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eSIM 등록 방법 안내입니다. 이야기모바일은 큰사람커넥트의 브랜드로 SKT, KT, LG U+망을 서비스하는 알뜰폰 업체입니다. 이야기모바일 알뜰폰 개통을 원하거나 이용 중인 분들이 알뜰폰 가입 문의, 요금제 관련 문의, 요금 청구/수납 문의, 부가서비스 문의, 선불서비스 문의, 서류발급 관련 문의, 해지 문의, 분실/습득 신고 등 문의가 있다면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eSIM 등록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SKT망 ☎1670-9114번, LGU+망 ☎1600-5281번, KT망 ☎1877-5281번이며 이야기모바일 이용자는 국번 없이 ☎114번(무료)으로 전화해도 연결이 됩니다. 이 외에 이야기모바일 개통 및 가입상담 전화번호는 ☎1670-4811번입니다. 이 번호는 개통 및 가입상담 전화로 이야기모바일 가입, 해피콜, 개통, 접수 취소, 배송 관련 문의가 있다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또한 이야기모바일 기기변경 상담 전화번호는 ☎1533-5632번입니다.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SKT망 | ☎1670-9114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
LGU+망 | ☎1600-5281 | |
KT망 | ☎1877-5281 | |
이야기모바일 개통 및 가입상담 전화번호 | ☎1670-4811 | |
이야기모바일 기기변경 상담 전화번호 | ☎1533-5632 |
이야기모바일 온라인 상담 방법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이야기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상담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모바일 온라인 상담 문의는 이야기모바일 가입문의, 요금제 조회/변경, 요금청구/수납, 부가서비스 조회/변경, 선불서비스 문의, 서류발급, 해지 문의, 분실/습득 등 문의유형을 선택하고 성함, 가입회선, 통신망, 이메일, 문의할 내용을 입력하여 전송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입력한 이메일로 문의에 대한 답변을 해줍니다.
▶이야기모바일 온라인 문의 바로가기
이야기모바일 eSIM 등록 방법
eSIM이란 스마트폰에 내장된 디지털 SIM으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모바일 eSIM 등록 개통은 아래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1. 개통할 휴대폰에서 Wi-Fi 연결 후 인터넷망에 접속합니다.
2. 아래 통신사별 QR코드에서 개통할 통신사을 선택합니다.
3. QR코드를 카메라로 촬영한 후 eSIM 활성화를 진행합니다.
▶통신사별 QR코드 바로가기
아이폰 eSIM 등록 방법
아이폰 사용자는 아래의 순서에 따라 eSIM을 등록하면 되며 eSIM 개통 시 반드시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등록 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이야기모바일 개통센터 1670-4811번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1. 아이폰 설정에서 셀룰러 탭을 클릭합니다.
2. 셀룰러 요금제 추가 탭을 클릭합니다.
3. QR 코드를 촬영합니다.
4. 요금제를 설치합니다.
5. 메인, 업무용 레이블을 선택합니다.
6. 음성/문자 기본 회선을 선택합니다.
7. 데이터 기본 회선을 선택합니다.
8. eSIM 활성화를 확인합니다.(미활성화시 재부팅)
갤럭시 eSIM 등록 방법
갤럭시 사용자 역시 아래의 순서에 따라 eSIM을 등록하면 되며 마찬가지로 와이파이 또는 데이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1. 휴대폰 설정에서 연결 탭을 클릭합니다.
2. SIM카드 관리자 탭을 클릭합니다.
3. 모바일 요금제 추가 탭으로 클릭합니다.
