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및 카카오톡 문의 방법 안내입니다. 요기요는 위대한상상에서 제공하는 배달서비스이며 배달의민족, 쿠팡이츠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배달앱입니다. 요기요 이용 중 주문 관련 문의, 서비스 이용 문의, 결제 관련 문의, 리뷰 및 선물하기 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으며 이럴 때 요기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요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및 카카오톡 문의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요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
요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61-5270번(유료)입니다. 요기요 이용 중 주문/결제, 회원관련 문의, 취소/변경, 배달 관련 문의 등이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요기요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요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61-5270번(유료) | 365일 24시간 |
※ 요기요 / 주식회사 위대한상상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39길 12 마제스타시티 타워2 17층
고객만족센터 이메일 주소 : support@yogiyo.co.kr
요기요 안심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방법
요기요 주문으로 음식을 주문한 후 주문한 음식이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이물질 발견 등 음식 수령 후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요기요 안심센터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기요 안심센터에 전화한 경우 기준에 따라 일부 또는 최대 10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요기요 안심센터 전화번호 및 이메일
- 대표번호 : 1661-5255
- 대표이메일 : yogiyo.trust@wesang.com
※ 요기요 안심센터 이용 시 유의사항
- 요기요 회원이 아닌 경우 상담 및 보상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음식 주문 후 2주 이내에 상담이 가능합니다.
- 보상 횟수는 월 최대 3회까지 가능합니다. (주문한 고객 핸드폰번호 기준)
- 일반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행사, 할인, 특수상황에 따른 가격일 경우 적용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 허위신고로 밝혀질 경우에는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요기요 안심센터는 사전에 공지 없이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요기요 카카오톡 문의
요기요 등 앱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문의사항이 있을 때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보다는 채팅상담을 하는 것이 보다원활하게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 또한 전화보다는 카카오톡 문의를 하는것이 더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요기요 카카오톡 문의는 '요기요 앱 > 마이 요기요 > 카카오톡 1:1 문의' 메뉴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 24시간 문의가 가능합니다.
요기요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방법
요기요 회원은 앱 내 특정 활동 참여 시 이에 대한 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요기요 회원이 요기요 애플리케이션 내 서비스 화면 및 이벤트 화면에 명시된 미션 또는 마케팅 활동 진행 시, 이에 따른 특정 금액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단, 시스템 오류, 조작 또는 기타 어뷰징 사례 등이 발견될 경우 포인트는 추후에라도 임의 차감 조치될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사용
- 적립된 요기요 포인트는 1원 이상일 때, 1원 단위로 앱 내 결제(현장결제 제외)를 통하여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 포인트 1일 사용 횟수 및 최대사용금액의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포인트만으로 전체 결제 가능하며, 쿠폰과 포인트의 조합만으로도 결제 가능합니다. 포인트를 사용한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 사용한 포인트 전액이 재 적립 됩니다.
-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유효기간이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2. 포인트 사용 취소 및 유효기간
- 포인트를 사용한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 사용한 포인트 전액이 재 적립 됩니다.
-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포인트 적립일로부터 180일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포인트 소멸 30일 전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소멸에 대한 내용을 공지하며, 사용자의 개인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적립된 포인트 소멸 관련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마이 페이지에서 포인트의 누적 내역 및 각각의 유효기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탈퇴일 기준 90일 이후 적립된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90일 이내 계정 복구 시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포인트가 함께 복구됩니다.
요기요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요기요에서 음식 주문 후 배달이 지연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주문한 가게로 문의하면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기요 앱 주문내역 > 처리필요한 주문의 가게 이름 선택 > 정보에서 가게로 직접 통화가 가능합니다.
가게로 직접 통화가 어려우면 요기요 앱 > 주문내역 > 하단 상담톡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 요기요에서 주문한 메뉴를 변경하거나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주문한 가게로 문의하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요기요 앱 주문내역 > 가게 썸네일 또는 가게이름을 눌러서 가게 상세화면으로 이동 > 정보에서 가게로 직접 통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배달이 시작되었거나, 주문 메뉴가 음식인 경우 조리가 시작되었다면 주문 변경 또는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게로 직접 통화가 어려우면 주문 변경은 요기요 앱 > 주문내역 > 하단 상담톡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 선물 상품권을 일부 사용했는데 환불이 되나요?
A.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상품권은 60% 이상(1만 원 이하인 경우 80% 이상) 사용한 경우, 유효기간 내 잔액에 대해 즐거운 고객센터(1661-8191)를 통해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할인 등의 혜택이 적용된 일부 프로모션 상품권의 경우 환불 및 기간 연장이 불가할 수 있으며, 요기요 앱을 제외한 채널에서 구매한 선물의 환불은 구매 채널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Q.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습니다.
A. 음식에서 이물질이 발견된 경우,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신고하거나 2019년 7월 16일부터는 배달앱 업체를 통해서도 식약처에 대리 신고가 가능합니다.
※ 직접 신고 방법
1. 국번 없이 1399 > 식품안전나라 고객센터를 통한 신고
2. 식품안전나라 통합민원 상담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한 신고
※ 요기요를 통한 대리 신고 방법
- 요기요 앱 > 주문내역 > 하단 상담톡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 요기요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받고 싶습니다.
A. 결제 영수증은 이용한 카드사 및 결제사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직접 발급이 어려운 경우 결제 시 이용한 카드사 또는 결제사로 문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