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상담원 연결 번호 안내입니다. 비씨카드는 IBK기업은행, NH농협카드,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다양한 회원사를 두고 있어 이들 회원사에서 비씨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비씨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은 문의할 것이 있을 때 발급한 은행이나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비씨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를 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비씨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상담원 연결 번호 등을 소개합니다.
비씨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비씨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4000번, ☎1588-4000번입니다. 이 번호는 비씨카드 고객센터 종합상담 번호입니다. 비씨카드 관련하여 문의가 있다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단, 선결제, 결제일변경, 결제계좌 변경, 카드신청, 카드해지, 카드론 등은 카드를 발급받은 발급사(은행 또는 카드사)로 문의해야 합니다.
또한 비씨카드 가맹점/승인 전화번호는 ☎1588-4500번이며, 비씨카드 SMS 신청 등 부가서비스 전화번호는 ☎1588-4466번입니다. 비씨카드 단기카드대출 전화번호는 ☎1566-7777번이며 비씨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4515번입니다.비씨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분실 및 해외이용은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비씨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4000번 ☎1588-4000번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비씨카드 가맹점/승인 전화번호 | ☎1588-4500번 | 연중무휴 24시간 |
비씨카드 SMS 신청 등 부가서비스 전화번호 | ☎1588-4466번 | 연중무휴 24시간 |
비씨카드 단기카드대출 전화번호 | ☎1566-7777번 | 연중무휴 24시간 |
비씨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 ☎1588-4515번 | 연중무휴 24시간 |
비씨카드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비씨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4000번, ☎1588-40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원하는 업무로 보다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각 단계마다 상담원 연결을 원하면 0번을 누르면 되며 다시 듣기를 원하면 별표, 전단계로 이동을 원하면 #을 누르면 됩니다.
8번. 카드 분실신고/해제
- 1번. 분실신고(8번 > 1번)
- 2번. 분실해제(8번 > 2번)
9번. 이용한도 조회, 결제금액 조회 등 자주 이용하는 메뉴
- 1번. 이용한도 조회(9번 > 1번)
- 2번. 결제 금액 조회(9번 > 2번)
- 3번. 개인회원 이용내역 조회(9번 > 3번)
- 4번. 기프트카드 문의(9번 > 4번)
- 5번. 단기카드대출 신청(9번 > 5번)
- 6번. 승인문자 휴대폰 메시지 서비스(9번 > 6번)
1번. 개인회원
- 1번. 이용한도/결제금액/이용내역안내(1번 > 1번)
- 2번. 단기카드대출 신청(1번 > 2번)
- 3번. 출금 및 결제관련 제신고(1번 > 3번)
- 4번. 포인트(1번 > 4번)
- 5번. 거래정지 사유조회 및 휴면정지카드 해제(1번 > 5번)
- 6번. 승인문자 휴대폰 메시지 서비스 및 신용정보보호 서비스(1번 > 6번)
- 7번. 종합소득세 및 부가세 세금신고용 자료 발송(1번 > 7번)
- 8번. 비씨바로카드해지(1번 > 8번)
- 9번. 다른비씨카드인증(1번 > 9번)
2번. 개인사업자&법인
- 1번. 한도조회(2번 > 1번)
- 2번. 결제금액(2번 > 2번)
- 3번. 매출표 증빙자료(2번 > 3번)
- 4번. 승인문자 휴대폰 메시지 서비스(2번 > 4번)
- 5번. 종합소득세 및 부가세 세금신고용 자료 발송(2번 > 5번)
- 6번. 거래정지사유조회(2번 > 6번)
- 7번. 비씨바로카드해지(2번 > 7번)
- 9번. 다른비씨카드인증(2번 > 9번)
3번. 가맹점
- 1번. 거래승인(3번 > 1번)
- 2번. 승인취소(3번 > 2번)
- 3번. 세무 신고용 매출실적 조회(3번 > 3번)
- 4번. 입금내역 조회(3번 > 4번)
- 5번. 가맹점 정보 변경(3번 > 5번)
- 6번. 카드회원 이용한도 및 거래정지 사유 조회(3번 > 6번)
- 7번. 가맹점 수수료 조회(3번 > 7번)
- 8번. 가맹점 무이자 할부(3번 > 8번)
4번. 기프트카드, 각종 선불카드 및 홈페이지, 앱 관련상담
- 1번. 기프트카드(4번 > 1번)
- 2번. 상품권(4번 > 2번)
- 3번. 홈페이지 앱관련 상담(4번 > 3번)
- 4번. 스쿨카드(4번 > 4번)
- 5번. 에코머니(4번 > 5번)
- 6번. 올레베프카드(4번 > 6번)
- 7번. 기타 선불카드 및 모바일카드(4번 > 7번)
- 8번. 비씨 바로카드 사용등록(4번 > 8번)
5번. 단순문의 비회원 상담
비씨카드 발급대상,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비씨카드 발급대상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따라 다릅니다. 신용카드 발급대상은 신용카드 결제능력이 있고 만 18세 이상으로서, 회원은행에서 정한 일정기준에 해당하는 분이 누구나 비씨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용도 및 결제능력 심사 등 회원은행에서 정한 카드발급심사 기준에 따라 카드발급이 거절될수도 있습니다. 체크카드 발급은 만 14세 이상부터 가능하나, 만 18세 미만은 부모님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비씨카드 신청방법은 회원은행 영업점, 모집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일부 회원은행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발급 신청과 관련하여 기본적으로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입회신청서 작성, 자격확인서류 등이 필요하며 회원은행에 따라 청구서류는 다를 수 있습니다.
