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사람만 아는 오렌지껍질의 다양한 쓰임새

포털사이트에 오렌지의 제철을 검색해보면 6~10월이라고 나타나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오렌지는 매우 인기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요즘에는 마음만 먹으면 사시사철 아무때나 즐겨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흔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오렌지는 열매 뿐만 아니라 껍질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그냥 버리고 있는 오렌지의 껍질을 재활용하여 다시한번,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 하는데요 아마도 껍질의 다양한 용도 및 이점들을 확인하시면 껍질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에 놀라게 될수도 있습니다.



1. 천연 스폰지


오렌지 껍질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것들 중 첫번째는 바로 냄비와 프라이팬을 청소하는데 사용하는 것 입니다. 오렌지의 껍질에 함유되어있는 에센셜 오일은 얼룩을 부드럽게하고 표면을 탈지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냄비나 프라이팬 뿐만 아니라 싱크대등을 청소하는데에도 오렌지 껍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실내를 상쾌하게


또한 오렌지 껍질은 냄새나는 방이나 거실 또는 옷장등을 상쾌하게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분 동안 오렌지 껍질을 끓여서 (더 신선한 향기를 위해 일부 박하 또는 계피 스틱을 추가 하여도 됩니다) 작은 유리나 접시에 오렌지 껍질을 넣고 테이블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보다 상쾌한 공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3. 벌레퇴치


여름은 집을 열어놓고 신선한 공기를 유입시키기에 완벽한 계절인데요, 불행히도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은 공기뿐만 아니라 곤충도 있습니다. 다행히 오렌지 껍질의 인기있는 이점 중 하나는 모기, 파리 및 개미를 제거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렌지는 대부분의 감귤류에서 발견되는 리모넨 (limonene)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곤충과 해충은 이 성분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여름철 해충이나 곤충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벌레가 항상있는 곳에 오렌지 껍질을 벗겨 놓으시기 바랍니다.



4. 갈색 설탕의 경화


갈색 설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 되기마련인데요, 이때 슬라이스된 오렌지 껍질을 설탕 박스안에 두 개 정도 넣어 주게되면 경화되는 것을 늦출수가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은 설탕에서 수분을 끌어내어 응고를 방지하는 오일을 배출해주기 때문인데요,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껍질은 최대 한 달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교체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날짜를 기입하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5. 신발냄새


오렌지 껍질은 냄새 나는 신발에도 아주 효과적인데요, 오렌지 껍질로 가득한 향주머니를 만든 다음 그 주머니를 각신발에 넣기만 하면 껍질은 냄새를 흡수하고 신발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6. 세제


오렌지 껍질은 거의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자연 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오렌지 껍질을 식초에 넣고 몇주 동안 냉장고에 보관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가끔씩 한번 흔들어 주세요) 기간이 지나 사용할 준비가 된 경우, 혼합물을 병에 넣어주신 다음  바닥이나 창, 기타 유형의 표면들을 닦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7. 고양이 & 식물


키우는 고양이가 집안에 있는 화분의 식물들을 마구 씹어먹고 다니나요? 아마도 이런 분들은 화분도 화분이지만 고양이들이 우발적으로 식물을 씹고 난 후 이어지게되는 복통때문에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이런경우 오렌지 껍질을 잘게 자른 후 화분의 흙에 뿌려 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는 강한 감귤 향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더이상 식물에 접근하지 않게되며, 여러분이 심은 화분도 함께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