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및 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미리캔버스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디자인이 가능한 웹 기반 디자인 편집툴 서비스입니다. 일부 기능들은 회원 가입 후 사용 가능하며 미리캔버스 Pro가 도입되어 일부 기능은 유료 서비스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리캔버스는 기능이 워낙 편리하여 학생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미리캔버스를 처음 이용하거나 Pro를 이용 중인 분들은 결제, 환불, 사용법 문의, 오류 문의, 저작권 문의, 요금제 문의 등 미리캔버스 관련 문의가 있을 때는 미리캔버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및 환불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7848번입니다. 미리캔버스 사용법, 이용문의, 저작권 문의, 오류 및 문제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됩니다.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00-7848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 미리캔버스 주소 및 이메일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1길 12 태평양물산 8층 미리디(우편번호 08380)
이메일 : miricanvas@miridih.com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인터넷 문의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통화가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미리캔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문의, 엔터프라이즈 문의, 미리캔버스 사용법 문의, 회원정보 문의, 인쇄 문의, 오류, 부적절한 콘텐츠 신고, 요금제 문의 등이 있으면 카테고리에서 문의유형을 고르고 이메일주소, 내용을 입력하여 제출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을 해줍니다.
▶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인터넷 문의 바로가기
미리캔버스 Pro 요금제 해지 방법
Pro요금제 해지하기
다음 결제일에 더이상 미리캔버스 결제가 되길 원하지 않으시면 결제일이 오기 전에 구독을 해지하면 됩니다. Pro 요금제 평가판 이용 시 평가판 종료일 하루 전에 구독을 해지하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1. Pro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워크스페이스로 전환합니다.
2. 워크스페이스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사용중인 요금제"에서 "구독을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링크를 클릭합니다.
4. 구독 해지 사유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5. 계속해서 구독 해지를 위한 버튼을 클릭하면 구독 해지가 완료됩니다.
※ 참고사항
요금은 월 단위로 부과되고 선결제가 원칙이기 때문에, 다음 결제일 전에 이미 결제가 완료된 잔여기간에 대해서 환불은 불가합니다. 구독 해지 후 다음 결제일 전 잔여기간 동안은 Pro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ro 요금제 해지 후 워크스페이스 다운그레이드
Pro 요금제의 구독 해지 시 이미 결제가 완료된 잔여기간 동안은 Pro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잔여기간이 종료되면 구독 해지에 따라서 워크스페이스가 무료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됩니다. 다운그레이드가 되더라도 이미 업로드한 요소나 템플릿이 삭제되지 않으며, 기존 멤버나 공유 드라이브, 문서 등은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멤버 권한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공유 드라이브를 생성할 수는 없습니다. 또 무료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는 배경 지우기, 피드백, 승인, 에디터 제어 등의 기능 등은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미리캔버스 Pro 요금제 결제 취소 및 환불 방법
미리캔버스 Pro 요금제 결제 후, 사용하지 않은 상태(문서 생성, 다운로드, 업로드 등 포함)에서 정기 결제일 기준 7일 이내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에 가능한 결제 취소 및 환불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결제 취소는 PC에서만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ro 요금제 결제 취소 및 환불
1. 먼저 워크스페이스의 [ 설정 > 구독 설정 ] 에서 꼭 요금제 구독을 해지합니다.
※ 잔액 부족 및 한도 초과로 결제 실패시에는?
- [ 결제 내역 > ··· > 결제 취소 및 환불 ]로 요금제 취소를 진행하면서 해지 사유를 선택합니다.
2. 그 후에, [ 결제 내역 > ··· > 결제 취소 및 환불 ]을 선택합니다.
※ 청약 철회가 불가한 경우에는 해당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3. 취소 팝업창의 내용을 확인 후, 체크박스를 체크 후 결제 취소를 진행합니다.
미리캔버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요금제 결제 영수증은 어떻게 받나요?
A. Pro 요금제 결제 후 카드 영수증은 워크스페이스의 [ 설정 > 결제 내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첫 결제시 제공되는 무료 평가판에 대한 영수증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 결제 시에는 매출전표를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 해당 앱을 통해 매출전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Q. 미리캔버스 업로드한 이미지를 삭제했는데 복구 가능한가요?
A.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업로드 공간은 로그인한 사용자에 한해서 2개로 나눠집니다. 먼저, 사용자의 작업물(콘텐츠, 템플릿 등)은 페이지 좌측 상단 [ 파일 > 저장하기 ]를 클릭하여 워크스페이스에 업로드하는 형태로, 언제든지 [ 작업공간 ]을 통해 작업물을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요소 외에 추가하고자 하는 이미지는 에디터를 실행하여 좌측 [ 업로드 ] 에서 이용 가능하며, 업로드한 이미지는 히스토리 형태로 보관되어 로그아웃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만약, 디자인 및 업로드 파일을 수동으로 삭제했을 경우, 삭제된 항목에 대한 복구 작업은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미리캔버스 다운로드 받은 디자인 파일은 어디에 저장되나요?
A. 다운로드한 디자인은 브라우저에 설정된 다운로드 경로에 저장됩니다.
STEP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STEP 2. 설정창 맨 하단에 있는 [고급] 항목을 클릭합니다.
STEP 3. [ 다운로드 ] 항목에서 다운로드할 위치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글꼴을 사용해도 되나요?
A.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글꼴은 모두 제휴사와 정식계약을 맺거나 사용허가를 받아 제공하는 것들로, 미리캔버스 에디터에서 디자인을 만드실 때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섬네일에 왕관 표시가 있는 프리미엄 글꼴은 Pro 요금제 또는 Enterprise 요금제를 이용 중인 워크스페이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글꼴을 이용하시려면 워크스페이스의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또한 무료 요금제에서 사용 가능한 템플릿에도 프리미엄 글꼴이 포함될 수 있고, 템플릿 안에서 워터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글꼴이 프리미엄 글꼴입니다. 무료로 이용을 원하시면 프리미엄 글꼴을 삭제하고 다른 글꼴로 대체하면 됩니다. 만일, 템플릿에 사용된 글꼴을 그대로 사용을 원하시면 워크페이스를 Pro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시길 바랍니다.
Q. 미리캔버스 단일 디자인 요소를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 무슨 뜻인가요?
A. 요소 1개만 사용하는 것은 안된다는 뜻입니다.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요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그게 저작권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미리캔버스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거나, 제휴사와 정식 계약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요소에 대한 저작권사의 권리를 보호하고자, 요소 1개를 다운로드(캡처 및 "다른 이름으로 저장"도 포함) 하여 사용하는 것은 금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2개 이상의 요소를 결합해서 "디자인"을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