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hcn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셋탑박스 셀프 해결 방법 안내입니다. hcn은 KT의 위성방송 자회사 KT스카이라이프에서 운영하는 복수종합유선방송사로 LG헬로비전, SKB 케이블, CMB와 같은 케이블 방송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서울 서초구에 있으며 서울 일부지역과 지역 시군구를 방송권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hcn에서는 TV 인터넷, 인터넷전화, 케이블 방송 등을 하고 있기 때문에 hcn을 이용하는 분들은 가입, 요금, 약정, 해지 등의 문의가 있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현대 hcn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셋탑박스 셀프 해결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현대 hcn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 hcn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77-8000번이며 무료전화는 ☎070-8100-1000번입니다. 이 번호는 hcn 문의 대표번호입니다. hcn 이용자분들이 AS가 필요하거나 요금문의, 재약정/약정기간/해지 문의가 필요하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또한 hcn 공식가입센터 전화번호는 ☎1877-9700번입니다. hcn 가입관련 문의는 이 번호로 전화하시길 바랍니다. hcn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현대 hcn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77-8000(유료) ☎070-8100-1000(무료) |
평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
hcn 공식가입센터 전화번호 | ☎1877-9700 |
현대 hcn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 번호
현대 hcn 고객센터 전화번호 ☎1877-80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입력하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ARS 이용 중 이전단계 돌아가기는 #샵버튼, 다시 듣기는 *별표를 누르면 됩니다.
※ 대표번호 연결 후 지역 선택
1번. 서울
- 1번. 서초
- 2번. 동작
- 3번. 관악
2번. 충북
3번. 영남
- 1번. 새로넷
- 2번. 금호
- 3번. 경북
- 4번. 부산
※ 지역선택 후
0번. 직원 연결
1번. 가입
2번. AS
3번. 요금
4번. 재약정, 약정기간, 해지문의
5번. 기업전화
현대 hcn 상품 가입 가능 지역
현대 hcn은 전국 모든곳에서 이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서울 일부 지역 및, 충북, 경북, 부산 일부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대 hcn 이용 가능한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울지역
서초구 / 동작구 / 관악구
2. 충북지역
청주시 / 창원군 / 보은군 / 옥천군 / 영동구
3. 경북지역
상주시 / 구미시 / 김천시 / 군위군 / 칠곡군 / 성주군 / 고령군
4. 부산지역
동래구 / 연제구
현대 hcn TV 셋탑박스 셀프해결 방법
현대 hcn TV가 갑자기 안 나온다면 몇 가지 셀프점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셀프점검 후에도 TV가 나오지 않는다면 hcn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1) 셋탑박스 전원과 TV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TV와 셋탑박스 둘 다 전원이 켜져 있어야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2) 셋탑박스 앞면 LED 램프에 불빛과 숫자가 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시간이 떠 있다면 리모콘으로 '케이블 전원' 버튼을 눌러 셋탑박스를 켭니다.
4) 리모콘으로 TV전원 버튼을 눌러 TV화면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5) 외부입력 버튼을 TV 화면이 나올때까지 여러 번 누릅니다.
6) 케이블선 연결을 확인합니다
7) 셋탑박스 전원을 껐다가 켭니다. 셋탑박스 뒷면 오른쪽 부분에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현대 hcn AS 출장비 비용
고객의 사유로 인해서 서비스기사가 출장을 통해 AS를 진행할 경우 AS출장비가 발생합니다. AS출장비는 익월 후불로 청구되며 hcn AS 출장비는 출동 건당 11,000원이 발생합니다. AS 출장비 청구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컴퓨터
- 컴퓨터 부팅불가, 전원이 들어오나 화면이 나오지 않음, 컴퓨터 주변기기 (프린터, 키보드, 마우스, 랜카드 등) 불량으로 인한 출동 시
2. 사설공유기
- 사설공유기 자체의 문제로 인한 출동
3. TV(텔레비전)
- 전원이 들어오나 화면이 나오지 않음, TV 전원이 켜지지 않음, 리모컨 배터리 교체, 가전사 TV 설치 후 HDMI 연결 요청으로 인한 출동 시
4. 고객사유
- 각종 IoT 기기, 리모컨 배터리, 전원선 미연결, 타사 서비스로 인한 출동, PC, TV 등 주요 고객 요청에 따라 추가 설치 작업이 필요한 경우
현대 hcn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hcn 디지털방송 화면이 나오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래의 사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전원코드 및 케이블 연결선 확인
2. 채널:외부입력 혹은 컨퍼넌트 설정인지확인
※ 위 확인 후 이상 없을 시 셋탑박스 재부팅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Q. hcn 디지털방송 리모콘을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고객의 과실로 분실한 경우는 아래와 같이 유상 구입이 필요합니다.
◆ 스마트/ UHD/ HD리모컨-11,000원(VAT포함)
◆ DtoA 리모컨-5,500원(VAT포함)
Q. hcn 해지 시에 장비 보증금은 어떻게 환불받나요?
A. 고객센터(1877-8000)로 환불 처리 접수를 하면 됩니다. 전액 환불 시 고객님의 장비 반납 및 요금 완납 확인 후에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관련 사항 확인 후 환불요청 진행 시 익일 환불 (단, 금요일 신청건은 차주 월요일에 환불)
Q.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가서 hcn 해지를 해야 하는데 해지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타지역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 가입자가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면 간단한 해지 절차를 안내받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약정상품 해지의 경우 이사 증빙서류 확인 시 할인액반환금(위약금) 면제처리 되오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 고객센터 1877-8000으로 연락 주십시오.
Q. 3D TV인데 VOD 시청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래의 사항을 확인 바랍니다.
1. HD 셋탑박스(셋탑박스) 설치 여부: 3D VOD는 HD 셋탑박스 에서만 구현 가능합니다.
2. 연결 케이블 확인: 3D VOD는 셋탑박스와 TV 가 HDMI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야지만 가능합니다. HDMI 케이블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후, 연결이 되지 않았다면 연결이 필요합니다.
3. 3D 설정: VOD 구매 후 시청 시 TV 설정에서 3D 기능 활성화를 시켰는지 확인 후, 설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