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자동차 사고접수 방법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자동차 사고접수 방법 안내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자동차/운전자 보험, 건강/상해보험, 골프보험, 연금/저축보험, 주택/화재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에 가입하려고 알아보는 분들이나 이미 가입한 분들은 가입/변경/해지/보험금청구, 긴급출동서비스, 사고접수 등 문의사항이 있으면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자동차 사고접수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344번, ☎1600-3434번입니다. 이 번호는 롯데손해보험 상담 및 사고접수 대표번호입니다. 롯데손해보험 자동차 고장출동 서비스, 자동차 사고접수, 증명서 발급, 증권 재발행, 대출신청 및 상환, 보험금 청구, 보험 관련 문의 등이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9시, 토요일/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며 자동차 사고접수 및 고장출동은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344번
☎1600-3434번
평일 : 오전 9시 ~ 오후 9시
토요일/일요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자동차 사고접수 및 고장출동은 365일 24시간 운영)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ARS연결 번호 및 상담사 연결 번호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344번, ☎1600-3434번 연결 후 아래의 ARS 연결 단축번호를 누르면 원하는 업무로 보다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통화 이용요금은 일반전화의 경우 시내요금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되며 070 인터넷전화 및 휴대전화는 이용자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또한 자동차 가입문의 및 갱신문의는 평일 9시 ~ 오후 6시만 운영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번. 자동차 고장 출동 서비스

 

2번. 자동차 사고 접수 및 보상담당자 안내

- 1번. 자동차 사고접수(2번 > 1번)

- 2번. 통화대기없는 모바일 사고접수(2번 > 2번)

- 3번. 자동차보상 담당자 카카오톡 안내(2번 > 3번)

- 4번. 상담사 연결(2번 > 4번)

 

7번. 빠른 ARS 바로 서비스

- 1번. 각종 증명서 발급(7번 > 1번)

- 2번. 증권 재발행(7번 > 2번)

- 3번. 질병, 상해, 운전자 등 장기보험료 납입(7번 > 3번)

- 4번. 보험료 납입증명서(7번 > 4번)

- 5번. ARS Self 약관대출 가능 금액 안내 및 신청(7번 > 5번)

- 6번. 단기, 전기간 운전자 범위 변경(7번 > 6번)

- 7번. 구비서류 자동안내 서비스(7번 > 7번)

- 8번. 챗봇 바로가기(7번 > 8번)

- 9번. 지점안내서비스(7번 > 9번)

 

3번. 대출 신청 및 상환

- 1번. ARS Self 약관대출 가능 금액 안내 및 신청(3번 > 1번)

- 2번. 약관대출 상환(3번 > 2번)

- 3번. 약관대출 이자 납입 가상계좌 발급(3번 > 3번)

- 4번. 약관대출 원리금상환 가상계좌발급(3번 > 4번)

- 5번. 상담사 연결(3번 > 5번)

 

4번.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

- 1번. 보험금 청구(4번 > 1번)

- 2번. 보상담당자 카카오톡 안내(4번 > 2번)

- 3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안내(4번 > 3번)

- 4번. 보험금청구서 FAX 직접발급(4번 > 4번)

- 5번. FAX수신확인(4번 > 5번)

- 6번. 상담사연결(4번 > 6번)

 

5번. 질병, 상해, 운전자 보험 등 장기보험 관련 문의

- 1번. 신규 가입 문의(5번 > 1번)

- 2번. ARS계약내용 조회(5번 > 2번)

- 3번. 보험료 납입(5번 > 3번)

- 4번. 계약변경, 해지, 만기 문의(5번 > 4번)

- 5번. ARS 증권 및 가입증명서 발급(5번 > 5번)

- 6번. 상담사연결(5번 > 6번)

 

6번. 자동차보험 관련 문의

- 1번. 신규 가입 및 갱신 문의(6번 > 1번)

- 2번. ARS계약내용 조회(6번 > 2번)

- 3번. 단기, 전기간 운전자 범위 변경(6번 > 3번)

- 4번. 주행거리 사진등록 및 확인(6번 > 4번)

- 5번. 차량 변경 문의(6번 > 5번)

- 6번. 계약변경 및 해지 문의(6번 > 6번)

- 7번. ARS 증권 및 가입증명서 발급(6번 > 7번)

- 8번. 상담사 연결(6번 > 8번)

 