※ 회원은행
우리카드, SC제일은행, 하나카드,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씨티은행, 신한카드
비씨카드 분실신고 방법 및 보상처리절차
비씨카드 분실이나 도난 시 비씨카드 홈페이지 또는 카드 발급사(은행)를 통해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 분실신고 보상처리 절차
1. 사고조사과정
- 비씨카드에서 회원 및 가맹점 등의 귀책사유, 과실의 여부를 심사한 후, 보상금액을 확정하여 통지합니다.
2. 보상처리기준
- 회원표준약관 제 40조 및 분실도난 모범규준을 적용하여 보상여부 및 금액이 결정됩니다.
3. 보상처리절차(방법)
- 보상금액은 '청구보류' 중인 경우 청구(결제)되지 않으며, 이미 결제한 경우 카드발급사(은행)가 카드 결제계좌로 환급 보상 처리됩니다.
4. 보상처리기간 및 통지
- 보상처리기간은 약 20일 정도 소요되며, 비씨카드 조사담당자가 최종 결과를 통지합니다.
5. 이의제기 및 절차
- 보상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카드발급사(은행) 또는 비씨카드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자주 묻는 질문
Q. 비씨카드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 비씨카드 홈페이지 및 콜센터를 통한 결제일 변경은 불가합니다. 결제일 변경은 카드발급은행을 통해 처리될 수 있는 업무이므로 번거로우시겠지만 본인 회원께서 카드 발급은행 고객센터 및 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결제일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씨 바로카드의 경우 비씨카드 영업점 방문 또는 관련서류 팩스접수(신분증사본, 제신고서)를 통해 결제일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비씨카드 카드 탈회 또는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A.
● 카드탈회(해지)는 카드를 발급받으신 은행에서 처리되는 업무로 카드 발급 받으신 은행으로 탈회(해지) 신청 하셔야 합니다.
● 은행별로 처리 방법이 상이하므로 카드발급 은행 고객센터로 문의 후 처리하시면 됩니다.
● 결제대금이 남아 있지 않아야 하므로 미청구 금액에 대해서는 납부 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비씨카드는 할부를 몇개월 까지 이용할 수 있나요?
A. 할부 이용은 5만원 이상부터 분납(2회) 및 할부이용은 3개월~24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단, IBK기업은행의 경우 최고 12개월 / KB국민카드 최고 18개월 / 우리카드 및 부산은행은 최고 36개월까지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Q. 카드 결제대금에 대해서 선결제를 하는 경우 TOP포인트, 마일리지 등의 적립은 언제 되나요?
A. 카드 결제대금에 대해서 선결제를 하는 경우 선결제 일자에 해당하는 결제일 명세서에 포함하여 청구서에 표기되며 결제일로부터 1영업일(2007.12. 1일 결제 회원부터 적용) 후 결제하신 금액과 함께 선결제 한 부분에 대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Q. 비씨카드 모바일카드 ISP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비씨카드 App의 "모바일지갑" 기능을 선택하신 후, 카드 이미지를 한번 더 터치하시면 카드의 혜택과 ‘카드정보보기’ 버튼이 나옵니다. 이때 "카드정보보기" 버튼을 누르신후 모바일카드 비밀번호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카드번호 전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뒤집기 버튼을 이용해 CVC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ISP일반결제 (모바일환경에서는 모바일ISP)의 "모바일결제" 기능을 이용하시면 여러 정보를 입력하는 불편함 없이 온라인(모바일)결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