

KB국민은행 OTP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KB국민은행 OTP 분실 등의 사유로 OTP사용을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사고(분실)신고는 지점, 인터넷뱅킹, ARS를 통해서 가능하여, 해제는 반드시 지점(본인확인서류 지참)에 방문하시어 해제하셔야 합니다.
* 스마트고객상담부 > 1588-9999 *표 분실신고 > 6번 보안카드 신고
OTP 비밀번호 입력 후 보정 오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OTP 비밀번호 생성 후 30초 이내 입력하지 않으셨거나, PC와 OTP간 시간 불일치 사유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정오류 메시지에 "보정하기"를 클릭하시면, OTP 보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또는 기업뱅킹 > 뱅킹관리 > 뱅킹환경설정 > 인터넷뱅킹관리 > OTP보정 메뉴에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도 계속 OTP 보정 거래 오류 발생 시, 콜센터(1588-9999) 또는 영업점을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OTP 비밀번호를 10회 이상 연속하여 틀렸더니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사용중인 OTP가 범용일 경우, 10회 이상 연속하여 틀리면 등록된 모든 은행에서 사용 불가합니다. 이러한 경우 등록된 한 곳의 은행에서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시 모든 은행에서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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