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동이체 납부 방법 안내입니다. 목포도시가스는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 영암, 강진군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목포도시가스에서 공급하는 도시가스 권역에 거주하는 분들은 도시가스 요금 납부/조회, 가스누출 신고, 이사 시 전입/전출, 자동이체 등록, 명의변경 등 도시가스 관련 문의를 할 때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동이체 납부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99-6390번입니다.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도시가스 요금납부/조회, 가스누출 신고, 자동이체 신청, 전입/전출 철거,설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점심시간은 12시 ~ 오후 1시이며 가스누출 관련 민원은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99-6390 | 평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
목포도시가스 이사 시 전출입안내 및 가스 연결비용
전출(이사를 가실 때)
1. 전출예약
- 이사를 가기 2~3일 전에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로 주소, 이사예정일, 연락처 등을 알려주시고 전출예약을 하시면 요청하신 일자에 자격을 갖춘 고객센터 직원이 방문을 하여 중간밸브 마감처리 등의 안전조치를 하여 드립니다.
2. 요금정산 및 자동이체해지
- 가스요금정산은 가스연결호스 철거 작업 시 검침을 실시하여 당일 현장에서 정산해야 하실 요금을 안내해 드립니다.(요금 정산 시 카드결제 가능)
- 자동이체세대의 경우 자동이체 해지는 전출처리 완료 시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전입(이사를 오실 때)
1. 전입예약
- 이사 들어가기 2~3일 전에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로 이사 들어갈 주소, 이사예정일, 연락처 등을 알려주시고 전입예약을 하시면 요청하신 일자에 자격을 갖춘 고객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가스연결 및 안전점검을 시행하여 드립니다.
- 전입예약 접수 시 이전 거주자의 체납 여부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전입에 의하여 가스 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사용계약서를 작성하여 명의변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자동이체신청
- 전입처리를 위해 고객센터 직원이 방문하였을 때 가스 사용을 위하여 사용계약서를 작성하실 때 자동이체신청서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전출입시 고객 임의로 가스시설을 철거ㆍ설치하면 가스안전사고의 위험이 크므로 반드시 도시가스 고객센터로 전출입을 접수하셔서 자격을 갖춘 직원이 방문하여 안전하게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가스 연결비용
목포도시가스에 이사나 신규설치 등으로 인한 가스 연결 시 가스 연결비용이 발생합니다. 호스 2미터 미만은 5000원, 휴즈콕은 4000원, 소켓은 3000원, 볼밸브는 1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목포도시가스 연결비용은 바뀔 수 있으니 연결 전에 다시 한번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목포 도시가스 자동이체 신청 방법 및 납부 방법
1. 은행 자동이체 납부
도시가스 요금을 고객의 은행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하는 방법으로 은행계좌에서 매월 자동으로 인출되는 방법입니다.
- 은행자동이체 신청 방법
1) 은행방문접수 : 도시가스 요금고지서, 통장, 도장 지참 후 은행에서 신청
2) 전화신청 전화신청 :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1899-6390)로 전화 신청
3) 인터넷 : 인터넷 지로사이트에서 신청
- 주의사항
1)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는 매월 10일 이전에 신청하셔야 당월에 적용됩니다.
2) 자동이체가 적용된 고객이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출신고를 하셔야 자동이체가 해지됩니다. 또한 새로 입주하는 곳에서 자동이체를 하실 경우에는 사용계약서 작성 시 자동이체를 신청하시거나 새롭게 자동이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2. 카드 자동이체 납부
목포도시가스와 제휴된 신용카드(신한/현대/국민/BC/롯데/삼성카드)를 이용하여 도시가스요금을 납부하는 제도로 고객의 신용카드로 매월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방법입니다. 카드자동이체 신청은 카드사 정책으로 인하여 개별난방용 및 일반용 1에 한하여 신청가능합니다.
- 카드자동이체 신청 방법
1) 신한/현대/국민/롯데카드로 신청 시 : 해당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신청 (도시가스 고객번호 필요)
신한카드(1544-7000), 현대카드(1577-6000), 국민카드(1588-1688), 롯데카드(1588-8100)
2) BC/삼성카드로 신청시 :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로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신청서식은 고객서비스-서식자료실-카드자동이체신청서식에 있습니다.
- 주의사항
1)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는 매월 10일 이전에 신청하셔야 당월에 적용됩니다.
2) 자동이체가 적용된 고객이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출신고를 하셔야 자동이체가 해지됩니다. 또한 새로 입주하는 곳에서 자동이체를 하실 경우에는 사용계약서 작성 시 자동이체를 신청하시거나 새롭게 자동이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3. 그 외 납부 방법
1) 홈페이지 신용카드납부
도시가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스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스요금을 납부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익월부터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지로납부
- 창구납부 : 시중 은행 창구에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지로(전자납부) : 인터넷상에서 금융결제원로 접속하셔서 전자납부번호로 납부 가능합니다.
3) 가상계좌납부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번호(기업/농협/광주/KEB하나)를 이용하여 금융기관창구, 자동화기기,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등을 이용하여 계좌이체 방식으로 납부 가능합니다.
4) 방문납부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로 방문하셔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주말 및 공휴일은 고객센터(1899-6390)로 문의
- 방문납부처 : 고객센터 (전남 목포시 석현로 37, Tel : 1899-6390)
- 강진지사 (전남 강진군 강진읍 영랑로 4 2층, Tel : 061-434-6250)
목포도시가스 명의변경 방법
1. 명의변경안내
- 가스를 사용하고 있는 건물이 매매, 상속, 임대나 기타 사유로 가스사용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된 가스사용자는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1899-6390)로 연락하여 명의변경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명의변경 신청은 건물명의변경과 세대명의변경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 가스사용자의 명의변경 신청이 접수되면 당사에서는 이전 가스사용자의 미납요금 및 체납내역 확인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드립니다.
2. 명의변경대상
- 건물이 매매, 상속, 임대 등의 사유로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 이사로 인하여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경우(이사로 인하여 가스사용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전입신청을 하시면 고객센터에서 처리하여 드립니다.)
- 고지서상의 명의가 현재 가스사용자가 아닌 전 사용자 또는 건물 소유주의명의인 경우
3. 명의변경 신청
-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1899-6390)로 접수.
목포도시가스 본사/고객센터/지사 주소 및 전화번호
1. 목포도시가스㈜ 본사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 742
연락처 : 1899-6390
2.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석현로 37
연락처 : 1899-6390
3. 목포도시가스㈜ 강진지사
주소 :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보은로안길 21 106호
연락처 : 061-434-6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