4. 요금제 검색 후 개통회선으로 자동 발급 됩니다.
eSIM 지원 단말기
1. 애플
- 아이폰XS,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 아이폰 SE, 아이폰 SE2, 아이폰 11,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 Max, 아이폰 12 Mini, 아이폰 12,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 Pro Max, 아이폰 13 Mini, 아이폰 13, 아이폰 13 Pro, 아이폰 13 Pro Max, 아이폰 14, 아이폰 14 Plus, 아이폰 14 Pro, 아이폰 14 Pro Max
- 중국/마카오/홍콩 듀얼 SIM 모델은 사용 불가
2. 삼성
- 갤럭시 Z폴드4, 갤럭시 Z플립 4 이후 출시 모델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이야기모바일 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번호변경은 90일 이내 2회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인증(확인) 후에 변경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뒷자리 4자리에 대해서만 선택이 가능하며, 원하는 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비슷한 번호를 추천드립니다. 본인 인증은 번호변경을 하고자 하는 핸드폰으로 고객센터 직원이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단말기 고장, 분실등의 사유 시 아래 서류로 요청해야 합니다.
[LG U+망]
요금제 번호변경 시 유선상 변경 불가. 구비서류 (변경신청서, 신분증) 첨부하여 팩스 또는 이메일로 발송해야 가능합니다. 번호 변경 후 유심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새 유심을 보유 또는 구매 후 가까운 LG U+ 직영점을 방문하여 업무 처리가 가능 합니다.
[본인인증이 안 될 경우]
이야기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 [서류다운로드]로 접속 후 변경신청서와 명의자분 신분증을 FAX : 02-6499-1129 또는 E-Mail : helpdesk@ghconnect.co.kr로 접수 가능 합니다. 고객센터 114(무료), SKT 고객센터 : 1670-9114(유료), LGU+ 고객센터 : 1600-5281(유료), KT 고객센터 : 1877-5281(유료)로 연락해야 합니다.
[서비스 업무]
CS업무(유심변경(유심보유 후 방문), 초기화 / 확정기변 / 요금수납 / 명의변경 / 번호변경 / 일시정지 / 청구유형변경 / 분실신고)
Q. 이야기모바일 로밍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이야기모바일은 자동으로 로밍(전화) 됩니다. 단, 단말기 상에서 로밍을 지원해야 하며, 해당 국가 방문 시 전원 재부팅 후 로밍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로밍데이터 사용 시 국내 비용보다 월등히 높기 때문에 출국 전 고객센터 114(무료), SKT 고객센터 : 1670-9114(유료), LGU+ 고객센터 : 1600-5281(유료), KT 고객센터 : 1877-5281(유료)로 연락하여 로밍 데이터 차단을 꼭 요청해야 로밍 데이터로 인한 요금 폭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지역에서는 데이터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Q. 이야기모바일 소액결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A. 이야기모바일 소액결제 서비스는 SKT, KT망은 지원하고 있지 않으며, 가입, 차단이 불가능합니다. LG U+망은 소액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며, 소액결제 신청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600-5281(유료) 연락해야 합니다.
Q. 군입대하는데 이야기모바일 정지는 어떻게 하나요?
A. 군정지의 경우 입영통지서 1부, 신분증 1부가 접수처로 정상 접수가 돼야 합니다. 군정지 시 별도의 기본요금은 발생되지 않으며, 휴가, 외박 시 군정지 해제 요청하시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재사용 기간만큼 기본료 청구됩니다. 팩스나, 이메일로 넣어주신 후에 꼭 고객센터 114(무료), SKT 고객센터 : 1670-9114(유료), LG U+ 고객센터 : 1600-5281(유료), KT 고객센터 : 1877-5281(유료)로 연락해야 합니다.
[접수처 FAX]02-6499-1129
[이메일] helpdesk@ghconnect.co.kr
Q. 이야기모바일 자동이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에서 고객센터 114(무료), SKT 고객센터 : 1670-9114(유료), LG U+ 고객센터 : 1600-5281(유료), KT 고객센터 : 1877-5281(유료)로 연락해야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되는 자동이체의 경우 본인 명의만 가능합니다. 타인 명의인 경우 타인 동의가 필요하며, 확인 통화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