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도용 계정정지 신청 방법

페이코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도용 계정정지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페이코는 NHN에서 2015년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이며 휴대폰번호나 이메일로 회원 가입 후 신용/체크카드, 계좌, 휴대폰을 페이코 앱에 등록해 두면,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고 포인트도 쌓여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코 사용 중에 분실/도용 문의, 회원 관련 문의, 송금 및 결제 문의, 포인트 및 쿠폰 문의, 카드 및 계좌 관련 문의 등이 있을 때 페이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페이코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도용 계정정지 신청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페이코 고객센터 전화번호

페이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6891번입니다. 페이코 회원관련, 송금/결제 관련, 포인트 및 쿠폰 관련, 카드/계좌 관련 등 문의가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페이코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페이코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6891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 페이코 이메일문의 주소

help@payco.com

 

 

 

 

페이코 상품권 사용법

페이코 상품권과 쿠폰의 PIN 번호는 등록 기간내 반드시 등록하여 페이코 포인트/혜택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페이코 상품권은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부터 유명 쇼핑몰, 디지털 콘텐츠까지 50만여 개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쓸 수 있습니다. 

 

1. 상품권 또는 쿠폰의 PIN 번호 확인

- 지류 상품권은 상품권 뒷면 하단의 은박 처리된 부분의 PIN 번호, 디지털 상품권은 발송된 문자메시지의 PIN번호를 확인합니다.

 

2. 페이코앱에 PIN 번호 입력

- 페이코 앱 > 더보기 탭 > 상품권/쿠폰 등록 메뉴에서 상품권 또는 쿠폰의 PIN번호를 입력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이미 1인당 참여 횟수를 초과한 프로모션 PIN번호는 등록할 수 없으니, 반드시 등록 기간 내에 등록해야 합니다.

 

3. 등록된 페이코 포인트 또는 쿠폰 확인

- 등록한 상품권은 해당 금액만큼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되어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페이코 앱 > 마이페이지 > 받은 쿠폰메뉴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 종류에 따라 해당 가맹점에서 상품을 교환하거나, 결제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페이코 상품권을 선물하려면?

페이코 상품권을 선물하려면 페이코 앱 > 라이프 하단 버튼을 눌러 페이코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2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 30만 원권 등 쓰임에 맞게 다양한 권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상품권은 등록된 간편 계좌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결제하고 소득공제 받는 법

페이코 충전 포인트로 결제했다면 꼭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소득공제 신청하기입니다. 페이코앱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위한 페이코 아이디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하면, 당해 1년간 페이코 충전 포인트로 결제한 내역이 다음 해 1월 초 한꺼번에 국세청으로 전송됩니다.

 

충전 포인트로 결제했다면, 페이코 앱 결제나 페이코 포인트 카드 등 결제방식 상관없이 동일하게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소득공제 처리 시 페이코 충전 포인트(포인트 충전, 상품권 등록 등 유상 구매한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 대상이며 페이코 리워드 또는 이벤트로 적립된 포인트는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간편 계좌와 무통장 입금 결제 건에 한해서 소득공제가 아닌 현금영수증 발급처리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페이코 소득공제 신청 방법

페이코 소득공제 신청은 페이코 앱 > 더 보기 > 소득공제/현금영수증 > 페이코 충전 포인트 소득공제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신청이 되며, 매년 초 연말정산 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페이지의 '직불카드' 항목에서 지난 1년간의 페이코 충전 포인트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간소화 신청을 하면 연말정산 시 페이코 충전 포인트는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직불카드 내역으로 분류되며,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상품권 구매, 보험료 및 세금/공과금 납부, 환금성 상품, 유가증권, 기부금 등의 사용 금액은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페이코 분실/도용 계정 정지 방법

페이코 휴대폰 분실 또는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인해, 제삼자의 도용가입 및 계정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로그인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본인 인증 후, 즉시 아이디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로그인이 가능한 경우, 계정 비밀번호로 계정 정지가 가능하며 로그인 불가능한 경우에는 본인인증(휴대폰 혹은 카드 인증) 후 계정 정지가 가능합니다.

 

페이코 계정 정지는 결제 정지 혹은 로그인 정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 정지는 결제만 일시 정지되며 그 외 서비스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정지는 로그인 차단으로 모든 서비스가 이용정지 됩니다. 페이코 분실/도용 계정정지 신청은 아래 페이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코 분실/도용 계정 정지 신청 바로가기

 

 

 

 

페이코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페이코 포인트 카드로 국제 지방세 납부가 가능한가요?
A. 네, 포인트 카드로 국세 지방세 및 보험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 단, 본인 인증이 완료된 기명카드에 한해서만 적용되며, 무기명카드의 경우 승인이 제한됩니다.
Q. 페이코 쿠폰 사용 제한조건이 있나요?
A. 각 쿠폰마다 유효기간, 첫 결제 여부, 대상 신용카드, 사용처 제한, 최소주문금액, 최대할인금액 등의 제한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카드사의 앱카드 결제 및 PAYCO티머니, PAYCO삼성페이를 통한 결제 시에는 쿠폰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상세한 내역은 해당 이벤트 내역 및 쿠폰에 명시된 유의사항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 명시된 이벤트 주의사항 등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페이코 온라인 간편결제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온라인 간편결제는 PAYCO 온라인 가맹점에서 상품 결제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가맹점에서 'PAYCO간편결제'를 선택합니다.
2. 간편 결제 수단을 선택한 후 결제수단 정보를 입력합니다.
3. 결제완료 시 자동으로 간편결제 등록이 됩니다.
4. 다음 구매 시에는 최근 사용한 결제수단이 자동 선택되며, 결제비밀번호 입력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간편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 PAYCO포인트, 휴대폰, 계좌(결제/송금) 수단이 있습니다. 가맹점에 따라 제공되는 결제수단은 다를 수 있습니다.
Q. 페이코 송금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A. PAYCO 송금 한도는 등록한 간편계좌 별로 다른 한도가 적용됩니다.

1. 제휴 계좌
- 1회 200만원 (1일, 월 한도 없음)
2. 일반 계좌
- 1회 200만원 / 1일 1,000만원 (월 한도 없음)
3. 하나은행
- 1회 200만원 / 1일 200만원 (월 한도 없음)
- 하나은행 계좌 한도 1일 200만원은 송금, 결제 통합 한도입니다.
4.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 제휴 계좌: 1일 30만원 / 월 200만원
- 일반 계좌: 1일 30만원 / 월 100만원
5. 금융거래한도계좌
- 1회 30만원 / 1일 30만원 (월 한도 없음)
- 금융거래한도계좌 한도는 송금, 결제 통합 한도입니다.
6. 송금 가능한 최소 금액
- 100원
Q. 페이코 제휴계좌/제휴카드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A. PAYCO x 금융사(은행 및 카드사) 제휴를 통해 PAYCO 앱에서 즉시 금융사 상품을 신청/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많은 PAYCO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향후 PAYCO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기반한 금융사의 제휴 상품을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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