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보험금 청구 방법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보험금 청구 방법 안내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가족보험, 화재/재물보험, 건강/종합보험, 연금/저축보험 등 다양한 보험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을 가입하려는 분들이나 가입 중인 분들은 자동차사고처리, 상해/질병보험금 청구, 화재보험금 청구, 자동차 계약변경, 보험대출, 계약조회/변경, 증명서 발급 등 여러 이유로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와 통화해야 할 일이 생기곤 하는데요. 아래에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보험금 청구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8000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2-316-70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 번호는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대표번호입니다. 한화손해보험 자동차사고접수, 자동차고장출동 요청, 신규가입 상담, 질병/상해 계약관리, 보험금 청구, 자동차 계약관리, 대출상담, 증권 및 구비서류 발급, 상담사 연결이 필요할 때 이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또한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전화번호는 ☎1588-8282번이며 불편사항 접수를 위한 수신자부담전화는 ☎080-236-7000번입니다.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대표번호 상담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보험계약대출 상담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상담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4시, 상해/질병/화재보험 관련 제지급 상담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4시이며 사고접수 및 고장출동, 긴급출동은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8000 - 대표번호 상담 :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보험계약대출 상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상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4시
- 상해/질병/화재보험 관련 제지급 상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4시
- 사고접수 및 고장출동, 긴급출동 :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해외에서 걸 때 ☎82-2-316-7000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전화번호 ☎1588-8282
불편사항 접수를 위한 수신자부담전화 ☎080-236-7000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ARS단축번호 및 상담원연결 번호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8000번 연결 후 누르는 ARS를 연결하고 아래의 서비스단축번호를 누르면 원하는 업무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원연결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이용요금은 일반전화의 경우 시내/외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이용자에게 통화료가 부과되고 휴대폰 및 070 인터넷 전화의 경우 통신사에 가입한 요금제로 부과됩니다.

 

 

 

1번. 자동차사고접수

 

2번. 자동차고장출동 요청

 

3번. 신규가입상담

- 1번. 자동차보험 가입상담(3번 > 1번)

- 2번. 질병/상해/화재/운전자보험 가입상담(3번 > 2번)

 

4번. 질병/상해 계약관리

- 1번. ARS 보험료 납입 (셀프)(4번 > 1번)

- 2번. ARS 보험료 납입 (상담사)(4번 > 2번)

- 3번. 가상계좌 발급/조회(4번 > 3번)

- 4번. 계약조회(4번 > 4번)

- 5번. 증권 재발행(4번 > 5번)

- 6번. 해지/중도/만기 등 제지급 문의(4번 > 6번)

- 7번. 자동이체신청/변경(4번 > 7번)

- 0번. 불완전판매 신고 및 상담사 연결(4번 > 0번)

 

5번.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 1번. 청구절차/구비서류 문자(알림톡) 안내(5번 > 1번)

- 2번. 보험금청구서류 FAX 수신확인(5번 > 2번)

- 3번. 보험금접수 내역조회(5번 > 3번)

- 4번. 여행자보험 보험금접수 및 문의(5번 > 4번)

- 5번. 상해/질병/화재보험 청구문의(5번 > 5번)

- 0번. 상담사 연결(5번 > 0번)

 

6번. 자동차 계약관리

- 1번. 단기운전자 범위확대(6번 > 1번)

- 2번. 계약조회(6번 > 2번)

- 3번. 해지구비서류 문자(알림톡) 안내(6번 > 3번)

- 4번. 증권 재발행(6번 > 4번)

- 0번. 상담사 연결(6번 > 0번)

 

7번. 대출상담

- 1번. 보험계약대출 신청(7번 > 1번)

- 2번. 보험계약대출 상환(7번 > 2번)

- 3번. 신용/부동산 담보대출(7번 > 3번)

- 0번. 상담사 연결(7번 > 0번)

 

8번. 증권/구비서류 발급 및 안내(셀프)

- 1번. 계약/사고접수 조회(8번 > 1번)

- 2번. 증권 재발행(8번 > 2번)

- 3번. 각종 증명서 FAX 발급(8번 > 3번)

- 4번. 소득공제 납입증명서(8번 > 4번)

- 5번. 각종 신청서 FAX 발급(8번 > 5번)

- 6번. 구비서류 문자 안내(8번 > 6번)

- 7번. FAX수신 확인(8번 > 7번)

- 8번. ARS 이용요금 안내(8번 > 8번)

- 0번. 상담사 연결(8번 > 0번)

 

9번. 챗봇 서비스

 

0번. 불편사항 접수 및 상담사 연결

한화생명보험 고객센터 ARS

 

 

 

 

