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로밍 고객센터 전화번호, 공항 로밍센터 위치

SKT 로밍 고객센터 전화번호, 공항 로밍센터 위치 안내입니다. 로밍은 해외에서 기존에쓰던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여 통화, 문자, 데이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동로밍 서비스와 임대로밍 서비스가 있습니다. SKT를 이용하는 분들이 로밍 이용 시 분실신고, 요금 문의, 쿠폰 문의, 이용방법 문의, 이용 중 장애 문의 등이 있으면 SKT 로밍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해결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SKT 로밍 고객센터 전화번호, 공항 로밍센터 위치 등을 소개합니다.

 

 

 

 

SKT 로밍 고객센터 전화번호

SKT 로밍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만약 현재 로밍 폰 이용 중에 고객센터에 전화할 경우 국내에서는 ☎02-6343-9000번, 해외에서는 ☎+82-2-6343-9000번으로 걸면 무료입니다. 해외에서(일반/공중/호텔전화 이용 시) 고객센터에 전화할 때는 국내 발신 요금이 부과됩니다.

구분 전화번호
SKT 로밍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번없이 ☎114번
로밍 폰 이용중(국내에서 걸 때) ☎02-6343-9000(무료)
로밍 폰 이용중(해외에서 걸 때) ☎+82-2-6343-9000(무료)

T로밍 고객센터

 

 

 

 

SKT 로밍 공항센터 위치 및 업무시간

SKT 로밍 공항센터 위치 및 업무시간을 찾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영업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다시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1. 인천공항 1터미널 3층

- 처리업무 : baro Box 임대, 로밍 폰 임대

- 위치 : 1터미널 3층 H,F 카운터

- 업무시간 : 06:00 ~ 22:00

 

- 처리업무 : 자동로밍

- 위치 : 1터미널 3층 H,F 카운터

- 업무시간 : 06:00 ~ 22:00

 

- 처리업무 : 자동로밍

- 위치 : 1터미널 27번 Gate 4층 T로밍센터(영업중단)

- 업무시간 : 07:00 ~ 21:00

 

2. 인천공항 1터미널 1층

- 처리업무 : 임대 baro Box / 로밍 폰 반납

- 위치 : 1터미널 1층 9-10번 출구 사이

- 업무시간 : 24시간

 

- 처리업무 : 임대 baro Box / 로밍 폰 반납

- 위치 : 1터미널 1층 5-6번 출구 사이

- 업무시간 : 06:00 ~ 22:00

 

 

 

인천공항 2터미널

1. 인천공항 2터미널 3층

- 처리업무 : baro Box 임대, 로밍 폰 임대

- 위치 : 2터미널 3층 D-E 카운터 사이

- 업무시간 : 06:00 ~ 22:00

 

- 처리업무 : 자동로밍

- 위치 : 2터미널 3층 D-E 카운터 사이

- 업무시간 : 06:00 ~ 22:00

 

- 처리업무 : 자동로밍

- 위치 : 2터미널 3층 면세구역 251번 GATE앞(영업중단)

- 업무시간 : 07:00 ~ 21:00

 

2. 인천공항 2터미널 1층

- 처리업무 : 임대 baro Box / 로밍 폰 반납

- 위치 : 2터미널 1층 4-5번 출구 사이

- 업무시간 : 24시간

 

- 처리업무 : 임대 baro Box / 로밍 폰 반납

- 위치 : 2터미널 1층 2-3번 출구 사이(영업중단)

- 업무시간 : 24시간

 

 

 

김포공항

- 처리업무 : baro Box 임대, 로밍 폰 임대, 자동로밍, 임대 baro Box / 로밍 폰 반납 

- 위치 : 국제선 청사 1층 입국장 맞은편

- 업무시간 : 06:30 ~ 23:00

 

 

 

김해공항

- 처리업무 : baro Box 임대, 로밍 폰 임대, 자동로밍

- 위치 : 김해공항 3층 출국장

- 업무시간 : 06:00 ~ 22:00

 

 

 

부산항

- 처리업무 : baro Box 임대, 로밍 폰 임대, 자동로밍, 임대 baro Box / 로밍 폰 반납

- 위치 :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2층

- 업무시간 : 06:30 ~ 19:30

 

 

 

이외 로밍 업무

1. 영등포 지점

- 처리업무 : 로밍 폰 임대, 자동로밍, IB렌탈서비스

(IB렌탈서비스는 국내에 여행온 분들, 단기 거주하는 분들을 위해 국내에서 사용 가능한 휴대폰/Sim을 임대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업무시간 : 09:00 ~ 18:00(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2. 강북, 테크노마트 지점

