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동이체 납부 방법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동이체 납부 방법 안내입니다. 목포도시가스는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 영암, 강진군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목포도시가스에서 공급하는 도시가스 권역에 거주하는 분들은 도시가스 요금 납부/조회, 가스누출 신고, 이사 시 전입/전출, 자동이체 등록, 명의변경 등 도시가스 관련 문의를 할 때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동이체 납부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99-6390번입니다.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도시가스 요금납부/조회, 가스누출 신고, 자동이체 신청, 전입/전출 철거,설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점심시간은 12시 ~ 오후 1시이며 가스누출 관련 민원은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1899-6390 평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목포도시가스 이사 시 전출입안내 및 가스 연결비용

전출(이사를 가실 때)

1. 전출예약
- 이사를 가기 2~3일 전에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로 주소, 이사예정일, 연락처 등을 알려주시고 전출예약을 하시면 요청하신 일자에 자격을 갖춘 고객센터 직원이 방문을 하여 중간밸브 마감처리 등의 안전조치를 하여 드립니다.

 

2. 요금정산 및 자동이체해지
- 가스요금정산은 가스연결호스 철거 작업 시 검침을 실시하여 당일 현장에서 정산해야 하실 요금을 안내해 드립니다.(요금 정산 시 카드결제 가능)
- 자동이체세대의 경우 자동이체 해지는 전출처리 완료 시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전입(이사를 오실 때)

1. 전입예약
- 이사 들어가기 2~3일 전에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로 이사 들어갈 주소, 이사예정일, 연락처 등을 알려주시고 전입예약을 하시면 요청하신 일자에 자격을 갖춘 고객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가스연결 및 안전점검을 시행하여 드립니다.
- 전입예약 접수 시 이전 거주자의 체납 여부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전입에 의하여 가스 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사용계약서를 작성하여 명의변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자동이체신청
- 전입처리를 위해 고객센터 직원이 방문하였을 때 가스 사용을 위하여 사용계약서를 작성하실 때 자동이체신청서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전출입시 고객 임의로 가스시설을 철거ㆍ설치하면 가스안전사고의 위험이 크므로 반드시 도시가스 고객센터로 전출입을 접수하셔서 자격을 갖춘 직원이 방문하여 안전하게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가스 연결비용

목포도시가스에 이사나 신규설치 등으로 인한 가스 연결 시 가스 연결비용이 발생합니다. 호스 2미터 미만은 5000원, 휴즈콕은 4000원, 소켓은 3000원, 볼밸브는 1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목포도시가스 연결비용은 바뀔 수 있으니 연결 전에 다시 한번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목포 도시가스 자동이체 신청 방법 및 납부 방법

1. 은행 자동이체 납부

도시가스 요금을 고객의 은행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하는 방법으로 은행계좌에서 매월 자동으로 인출되는 방법입니다.

- 은행자동이체 신청 방법
1) 은행방문접수 : 도시가스 요금고지서, 통장, 도장 지참 후 은행에서 신청
2) 전화신청 전화신청 :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1899-6390)로 전화 신청
3) 인터넷 : 인터넷 지로사이트에서 신청

 

- 주의사항
1)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는 매월 10일 이전에 신청하셔야 당월에 적용됩니다.
2) 자동이체가 적용된 고객이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출신고를 하셔야 자동이체가 해지됩니다. 또한 새로 입주하는 곳에서 자동이체를 하실 경우에는 사용계약서 작성 시 자동이체를 신청하시거나 새롭게 자동이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2. 카드 자동이체 납부

목포도시가스와 제휴된 신용카드(신한/현대/국민/BC/롯데/삼성카드)를 이용하여 도시가스요금을 납부하는 제도로 고객의 신용카드로 매월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방법입니다. 카드자동이체 신청은 카드사 정책으로 인하여 개별난방용 및 일반용 1에 한하여 신청가능합니다.

- 카드자동이체 신청 방법
1) 신한/현대/국민/롯데카드로 신청 시 : 해당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신청 (도시가스 고객번호 필요)
신한카드(1544-7000), 현대카드(1577-6000), 국민카드(1588-1688), 롯데카드(1588-8100)

 

2) BC/삼성카드로 신청시 :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로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신청서식은 고객서비스-서식자료실-카드자동이체신청서식에 있습니다.

 

- 주의사항
1)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는 매월 10일 이전에 신청하셔야 당월에 적용됩니다.
2) 자동이체가 적용된 고객이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출신고를 하셔야 자동이체가 해지됩니다. 또한 새로 입주하는 곳에서 자동이체를 하실 경우에는 사용계약서 작성 시 자동이체를 신청하시거나 새롭게 자동이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3. 그 외 납부 방법

1) 홈페이지 신용카드납부
도시가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스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스요금을 납부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익월부터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지로납부
- 창구납부 : 시중 은행 창구에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지로(전자납부) : 인터넷상에서 금융결제원로 접속하셔서 전자납부번호로 납부 가능합니다.

 

3) 가상계좌납부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번호(기업/농협/광주/KEB하나)를 이용하여 금융기관창구, 자동화기기,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등을 이용하여 계좌이체 방식으로 납부 가능합니다.

4) 방문납부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로 방문하셔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주말 및 공휴일은 고객센터(1899-6390)로 문의
- 방문납부처 : 고객센터 (전남 목포시 석현로 37, Tel : 1899-6390)
- 강진지사 (전남 강진군 강진읍 영랑로 4 2층, Tel : 061-434-6250)

 

 

 

 

목포도시가스 명의변경 방법

1. 명의변경안내
- 가스를 사용하고 있는 건물이 매매, 상속, 임대나 기타 사유로 가스사용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된 가스사용자는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1899-6390)로 연락하여 명의변경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명의변경 신청은 건물명의변경과 세대명의변경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 가스사용자의 명의변경 신청이 접수되면 당사에서는 이전 가스사용자의 미납요금 및 체납내역 확인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드립니다.

 

2. 명의변경대상
- 건물이 매매, 상속, 임대 등의 사유로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 이사로 인하여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경우(이사로 인하여 가스사용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전입신청을 하시면 고객센터에서 처리하여 드립니다.)
- 고지서상의 명의가 현재 가스사용자가 아닌 전 사용자 또는 건물 소유주의명의인 경우

3. 명의변경 신청
-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1899-6390)로 접수.

 

 

 

 

목포도시가스 본사/고객센터/지사 주소 및 전화번호

1. 목포도시가스㈜ 본사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 742
연락처 : 1899-6390

 

2. 목포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석현로 37
연락처 : 1899-6390

 

3. 목포도시가스㈜ 강진지사
주소 :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보은로안길 21 106호
연락처 : 061-434-6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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