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번호, 이용방법 및 수수료 안내입니다. 모바일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이 활성화되었지만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어르신들이나 기존에 쓰던 폰뱅킹(텔레뱅킹)이 익숙하여 계속 폰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래에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을 이용하거나 앞으로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번호, 이용방법 및 수수료 등을 소개합니다.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기본정보
폰뱅킹(텔레뱅킹)은 가정이나 직장, 기타 통화가 가능한 지역 및 장소라면 어디서든 전화를 통해 친절한 상담원과의 통화 및 자동 음성에 따라 다양한 뱅킹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는 농협계좌를 보유한 개인 및 법인이 이용할 수 있으며 폰뱅킹(텔레뱅킹) 이용 시 부과되는 전화 요금은 발신자 부담입니다.
NH농협은행의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 이용번호는 농협은행 전용 ☎1661-3000, ☎1522-3000이며 농축협 전용은 ☎1661-2100/☎1522-2100입니다. 해외에서 이용할 때에는 ☎82-2-3704-1004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NH농협 전용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 이용번호 |
☎1661-3000 / ☎1522-3000 |
농축협 전용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 이용번호 |
☎1661-2100 / ☎1522-2100 |
해외에서 이용 시 | ☎82-2-3704-1004 |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은 이체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텔레뱅킹 서비스에 가입신청을 해야하고 단순 조회 및 안내, 일부 납부 서비스만 이용할때는 별도 가입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금이체 서비스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텔레뱅킹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 후 이체 비밀번호 등록을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영업점에서 Pin-pad를 통해 직접 등록 또는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텔레뱅킹 서비스 코드 911번을 통해 등록) 해외 이용 시 발신번호를 미등록한 경우에만 이체 거래가 가능합니다.
조회, 안내 및 일부 납부서비스
조회, 안내 및 일부 납부서비스는 별도 가입 신청 없이 음성 안내에 따라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시간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시간은 농협 이체일 경우 00:30 ~ 24:00까지 가능하며, 타행 이체일 경우 00:30 ~ 23:55까지 가능합니다.
※ 매월 셋째 월요일 23:55 (전일) ~ 04:00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영업일)는 시스템 정기점검으로 인해 텔레뱅킹 이용이 제한됩니다.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ARS 번호
NH농협은행의 폰뱅킹(텔레뱅킹) ARS번호 농협은행 전용 ☎1661-3000, ☎1522-3000연결 후 농협계좌이체, 다른은행 계좌이체, 잔액조회 등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ARS 메뉴선택
111번 농협계좌이체
112번 다른은행 계좌이체
211번 잔액 조회
218번 거래내역 조회
0번 상담원 연결
730번 For Foreigner
#빠른말 서비스
1번 농협 계좌이체
2번 다른은행 계좌이체
3번 잔액 조회
4번 거래내역 조회
*기타 서비스
1번 이체 및 납부
2번 조회
3번 사고신고
5번 Fax 서비스
6번 e-mail 서비스
7번 외환 및 외국어상담
9번 기타정보변경/입출금알림 서비스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 수수료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 수수료는 2022년 말 기준 직접전화로 농협계좌에 이체시에만 무료이며 다른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용수수료 | ||
구분 | 직접전화로 이체시 | 상담원 연결 |
농협계좌로 이체 | 무료 | 1건당 500원 |
타행계좌로 이체 | 1건당 500원 | 1건당 1,000원 |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유의 사항
- 보안강화, 대출 알선 등을 이유로 개인정보, 보안카드 전체번호 입력을 요구하는 것은 모두 사기이니 비밀번호, 보안카드 번호, OPT번호 등은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면 안됩니다.
