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매장 찾기 방법 안내입니다. CU는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체인이며 2022년 기준 우리나라 편의점 업계 점포 수 1위를 마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CU포스트라는 택배서비스도 런칭했습니다. CU편의점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칭찬, 택배 관련, 결제 관련, 멤버십 등의 문의가 있을 때는 CU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CU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매장 찾기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CU 고객센터 전화번호
CU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8007번입니다. CU끼리택배, 창업문의, CU 편의점 상품 및 매장에서의 불만, 칭찬, 결제관련, 제휴상담, 멤버십 관련 문의 등이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CU국내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287번입니다. CU국내 택배 관련 문의는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CU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CU국내택배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CU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8007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
CU국내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1287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
CU 고객센터 카카오톡 상담 및 1:1 상담
CU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으신분들은 카카오톡 상담이나 홈페이지 1:1 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U 고객센터 카카오톡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CU 고객센터'를 친구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챗봇을 통해 서비스항목을 선택해 문의 관련 메뉴를 찾아볼 수 있고 상담사와 채팅이 필요하다면 '상담원 연결' 메뉴를 선택하여 상담원과 직접 채팅도 가능합니다.
CU 홈페이지 1:1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남기면 이메일을 통해 CU 담당자가 답변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문의하고자 하는 유형을 선택한 후 상담 접수페이지로 이동해서 문의할 내용을 상세히 남길 수 있습니다.
▶CU 홈페이지 1:1 문의 바로가기
CU 가까운 매장 찾기
가까운 CU편의점 매장을 찾으려는 분은 CU 홈페이지를 통해 CU 편의점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CU홈페이지에서 지역이나 매장명으로 검색하면 가까운 편의점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을 할때 24시간, 택배서비스, 베이커리/튀김/에스프레소/로또/토토 판매 등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한 CU 편의점을 클릭하면 주소와, 전화번호, 판매하는 서비스 등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CU 편의점 찾기
CU끼리택배 이용 방법
CU끼리택배는 편의점 자체 물류망을 활용하여 CU편의점에서 CU편의점으로 배송되는 서비스로 CU POSTBOX가 설치되어있는 편의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4~6 영업일이내 도착하며 접수가능 물품은 5kg 이하, 세 변의 합 1m 이하, 물품가액 50만원 이하, 잡화/서적, 의류, 가전제품, 곡물류 접수가 가능하며 식품류, 편지봉투 등 기타 상품은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CU끼리택배 예약 시 주의사항은 받는 분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배송 알림톡 및 수취QR코드가 전송되며 받는 분 QR코드 미지참시 택배수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CU 택배 가능 편의점 찾기
CU 편의점 자주 묻는 질문
Q. CU끼리택배는 기존 택배와 무엇이 다른가요?
A. CU끼리택배는 제휴택배사를 통해 집배송을 진행하는 기존 택배서비스와 달리 CU자체 물류망을 활용하여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물품을 배송합니다. 기존택배에 비해 배송기간은 다소 소요되나 (배송기간 2~5일) 최저운임 1,800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Q. CU편의점 택배 배송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A. 현재 편의점택배 CUPOST는 CJ대한통운과 제휴되어 있습니다. 운송장번호를 알고 계시다면 아래 링크로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www.cupost.co.kr/postbox/delivery/local.cupost 좀 더 자세한 문의는 CUPOST 고객센터 1577-1287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Q. CU 포스트박스(무인택배기)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A. 포스트 박스(무인택배기기) 설치점포에서 350g까지 2500원에 배송가능 하며, 기기에 상품을 올려놓아 무게를 잰 후 무게에 따라 초과요금이 부과됩니다. 포스트 박스 설치 점포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서비스 안내 > 생활편의서비스 > 택배 및 픽업 > 페이지 하단의 "서비스 가능 매장보기" 클릭하시면 지도를 통하여 점포위치 및 포스트 박스 설치 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사오니 방문 전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CU 편의점에 결제 후에도 할인/적립이 가능한가요?
A. 네. 그렇습니다. 결제 후 30일 이내 영수증을 지참하여 구입점포에 방문해 주시면 사후 할인/적립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SKT할인의 경우에는 결제금액이 변동되기 때문에 초기 결제상황과 동일한 환경이 만들어져야만 진행 가능합니다. (ex. +1행사기간,카드결제 등등...) CU적립의 경우 1일 1회로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Q. CU 편의점에서 교환이나 환불 시 영수증이 꼭 필요한가요?
A. 네. 그렇습니다. 정부 방침에 의해 12년7월1일 부터 현금결제 취소 시, 영수증이 없으면 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또한, 카드결제건의 경우에도 투명한 거래를 위해 교환/환불 시 원 거래 영수증 결제 취소 후 재결제가 필요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영수증을 꼭 지참하시어 구입하신 점포에 방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