0번. 금융사기 신고 및 불편사항 접수

- 0번. 상담사 연결(0번 > 0번)

- 1번. 대출 관련 문의(0번 > 1번)

- 2번. 자동차보험 관련 문의(0번 > 2번)

- 3번. 질병, 상해, 운전자보험 등 장기보험 관련 문의(0번 > 3번)

 

 

 

 

롯데손해보험 자동차 사고접수 절차 및 방법

롯데손해보험 가입자가 자동차사고가 났을 경우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1588-3344로 전화한 후 ARS 2번을 눌러 자동차사고접수를 해야 합니다. 상담사 연결 후 사고내용을 정확히 알려주면 사고접수가 가능합니다.

 

 

 

보상처리 절차

롯데손해보험에서는 자동차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사고 일시 및 장소, 사고상황 및 피해정도를 확인한 후 현장, 경찰서, 목격자 등을 파악하고 운전자 성명, 주소 등을 접수하여 내용 조사를 합니다. 이후 보험가입 차량 여부 확인 및 보험금을 청구합니다.

 

 

 

자동차 사고발생 시 유의사항

1. 청구권 소멸시효는 3년 입니다.
- 보험금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상법 제662조)


2. 보험금을 받을 통장은 반드시 피보험자 본인명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 단, 보험금 수령권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친권자(부모)의 통장으로 입금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등본 또는 국민건강보험증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3. 보험금 청구권을 타인에게 위임한 경우
- 위임장 작성 및 인감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4. 보험금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류가 접수된 후 10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 추가 요청서류가 있거나 사고조사 등으로 지연될 경우에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합니다.


5. 청구할 기타 비용 별 확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견인비용

-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견인비는 사고장소에서 가장 가까운 정비업체로 견인할 수 있는 1차 견인비만 지급 가능합니다.
2) 렌트 비용

- 수리 기간까지 렌트할 수 있으며 최장 30일을 한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3) 사망보험금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부모, 배우자, 자녀)이 위임장에 위임자와 위임받은 자의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롯데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방법

운행 중 차량이 고장 나거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344번으로 전화하여 긴급견인, 비상출동 등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는 고장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한 경우, 연료가 떨어져 운행이 불가한 경우,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타이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이 잠겨 문제가 발생된 경우, 비상상황이 발생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 롯데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관련 유의사항

- 장기 운전자보험 가입한 계약자로 서비스 대상일지라도 본인 소유의 차량 외에는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긴급출동 서비스는 고객님이 요청한 건에 한하여 서비스를 해 드리며, 임의로 조치받은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자동차보험 let:now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가입자의 경우 1년에 5회(안심형의 경우 총 6회)까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5회를 다 소진하였을 경우 추가 서비스 및 특약 추가 가입은 불가능합니다.(보험기간 6개월 미만 3회, 보험기간 6개월 이상~11개월 미만 4회) 단, 장기 운전자보험 계약자로 let:now 긴급출동서비스 무료대상일 경우에는 무료서비스 항목에 한하여 2회까지 추가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롯데손해보험 자주 묻는 질문

Q. 연말정산을 위해 보험료납입증명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let:click 홈페이지(http://www.letclick.co.kr)에서 [마이페이지 > 증명서발급]에서 필요한 계약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팩스 및 인쇄가 어려운 경우 고객 콜센터 1588-3344로 연락하면 요청한 주소지로 우편발송이 가능합니다.
Q. 롯데손해보험 가입한 보험증권을 재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험증권을 분실하였거나 또는 훼손되었을 경우 보험증권 재발행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재발행 요청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증명서발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자동차검사를 하려고 하는데 보험증권이 필요합니다.
A. 자동차검사 시에는 보험증권 또는 보험가입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보험증권은 우편으로 발송 가능하며 가입증명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Q. 피보험자와 보험계약자는 무엇이 다른가요?
A. 피보험자는 차량등록증상에 소유자로 되어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사고 발생 시 보상을 받는 사람입니다. 계약자는 보험료를 납입하는 사람을 말하며, 보험료를 납입하는 분께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롯데손해보험 사고로 인한 보험료할증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A. 첫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자동차의 평가대상 기간 중의 사고 내용과 과거 3년간의 사고건수에 따라 할증이 적용됩니다. 둘째, 과거 3년간 및 평가 대상 기간 중에 사고가 없을 경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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