- 출처를 알수 없는 ARS를 통해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 발신번호 지정시에도 불법 사설교환기에 의한 발신번호 조작으로 텔레뱅킹이 가능할 수 있으니 전자금융사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NH농협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자주 묻는 질문
Q. 텔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디지털 ARS로 연결되었어요. 어떻게 해야되나요?
A. 디지털 ARS로 연결되었을 경우 아래 안내드리는 방법으로 이용 부탁드립니다.
① 디지털 ARS 메인화면 하단에 음성ARS 연결 클릭 후, 버튼식ARS 서비스 이용
② 디지털 ARS 메인화면 > 전체메뉴 > 텔레뱅킹 바로가기 경로를 통해 서비스 이용
Q. 텔레뱅킹 거래를 하려는데 장기미사용으로 나와요.
A. 텔레뱅킹 장기미사용이란 텔레뱅킹을 통한 거래(당/타행이체, 현금서비스이체, 수익증권이체 등)가 12개월 이상 장기간 없을 경우 이용이 중지되는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 장기미사용자 이용등록은 텔레뱅킹 ARS 서비스코드 922번을 통하여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때 [텔레뱅킹 이체비밀번호, OTP,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 평면보안카드를 이용하시는 고객께서는 급증하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본인께서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가까운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시면 장기미사용 해제 가능합니다.('14.11.5 적용) ※ 사전지정제 등록전화가 아니어도 해제 가능
Q. 해외에서 농협 텔레뱅킹 이용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이용시 텔레뱅킹 전화번호 82-2-3704-1004)
- 단, 텔레뱅킹 사전지정제 가입 고객의 경우 해외 사용이 불가합니다. 텔레뱅킹 사전지정제 해제 후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해외체류자에 한하여 대리인을 통한 영사(대사)관 확인서류 제출 시 전자금융 관련 제신고가 가능합니다.
※ 대리인을 통한 해외체류자 제신고 방문 확인 서류
- 방문대리인 신분증
- 해외체류자용 전자금융 변경/제신고 관련 위임장(당행양식)
※ 위임장 내용 필수 확인 사항
- 피위임자(대리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본인과의 관계
- 위임사항 : (구체적으로 명시) ex) 인터넷뱅킹 OTP 비밀번호 5회 오류 해제
- 위임자정보 : 주소, 소속, 성명, 주민번호, 날인
- 영사관 확인 : 소속, 직위, 성명, 날인(관인) (소속직원 확인란은 미기재)
- 원본만 가능, 방문 대리인에게 우편발송
Q. 텔레뱅킹 이체 한도를 변경할 수 있나요?
영업점에서 텔레뱅킹 온라인 이체한도 증액 신청을 별도로 하지 않은 경우, 텔레뱅킹에서는 감액만 가능합니다.
■ 텔레뱅킹 '온라인이체한도증액' 신청은 영업점에서 별도로 등록하셔야 하며 온라인 이체한도 증액 신청이 되어 있을 경우에만 고객님께서 소지하신 보안매체별 한도 내에서 직접 증액 처리가 가능합니다.
■ 이체한도 변경 방법
○ ARS 및 상담사 : 1588(1544)-2100
○ 1일 이체한도 변경 : 서비스코드 913번
○ 1회 이체한도 변경 : 서비스코드 914번 증액은 1일 한도 증액 후 1회 한도 증액, 감액은 1회 한도 감액 후 1일 한도 감액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법인은 텔레뱅킹 ARS상에서 증액/감액 한도변경이 불가합니다.
Q. 텔레뱅킹 보안카드 5회 또는 OTP 10회 오류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안카드/OTP의 오류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마트뱅킹
- 경로 : '전체메뉴(≡) > 인증/보안 > 보안매체 > 보안카드/OTP오류해제'에서 비대면 실명인증과 당/타행 계좌인증 후 해제 가능합니다.
- 종류 : 평면보안카드, 안심보안카드(안심기능 미적용), Time OTP
※ 모바일OTP의 오류횟수 해제는 모바일OTP 재발급으로 가능합니다.
○ 영업점 방문
- 개인 스마트뱅킹에서 오류해제 불가한 경우,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오류횟수 초기화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종류 : 스마트OTP, 안심보안카드(안심기능 적용), 비대면 실명인증이 불가한 경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