한화손해보험 보이는 ARS 및 챗봇 이용 방법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으로 음성안내와 함께 화면을 보면서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보이는 ARS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아이폰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화손해보이는 보이는 ARS 설정방법은 한화손해보험 모바일앱 및 스마트차도리 앱 설치 후 설정 > 보이는ARS에서 이용동의 후 다른 앱 위에 표시를 활성화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챗봇서비스는 간단한 상담의 경우 챗봇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화손해보험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고객상담센터(1566-8000) 전화 후 보이는 ARS 서비스 접속 → 챗봇상담서비스 선택 → 챗봇 상담 연결을 하면 됩니다. 챗봇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간편 상담 기능(FAQ 기능), 보험계약조회, 고객정보조회/변경, 보험계약대출 지급/상환
장기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단기운전자변경, 고객센터 위치 안내, 보험금청구안내(단, 접수는 불가) 등이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청구방법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청구는 홈페이지 , 모바일 앱, 전화/우편/방문, 전화를 통해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으며 상해/질병보험금 청구와 화재보험금 청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해/질병보험금 청구

1. 홈페이지 청구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 로그인 후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파일을 등록해야 정상 접수되며 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을 통해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2. 모바일앱 청구

로그인 후 스마트폰으로 필요서류를 촬영하거나 사진 앨범에 저장된 파일을 등록해야 정상 접수됩니다. 인증방법은 지문, 간편 비밀번호, 공동인증서,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이 있습니다.

 

3. 전화 청구

고객센터 1566-8000번 상담원을 통해 보험금 청구내용 접수 후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필요서류를 제출해야 정상 접수됩니다. 청구할 서류가 준비된 경우에만 전화청구가 가능합니다.

 

4. 우편 청구

필요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여 청구가능하며 원본을 발송해야 합니다. 

접수서 : (04386)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8길 35 태승빌딩 4층 한화손해보험 장기보험접수팀

 

5. 방문 청구

보험금청구 필요서류 원본을 지참하여 가까운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로 방문 후 청구가 가능합니다.

 

 

 

 

한화손해보험 가까운 고객센터 찾기

한화손해보험 보험금청구나 문의사항이 있어서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에 방문하실분들은방문하실 분들은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고객센터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국에 총 36개의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가 있으며 영업시간 및 위치, 주차정보도 나와있으니 고객센터에 방문하실 분들은 아래 위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가까운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찾기

 

 

 

 

한화손해보험 자주 묻는 질문

Q. 한화손해보험 화재보험을 두개 들었는데 중복 보상이 가능한지요?
A. 재물보험의 경우 보험이 여러 개 가입되어 있는 경우 각각의 보험에서 보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손해액을 근거로 산출된 보험금에 대해 일정비율(각 증권의 가입금액 등)로 안분하여 지급하게 됩니다.
Q. 합의 후 다시 후유증이 발생한 경우 보상 받을 수 있나요?
A. 부상부위에 대한 충분한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후유장해가 발생하는 경우 치료병원 주치의 또는 대학병원급 해당전문의에게 의학적 소견을 의뢰하여 본 사고와 상당인과관계가 있는 경우 다시 손해배상청구가 가능합니다.
Q. 한화손해 보험 교통사고 접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일단 사고가 나면 가능한 빨리 늦어도 48시간 이내에 통보해야 합니다. 사고접수를 해야 할 필수적인 내용은 피보험차량번호, 피보험자 및 운전자의 인적사항과 연락처 및 면허번호, 사고일시, 장소, 사고경위, 피해상황, 피해자 인적사항, 치료병원명, 피해물(차량번호 등), 소유자명, 정비공장명, 경찰서 신고여부(신고한 경찰서명)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내용 파악이 미진할 경우 2차적으로 내용을 추가해 주셔도 됩니다. 사고접수는 가급적 사고운전자가 직접 통보하는 것이 사고정황을 설명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피보험자 및 대리인 (가족, 판매사원, 지인등)이 하셔도 됩니다. 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상담센터 1566-8000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Q. 실손의료보험에 중복가입한 경우 보험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A. 실손의료보험에 중복가입된 경우 보험금은 비례보상원칙에 따라 계약별로 비례하여 지급됩니다.
Q. 한화손해보험 계약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A. 계약 해지는 대표홈페이지(PC) 해지환급금지급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단, 대표홈페이지에서는 정상 또는 실효계약 중 계약자, 피보험자, 환급금 수익자가 모두 동일하며 송금액 기준으로 1,000만원 이하인 계약애 한해 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에 해당하지 않으면 계약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홈페이지 해지환급금지급 메뉴 안내 : 한화손해보험 대표홈페이지 접속(https://www.hwgeneralins.com) > 온라인고객센터 > 입출금조회/신청 > 해지환급금 지급
* 계약담당자 확인 : 한화손해보험 대표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휴대폰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후 이동하는 MY한화 화면의 MY FP 영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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