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블루링크 고객센터, 가입 방법 및 차종별 요금제

현대 블루링크 고객센터, 가입 방법 및 차종별 요금제 안내입니다. 현대 블루링크는 현대자동차 차량에 탑재되는 텔레매틱스 서비스로서 주로 스마트폰을 통해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아의 기아 커넥트와 거의 동일한 기능을 하며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 관리, 내비게이션 길안내 등의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현대차오너들은 잘 이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이러한 블루링크 이용 중 개통/해지/변경이나 AS 등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블루링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현대 블루링크 고객센터, 가입 방법 및 차종별 요금제 등을 소개합니다.

 

 

 

 

현대 블루링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 블루링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600-6000번입니다. 이 번호는 블루링크 대표번호입니다. 현대 블루링크 서비스 개통/해지/변경, 긴급출동, 안전보안 서비스 등 문의사항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블루링크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긴급출동, 안전보안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제공됩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현대 블루링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600-6000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긴급출동, 안전보안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현대 블루링크 고객센터

 

 

 

 

현대 블루링크 카카오톡 문의 방법

현대 블루링크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현대 블루링크 카카오톡 문의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블루링크'를 검색한 후 친구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주요 문의 사항 확인 및 유료 전환, 납부 정보 조회 및 변경, 해지 등을 즉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 블루링크 가입 방법

현대 블루링크에 가입하려면 먼저 블루링크 장착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차량 룸미러에 블루링크 ‘b’ 버튼이 있다면, 블루링크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블루링크 서비스 가입신청을 해야 합니다. 개인 명의 차량은 '스마트폰으로 가입', 법인/리스/렌트 명의 차량은 '내비게이션으로 가입'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합니다.

 

1. 스마트폰으로 가입

차량 인도 후 수신한 SMS 링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인도 익일부터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 블루링크 가입 링크 : https://bluelink-reg.hyundai.com/m/b/index.html

 

2. 내비게이션으로 가입

차량에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설정을 통한 가입은 차량 출고 후 6개월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6개월이 경과한신 경우 블루링크 센터(1899-0606)로 연락해야 합니다.

 

3. 가입신청서로 가입

블루링크 가입신청서 작성 후 현대자동차 지점, 대리점 또는 블루링크 센터에 제출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가입 후 차량에서 내비게이션 설정을 완료해야 블루링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중고차, 해지 후 재가입 차량은 가입신청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대 블루링크 차종별 요금제 적용 현황

아래는 차종별 블루링크 적용 현황입니다. 5년 무료 + 요금제는 최초 무료기간 5년 종료 후 추가 5년 동안 일부 서비스 (SOS 긴급출동,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월간 리포트, 교통정보 제공)가 무료로 제공되는 요금제입니다.

 

참고할점으로 12.3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에 제공되는 블루링크에는 일부 서비스 (길안내, 음성인식 등)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차종 별 연형은 해당 연도의 주력 모델을 뜻하며, 차량이 제조된 해를 뜻하는 연식과는 다릅니다. 차종별 요금제 및 가입방법은 연형을 기준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2021 연식과 2021 연형이 반드시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구분 차종 연형 블루링크 요금제 가입방법
승용 아반테 (CN7) 2022년형~ 5년 무료 + 요금제 블루링크 앱, 내비게이션, 가입신청서
아반테 (CN7) 하이브리드 2022년형~
쏘나타 (DN8) 2021년형~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2021년형~
그랜저 (GN7) 2023년형~
SUV 캐스퍼 (AX) 2022년형~
베뉴 (QX) 2022년형~
코나 (SX2) 2023년형~
코나 (SX2) 하이브리드 2023년형~
투싼 (NX4) 2023년형~
싼타페 (TM) 2022년형~
싼타페 (TM) 하이브리드 2022년형~
팰리세이드 (LX2) 2022년형~
MPV 스타리아 (US4) 2021년형~
스타리아 라운지 (US4) 2021년형~
스타리아 킨더 (US4) 2022년형~
수소 / 전기차 넥쏘 (FE) 2021년형~
아이오닉 5 (NE) 2021년형~
포터 II 일렉트릭 2022년형~
N / N
Line
아반떼 (CN7) N Line 2022년형~
아반떼 (CN7) N  2022년형~
투싼 (NX4) N  2022년형~
투싼 (NX4) N Line 2022년형~

 

 

 

 

현대 블루링크 자주 묻는 질문

Q. 블루링크 원격 공조 제어 서비스를 사용했는데 계속 비상등이 켜져 깜빡입니다.
A. 원격 공조 제어 서비스 이용 시 비상등이 함께 켜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스마트키로 차량의 문을 여닫으실 때 비상등이 깜빡이는 것과 동일합니다. 또한 도로 안전상의 이유로 시동이 켜져 있다는 것을 외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시동과 비상등이 함께 작동됩니다.
Q. 블루링크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A. 블루링크 해지는 블루링크 모바일 해지 페이지 또는 블루링크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블루링크 고객센터 080-600-6000
서비스 가입/해지/변경 등 (안전 보안 서비스 24시간 제공)
평일 08:30 ~ 18:00 (주말/공휴일 휴무)
Q. 블루링크 가입 차량을 매각하면 자동으로 블루링크가 해지되나요?
A. 블루링크 가입 차량을 매각한 경우 반드시 블루링크 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블루링크 서비스를 해지하지 않으면 계속 서비스 이용요금이 부과됩니다. 
Q. 주행 중에 시스템 조작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안전한 운행을 위해 주행 중에는 단말기 조작을 제한하고 있으며, 기어가 P단일 경우만 조작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조작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차량을 잠시 정차해야 합니다. 단, 조작이 간단한 일부 서비스는 주행 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Q. 블루링크 단말기는 어디에서 판매하나요?
A. 블루링크 단말기는 차량 일체형으로 신규 차량구매 시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단말기 만을 구입하여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차량에 별도로 장착할 수는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