- 처리업무 : 로밍 폰 임대, 자동로밍, IB렌탈서비스

- 업무시간 : 09:00 ~ 18:00(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SKT 로밍 사용법

SKT 로밍 신청 후 출국 전, 해외에서, 귀국 후 참고할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국 전

출국 전에 먼저 LTE 로밍을 설정해야 합니다. LTE 로밍을 이용하려면 휴대폰 설정에서 데이터 로밍을 켜고 LTE 사용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기간형 로밍 요금제의 이용 기간이 끝나면 데이터 로밍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해당 요금제를 이용했던 적이 있는 분은 새로 T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거나 <데이터로밍차단> 부가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해외에 도착하면 받은 안내 문자에서 국가별 로밍 요금, 데이터 사용 시 유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 도착 후 통화가 안되면 휴대폰 전원을 껐다가 켜거나, 휴대폰 네트워크를 설정해야 합니다. 계속 통화가 되지 않으면 T 로밍 고객센터(+82-2-6343-9000, T 로밍 이용 시 무료)에 문의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휴대폰이나 유심을 잃어버린 경우 휴대폰을 습득한 사람이 함부로 사용할 시 과도한 로밍 요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T 로밍 고객센터(+82-2-6343-9000, T 로밍 이용 시 무료)에 바로 신고해야 합니다.

 

 

 

귀국 후

귀국 후 곧 여행 또는 출장을 또 갈 예정이라면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해지를 해야 합니다. 해지 방법은 공항/항만 내 T 로밍센터 방문 또는 SKT 고객센터 114에 전화하면 됩니다.

 

한국에 왔는데 데이터 사용이 안되면 휴대폰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휴대폰 설정 확인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휴대폰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허용
휴대폰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APN] > SKTelecom 선택
* SKTelecom Roaming이 아닌 SKTelecom 선택
- 아이폰
휴대폰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켜기
휴대폰 설정 > [셀룰러] > [네트워크 선택] > [APN] > 자동 끄고 SKTelecom 선택

 

휴대폰 설정 후 휴대폰을 껐다가 켜야 합니다. 그래도 데이터 사용이 안 되면 공항/항만 내 T 로밍센터 또는 T 로밍 고객센터(02-6343-9000)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SKT 로밍 이용 참고사항

- 로밍 중에는 <자동연결(유료)>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국제전화발신금지>에 가입한 분은 이 서비스를 해지해야 자동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국제전화 사업자(SK텔링크, SK브로드밴드, LG U+, KT, 온세통신 등)는 T 로밍 고객센터(02-6343-9000)를 통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지 않으면 SK텔링크로 자동 설정됩니다.
- LTE 휴대폰의 경우, 로밍 영상통화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SKT 로밍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해외에서 로밍 이용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해외에서 로밍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 주세요.
- 휴대폰 네트워크를 다시 설정해 주세요. (T 서비스 > T 로밍 > 확인 > 수동 선택 > 사업자 선택)
- 음성통화 발신만 안 되는 경우에는 국제전화 발신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위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해결되지 않으면 T 로밍 고객센터(+82-2-6343-90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다른 사람이 나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로밍 중이라는 안내 멘트가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출국하기 전 T 로밍 고객센터(02-6343-9000) 또는 공항/항만 내 SK텔레콤 로밍 센터에 방문하여 '로밍 안내 방송 서비스'(무료)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로밍 폰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Q.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고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면 요금이 어떻게 청구되나요?
A.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고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면 0.5KB당 0.275원(부가세 포함)이 청구됩니다. 경제적으로 데이터 로밍을 이용하려면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로밍 이용 중에는 MMS 수신/발신을 할 수 없나요?
A. 아니요, 로밍 이용 중에도 MMS 수신/발신을 할 수 있습니다. MMS 수신/발신이 되지 않는 경우, 휴대폰에서 데이터 로밍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한 뒤 차단을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MMS는 이용하고, 데이터 로밍만 차단하고 싶은 경우에는 T 로밍 고객센터(+82-2-6343-9000, T 로밍 이용 중인 휴대폰으로 걸면 무료)를 통하여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서비스에 가입하면 됩니다.
Q. 데이터 로밍을 차단해도 wifi는 이용할 수 있나요?
A. 네, 데이터 로밍을 차단해도 Wi-Fi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