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 해지 및 보험금 청구 방법 안내입니다. 한화생명에 가입한 분들은 한화생명 계약 관련, 보험청약조회/철회, 보험대출, 퇴직연금 관련, 펀드, 회원정보관리, 환급금 문의, 해약문의 등 한화생명 관련 문의가 있을 때 한화생명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지점에 방문하여 해결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 해지 및 보험금 청구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6363번입니다. 이 번호는 한화생명 고객센터 대표번호 입니다. 보험계약대출 조회/신청, 보험금 및 해약환급금 문의, 보험료 자동납부 신청, 보험카드 분실신고 등 한화생명 관련 문의가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한화생명 불편상담 전화번호는 ☎1588-6363번입니다. 한화생명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단, 계약내용 및 해지환급금 조회, 보험료 납입 확인 ARS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6363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한화생명 불편상담 전화번호 | ☎1588-6363 |
한화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원 연결 번호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6363번 연결 후 아래의 ARS 서비스코드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원연결도 가능합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통화요금은 일반전화로 걸 경우 시내외 3분에 39원의 요금이 발생하며 휴대폰으로 걸 경우 통신사별 요금이 과금됩니다.
1번. 보험계약대출
- 보험계약대출 조회 및 신청
- 보험계약대출 원리금 및 이자즉시 상환
2번. 보험금 및 해약 환급금
- 해약, 분할, 배당금, 만기, 휴먼 보험금 조회 및 신청
3번. 보험료 납입
- 보험료 입금 확인
- 보험료 즉시 납입
-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
4번. 부동산 및 신용대출
- 부동산 및 신용대출
5번.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보험카드 인증 및 분실, 비밀번호 유출신고
6번. 변액보험관련 조회 및 상담
- 변액보험 계약사항 조회 및 처리
- 변액보험 펀드변경, 수익률 상담
0번. 상담원 연결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및 신청서류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청구방법은 직접 방문, 등기우편 청구, 콜센터를 통한 팩스접수, 1:1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 FP 대리인 청구, 홈페이지/모바일 청구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 청구금액 500만원 이하는 비대면인 홈페이지, 모바일, 태블릿(FP대리청구)으로 청구 가능합니다.
※ 비대면 청구채널 : 콜센터 FAX 청구 - 100만원 이하, 홈페이지/모바일앱, 태블릿(FP대리청구) 500만원 이하건만 신청 가능합니다.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신청 서류
사망, 장해, 수술, 입원 등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수령을 위한 신청 서류는 공통서류는 모든사고보험금에 공통으로 필요한 서류이고 사망, 장해, 수술, 입원 등에 따라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추가제출 서류는 한화생명 고객센터나 지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관공서 발행서류는 모두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가능합니다.
※ 공통서류
1. 기본서류
- 보험금 청구서(회사약식) : 청구인 자필 작성(개인 신용 정보처리동의서, 계좌번호 포함)
- 실명확인서류 : 청구인(수익자)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중 택 1)
2. 추가 제출서류(필요시)
- 가족관계 확인서류 : 가족관계증명서(상세), 기본증명서(상세) 등
배우자, 자녀 보장상품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 수익자가 미성년자일 때 가족관계 확인서류를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 위임서류 : 위임자의 위임장 및 기타 증명서류(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위임인 본인 확인서 중 택 1)
대리인 또는 제3자 타인이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 위임서류를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 재해사고 확인서류 : 재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추가 제출
재해사고 시 재해사고별 확인서류를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1) 교통사고 시 : 교통사고 사실확인서(경찰서, 소방서 등 공공기관, 손해보험사, 공제조합(버스, 화물, 택시 등) 등 발급서류)
2) 산업재해 시 : 산업재해 처리내역서
3) 군인재해 사고 시 : 공무상병인증서
4) 의료사고 등 법원 분쟁 시 : 법원 판결문
5) 기타 재해 사고 시 : 경찰서, 소방서 등 공공기관, 사고사실확인서
6) 확인서류 발급불가 재해사고 시 : 재해사고 사실 증명서류(병원 초진 차트 등) 제출 및 보험금 청구서상 재해사고 내용 기재
한화생명 보험 해지 방법
한화생명에서 가입한 보험을 해약하는 방법으로는 한화생명 고객센터 방문신청, 콜센터 1588-6363 상담사 신청, 홈페이지 인터넷 창구신청이 있습니다.
1. 방문신청
- 한화생명 홈페이지 고객만족센터 우측 '신청서류안내'를 참고하여 필요서류를 구비한 후 직접 한화생명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해약신청이 가능합니다.
2. 콜센터 전화신청
- 콜센터 1588-6363 ARS 및 상담사연결을 통해 해약신청이 가능합니다.
- 상담사 연결 시 비밀번호, 송금가능계좌가 있는 경우에 한합니다.
- ARS 신청 시 비밀번호, 보안카드 발급, 송금가능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3. 인터넷창구 신청
- 한화생명 홈페이지 상단 인터넷 창구 접속 후 입출금 서비스 내 '해지(해약) 신청' 항목에서 해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보안카드 발급, 송금가능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가까운 한화생명 지점/창구 찾기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신청/조회, 보험계약대출, 보험 관련 문의 등 한화생명 지점이나 창구를 방문할 분들은 아래의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한화생명 지점/창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지점이나 창구는 보험창구/융자창구/펀드창구/지점/검진센터로 나뉘어 있어서 업무구분을 선택하여 찾거나 지역을 선택하여 가까운 한화생명 지점/창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한화생명 지점/창구 찾기
한화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처리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A. 보험금 서류를 접수한 날(접수센터)부터 3 영얼입 이내(접수일 제외)에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지급사유의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때에는 접수 후 10 영업일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Q. 해외이민을 갈 경우 보장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A. 국내에서 이미 가입한 한화생명 보험에 대해서는 만기일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단, 실손보험은 국내병원 진료건에 한해서 보장합니다.
Q.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A.
1) 2015.1.1 이전 판매상품 : 2년
※ 단, 개정상법 시행일(15.3.12) 이후에 발생한 보험사고는 개정상법 3년 소급적용
2) 2015.1.1 이후 판매상품 : 3년
Q. 한화생명에서 가입한 보험약관 또는 보험증권을 재발행할 수 있나요?
A. 한화생명 콜센터 1588-6363으로 연락하면 본인확인 후 재발행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공시실에서 약관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Q. 가입한 특약만 해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특약을 더 이상 유지하고 싶지 않은 경우 특약의 일부 또는 전체 해약이 가능합니다. 단, 보험 가입 시 의무적으로 부가되는 의무부가 특약은 해약할 수 없습니다.
※ 상품별로 특약해약 및 특약감액이 불가한 상품도 있으니, 담당 FP 또는 콜센터 1588-6363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