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으로 증명된 키스가 우리몸에 좋은이유

당신의 첫키스가 낭만적이었든, 아니면 의도와 상관없이 이루어졌던간에,  대부분 첫키스에대한 아련한 추억이 있을겁니다. 특히 여성이라면 첫키스의 추억을 아직도 간직하는분들이 많을텐데요.


연애를 하는과정에서 키스만큼 둘의사이를 돈독하게해주는 애정표현도 없는것같습니다. 실제로 키스는 애정효과 외에도 건강상에 여러가지 이점을 주는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는데요.


그럼 남녀가 키스할때 일어나는 다섯가지 몸의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1.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받을때 술을 마시는것을 생각할수도있지만 특히 남자분들은 이것을 다시 생각해 보는게 좋습니다.


한 연구에서 15분간의 키스실험을 했는데 실험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키스로인해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 수치가 급격히 감소한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남성참가자들은 뇌의 기분좋은 화학물질인 옥시토신 (oxytocin)의 증가가 나타났습니다. 옥시토신은 사랑의 호르몬이며 수치가 높은수록 사랑의 깊이가 더해집니다.




2.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키스는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에피네프린을 혈액에 분비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웨스턴저널의 연구진들은  로맨틱한 키스가 실제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커플 전반적인 관계 만족도를 높인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키스는 혈관을 팽창시켜 혈압을 낮춰줍니다.




3. 당신의 침은 매우 똑똑합니다.

입술은 다른입술과 닿으면 자극을 받는 감각 신경 세포로 가득차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대감을 주는것으로 알려진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또 옥스포드 대학 (Oxford University)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의 타액은 키스하는 상대방이 잠재적 배우자인지 평가합니다.  타액의 화학적 구성은 상대방이 건강한 자식을 낳을수있을지 잠재적 뇌에전달합니다.




4. 아드레날린 분비를 경험합니다.

키스는  심장박동을 증가시키고 에너지의 레벨을 높이며 혈액순환을 유도하는 아드레날린을 방출합니다.




5. 행복한 호르몬 분비

키스를 할때 우리몸에서 분비되는것은 아드레날린과 옥시토신뿐만이 아닙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화학물질들이 분비되어 우리를 기분좋게 해줍니다. 하버드 대학의 저스틴 레밀러 교수는 우리가 키스할때 뇌에 도파민이 넘친다고 말합니다.


도파민은 감정을 조절하는 신경전달물질이며 사람에게 도파민의 적절한 분비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