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텔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해지 방법

스마텔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해지 방법 안내입니다. 스마텔은 1998년 국제전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설립된 통신서비스 업체 중 하나이며 2013년부터는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텔은 국내 주요 이동통신사인 KT, SKT, LG U+ 와 협력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앞세워 많은 가입자를 두고 있습니다. 스마텔 알뜰폰을 이용하려는 분들이나 이용 중인 분들은 가입문의, 해지문의, 요금제문의 등 다양한 문의사항이 생겼을 때 스마텔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스마텔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해지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스마텔 고객센터 전화번호

스마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0212번이며 스마텔이 개통된 번호에서 114번을 눌러도 고객센터에 연결됩니다. 이 번호는 스마텔 고객센터 대표번호입니다. 스마텔 가입신청 문의, 요금제 변경문의, 선불가상계좌문의, 후불 사용량 및 요금조회, 서비스해지 등 문의사항이 있다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스마텔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스마텔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0212
114(스마텔 개통된 번호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스마텔 고객센터 전화번호

 

 

 

 

스마텔 카카오톡 상담 방법

스마텔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으신 분들은 스마텔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스마텔알뜰폰'을 친구추가하여 문의할 수 있으며 일시정지, 서비스해지/번호소멸, 납부변경신청, 명의변경, 사용량 및 요금조회, 가입문의, 요금제변경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스마텔알뜰폰 카카오톡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텔 알뜰폰 해지 방법

스마텔 알뜰폰을 이용중인 분들이 스마텔 해지를 하려면 고객센터나 카카오톡을 통해 해지해야 합니다. 스마텔 알뜰폰 해지는 스마텔 고객센터(개통된 번호에서 114(무료) 혹은 1566-0212(유료)) 또는 카카오톡 https://pf.kakao.com/_MIbvd 으로 해지 접수를 하면 됩니다. 해지를 위해 신분증을 보낼 때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려서 보내야 합니다. 스마텔 알뜰폰 해지 접수 후 스마텔 고객센터로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진행해야 해지 접수 진행이 되며 스마텔 해지 신청서 등 서류양식 다운로드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텔 서류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마텔 요금 조회 및 사용량 조회 방법

스마텔 알뜰폰을 이용중인 분들이 요금 조회나 사용량을 조회하려면 별도의 스마텔 조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접속 후 회선번호를 입력하면 되며 선불 잔액 조회의 경우,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최대 1분 이상 소요될 수 있으니 조회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KT망 가입자분들은 별도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텔 요금/사용량 조회 마이스마텔 바로가기
▶KT망 가입자 마이알뜰폰 바로가기

 

 

 

 

스마텔 알뜰폰 자주 묻는 질문

Q. 스마텔 알뜰폰은 유심변경 횟수가 정해져 있나요?
A. 잦은 유심 변경으로 부정 사용이 되는 부분 방지를 위하여 회선당 월 2회까지만 변경 가능합니다. 3회 이상 변경 진행될 경우에는 본사 내방 후 변경 진행 가능합니다.
Q. 스마텔 선불요금 충전 금액을 환불할 수 있나요?
A. 선불 서비스를 중도에 가입계약 해지 진행할 경우 남은 기간 제공량에 대한 부분과 잔여 충전 금액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정상 이용중에도 기충전된 금액에 있어서는 환불 불가하며, 고객 부주의로 입금한 금액 중 충전되지 않은 금액에 있어서만 환불 가능합니다.
Q. eSIM을 이용 중인 교통카드 사용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eSIM은 교통카드 결제에 필요한 NFC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eSIM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서비스 지원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eSIM, USIM을 동시 사용하시는 경우 휴대폰의 'SIM 카드 관리자' 화면에서 주 통화를 물리 SIM으로 설정 후 사용가능합니다.*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주 사용 SIM 카드' 설정
Q. 기기변경시에 eSIM 발급 비용을 내야 하나요?
A. 기기가 변경되면 eSIM ID 값이 변경되어 프로파일을 새로 발급받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새로운 프로파일을 발급받으면 발급비용 2,750원이 청구됩니다.
Q. eSIM 프로파일을 실수로 삭제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eSIM 프로파일을 삭제하면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스마텔 알뜰폰 고객센터를 통해 프로파일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프로파일은 휴대폰 초기화, 휴대폰 수리 시 메인보드 교체 등으로도 삭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사유로 재 설치 시에는 발급 비용 2,750원이 청구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