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점 조회 방법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점 조회 방법 안내입니다. 롯데택배를 이용하다 보면 택배가 어디쯤 왔는지 궁금하거나, 물건이 너무 늦게 배송되거나, 배송완료가 떴는데 택배가 보이지 않는다거나, 파손/훼손/분실 등의 사고 등을 문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택배예약, 반품접수 등의 문의도 롯데택배 이용 시 자주 문의하는 내용인데요. 이러한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롯데택배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아래에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점 조회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121번입니다. 이 번호로 전화하여 배송문의, 택배예약, 택배비 조회, 반품접수 등 롯데택배관련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2121 평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롯데택배 고객센터 카카오톡 상담 및 고객의소리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힘들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롯데택배 카카오톡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 카카오톡 상담은 카카오톡 실행 후 '롯데택배 로다'를 친구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택배조회, 택배예약, 반품예약, 택배규격/요금안내, 대리점조회, 취급점조회 등을 메뉴를 선택해 확인할 수 있고 챗봇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화면에 상담원연결 버튼을 통해 상담원과 상담도 가능합니다. 단, 상담원연결은 영업시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롯데택배 고객의 소리는 롯데택배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칭찬할 일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남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불친절, 지연배송, 3자 배송, 집하불이행, 사고처리지연, 화물사고, 제안 등 문의할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문의할 제목과 내용을 입력하여 등록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을 해줍니다.

▶롯데택배 고객의 소리 바로가기

 

 

 

 

롯데택배 택배예약 방법

롯데택배 택배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24시간 간편하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예약을 할 수 있으며 보내는 분의 성함, 전화번호, 주소, 방문희망일을 입력하고, 받으시는 분의 성함, 전화번호, 주소, 그리고 배달물품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택배운임은 선불 결제 혹은 착불 결제가 가능하며 선불결제를 할 때는 카드/휴대폰 결제 혹은 택배기사 방문 시 결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택배를 예약한 후에는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예약번호, 예약자 성명, 전화번호로 택배예약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 택배예약 바로가기

 

 

 

안심택배 서비스 이용방법

안심택배는 택배직원이 방문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가까운 롯데택배 취급점에 오후 2시까지 물품을 맡기면 다음날 원하는 곳으로 안전하게 배송되는 서비스입니다. (공휴일은 영업일에서 제외되며, 일부 취급점은 시간대가 다를 수 있음) 안심택배 서비스 이용가능한 곳은 세븐일레븐, 나들가게, 씨스페이스, 굿타임 24입니다.

 

 

 

 

롯데택배 반품예약 방법

롯데택배 반품은 보통 물품구입처를 통해서 반품을 신청하면 해당내용을 안내받아 반품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 직접 반품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롯데택배 홈페이지를 통해서 반품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 홈페이지 반품예약은 회원/비회원 모두 가능하며 운송장번호로 접수하거나 업체코드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반품예약을 할 때는 보내는 분과받는 분, 배달물품정보를 입력하여 반품예약을 하면 됩니다. 반품예약 후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관리번호, 송장번호, 예약접수일, 예약한 분의 성함, 전화번호로 반품예약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롯데택배 반품예약 바로가기

 

 

 

 

롯데택배 지점 조회 방법

롯데택배의 가까운 지점을 조회하려면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동이름을 입력하거나 지역을 선택해서 간편한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지점을 검색하면 지점 주소와 함께 해당 롯데택배 지점 전화번호도 나오기 때문에 지점에 직접 문의해야 할 일이 있는 분들은 아래 지점조회 페이지에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롯데택배 지점 찾기

 

 

 

 

롯데택배 택배 요금

롯데택배 택배요금은 기본적으로 소형, 중형, 대형에 따라 나뉘고 타 구역일시 동일구역에 1,000원의 운임이 추가로 발생하고 제주권역으로 보낼 시 동일구역에 보낼 때 보다 추가운임이 3,000원 더 발생합니다. 롯데택배 택배요금은 동일구역으로 보낼 때 소형 5kg 이하는 5,000원, 중형 15kg 이하는 6,000원, 대형 20kg 이하는 7,000원입니다. 정확한 롯데택배 택배요금문의는 고객센터 1588-2121번으로 전화하거나 전국대리점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롯데택배 택배요금

 

 

 

 

롯데택배 자주 묻는 질문

Q. 롯데택배로 보낼 수 없는 취급불가 품목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취급불가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손/오손품-포장불량으로 파손/부패, 타화물을 오손시키는 물품
2. 예술/귀중품-박스당 300만 원 초과물품, 가격을 환산할 수 없는 물품
3. 현금류-현금, 어음/수표/유가증권 등 현금화 사용 가능한 물품
4. 서신류-우편법상의 제한 물품(예: 편지, 긴급을 요하는 서류 등)
5. 중량물-20kg, 160cm 이상의 취급제한 화물
6. 재생불가품-서류/필름 등 원본 재생불가 화물
7. 가치상실품-입학원서, 입사서류 등 시한 초과 시 가치 상실물
8. 기타-독극물, 휘발성 물품, 총포류, 도검류, 자동차 배터리, 회전의자 등 중대형 BULK성 화물, 생동물 및 동물사체 등
Q. 롯데택배 이용 시 파손위험물이나 산간오지 지역일 경우 기본운임보다 비싼 이유가 무엇인가요?
A. 파손위험물 혹은 산간오지 지역일 경우 할증운임 적용 규정에 따라 50%의 할증운임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Q. 롯데택배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A. 먼저 물품을 구입한 판매업체로 연락해야 하며, 롯데택배의 반품건 접수는 전국 어디서나 1588-2121 반품전담상담원에게 전화접수하면 반품서비스를 이용할 있습니다. 또한 접수 전 반품하실 물품상자에 붙어있는 택배운송장 번호 확인 후 전화접수하면 빠른 접수가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