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영업시간

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영업시간 안내입니다. kb라이프생명보험에서는 연금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변액보험, 건강/상해보험, 온라인보험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 보험상품에 가입 중이시거나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kb라이프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과 필요서류, 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영업시간 등을 소개합니다.

 

 

 

 

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374번이며 kb라이프생명 온라인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848-0033번입니다. 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연금보험, 변액보험, 종신/정기보험, 건강/상해보험 등의 가입, 해지 등의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입니다. kb라이프생명에 문의사항이 있다면 주말에는 연결이 안되니 평일 오후 6시 전까지 문의해야 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374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kb라이프생명 온라인보험 고객센터 ☎080-848-0033

 

 

 

 

kb라이프생명보험 홈페이지 이메일상담

kb라이프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이메일을 통해서 답변을 받아도 되는 문의사항이라면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을 해서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입되어 있는 kb라이프생명보험에 대한 상담과, 새로운 보험상품 가입에 대한 상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보험 홈페이지 상담 바로가기

 

 

 

 

kb라이프생명보험 보험금 청구 방법 및 구비서류

kb라이프생명의 보험금청구를 위해서는 서류접수를 해야 합니다. 서류접수 방법에는 디지털 접수(인터넷, 모바일, 전자신청), 라이프파트너 또는 담당설계사 접수, agency 내방 및 고객플라자 접수, 등기우편 접수, FAX접수가 있습니다. 방문접수나, 우편접수, 모바일, 홈페이지 사이버센터를 통한 보험금청구금액에는 제한이 없으며 팩스를 통한 보험금접수는 300만원이하의 청구금액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 보험가입 후 보험대상자가 약관에 의거하여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해당 청구인은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접수하면 회사는 심사 후 해당 수익자의 계좌로 송금합니다.

 

kb라이프생명 보험금청구 시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공통서류는 보험금청구서, 개인 정보처리동의서, 신분증 사본이며 이외에 추가서류 및 사망, 진단, 수술, 골절, 입원 등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니 아래 kb라이프생명 보험금청구 구비서류 페이지에서 필요한 서류들을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kb라이프생명 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안내

 

 

 

 

kb라이프생명보험 자주 묻는 질문

kb라이프생명에서는 홈페이지에 자주 묻는 질문 FAQ 페이지를 만들어 보험가입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한군데 모아 제공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험 가입이나, 대출, 인증, 사이버센터, 해지 등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들이 모아져 있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전에 먼저 이곳을 둘러보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kb라이프생명 자주 묻는 질문 대표적인 것들을 모아봤습니다.

 

Q. kb라이프생명보험 계약자 또는 수익자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보험계약자는 회사의 승낙을 얻어 변경 처리 가능하며 보험수익자 변경은 회사의 승낙을 요하지 아니합니다. 보험계약자의 변경 범위는 [직계존비속, 배우자, 4촌 이내 방계혈족]이며, 제3자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보험계약자, 수익자 변경은 지점 내방 및 서면(우편)으로 처리 가능하며 구비서류는 고객센터 (1588-337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kb라이프생명보험 가입 후 생명보험의 사망보험금은 피호범자가 사망하면 지정된 수익자에게 무조건 지급이 되나요?
A. 그렇지는 않습니다.

보험약관마다 다를 수는 있으나 일반적인 종신보험 기준으로 보면 피보험자가 보험계약 성립 후, 2년 이내 고의로 자신을 해치거나(자살-정신질환으로 인한 경우는 제외), 수익자가 고의로 피보험자를 해친 경우에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단, 수익자가 여러 명일때, 그 일부 수익자가 피보험자를 해친 경우에는 나머지 수익자에게 해당하는 보험금은 지급됩니다.
Q. 사망 시 수익자를 배우자로 정했는데, 배우자 사망 후 피보험자가 사망했다면 보험금은 누구에게 지급되나요?
A. 이런 경우에 대비하여 민법에서는 대습상속이란 제도를 규정하고 있는데요, 상속인이 될 가피상속인 보다 먼저 사망하거나 결격자가 된 경우에는 그 직계비속이 상속인이 되는 제도입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가 있을 경우에는 지정되었던 수익자를 대신하여 자녀가 보험금을 지급받습니다. 
Q. kb라이프생명 사고 보험금 접수했습니다. 연락은 언제오고 지급은 언제되나요?
A. 순차적으로 접수 후 등록하신 접수안내 방법으로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서류 보완이 있을 경우 접수담당자 및 심사자 통해 연락드리며, 보완 서류가 없거나 비조사 건 의 경우 별도로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접수일 기준으로 3영업일 이내에 보험금은 지급됩니다.
Q. kb라이프생명 연금 지급 형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연금지급형태, 연금지급주기 변경은 연금지급개시일 이전까지 유선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Q. kb라이프생명 보험료 납입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나요?
A. 일부상품에 경우 해당 상품약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료 납입일시 중지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 고객센터 (1588-3374)로 문의하시거나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kb라이프생명보험을 해지하려고 합니다. 해지 시 필요서류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A. 홈페이지에서 제지급 청구 서류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경로는 [홈페이지 고객센터 > 필요서류안내 > 제지급청구]에서 해지환급금 필요서류 확인하셔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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