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휴대폰결제 취소 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다날은 1997년 설립되었으며 유무선 전화결제 서비스가 주요 사업인 회사입니다. 다날을 이용하다 보면 결제내역, 취소 및 환불, 결제차단/오류, 소액결제 문의, 사용방법 문의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기업고객 역시 신규서비스 신청이나 계약, 계약변경/추가/해지, 가맹점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날 고객센터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다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휴대폰결제 취소 환불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다날 고객센터 전화번호
다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3355번, ☎1566-3357번입니다. 기업고객의 신규서비스 신청/계약 문의, 계약변경/추가/해지 문의, 가맹점 문의, 설치/기술 관련 문의, 개인고객의 사용방법 문의, 결제차단/오류 문의, 취소/환불 문의, 결제내역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다날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다날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3355 ☎1566-3357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
다날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방법
다날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분들은 다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날 일반 고객이나 가맹점 및 계약 문의, 장기미납 고객문의가 있으면 고객형태를 선택하고 문의 유형을 선택한 뒤 결제사이트명, 성함, 이메일주소, 연락처, 문의내용을 입력하여 전송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해줍니다.
▶다날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바로가기
※ 다날 업무별 연락처
- 결제서비스 신청문의 : 결제사업본부 partner@danal.co.kr
- 해외통합결제 신청문의 : 솔루션제휴본부 solutionAlliance2@danal.co.kr
- 기술지원 문의 : 개발본부 tech@danal.co.kr
- 신규사업 신청문의 : 결제사업본부 partner@danal.co.kr
다날 휴대폰결제 사용 방법
다날 휴대폰 결제는 인터넷 및 무선인터넷의 유료 서비스 결제 시 카드나 무통장 입금 대신 휴대폰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결제수단으로써 결제 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는 후불제 결제수단입니다. 또한 다날 휴대폰결제는 누구나 사용할수 있지만 사용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통신요금 미납고객, 신용불량 등록된 고객, 미성년자, 법인 휴대폰, 선불 휴대폰 사용하는 분 등은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날 휴대폰결제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결제 방법 중 휴대폰결제를 선택
2. 가입한 통신사 선택, 휴대폰 번호와 휴대폰 명의자의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3.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승인번호 6자리 전송
4. 승인번호 결제 창에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5. 결제 완료, 통신사에 따라 결제 완료 문자가 전송됩니다.
다날 휴대폰결제 취소 및 환불 방법
단, 다날은 유료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업체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권한은 유료 콘텐츠 제공사로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다날 홈페이지 '고객지원 > 결제내역 조회'를 참고하여 결제 사이트 문의처로 연락하여 휴대폰결제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또한 휴대폰 소액결제는 결제 당월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익월 취소 불가) 매월 결제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합상 청구하기 위해 말 일자로 모두 통신사로 데이터가 이관되어 결제 취소가 아닌 환불로 처리받아야 합니다.
예 ) 결제일(2/3), 취소 요청일(2/28) : 가능 // 결제일(2/3), 취소 요청일(3/2) : 불가능
▶다날 결제내역 조회 바로가기
※ 다날 결제내역 조회 참고 사항
- 휴대폰 요금 고지서에 ‘소액결제 다날’, 일반전화 요금고지서에 ‘정보이용료’ 등으로 표시되는 금액의 상세 이용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최근 6개월 간의 내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사용처를 선택하면 결제한 해당 사이트로 접속됩니다.
-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원할 경우 결제 사이트 연락처로 문의해야 합니다.
- 결제차단 신청 시 다날만 차단되는 것이며 전체 차단을 원하실 경우 통신사로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 결제 차단 해지를 원할 경우 근무시간 내 다날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고객센터: 1566-3355)
- 차단 시 입력한 전화번호는 다날에서 보관되며 해지 시 삭제됩니다.
다날 미납결제내역 조회
다날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장기미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다날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하기를 누르면 다날 미납결제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미납조회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해야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날 미납결제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분은 다날 채권 관리팀 1833-7206번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다날 미납결제내역 조회 바로가기
다날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다날 휴대폰결제를 타인이 할 수는 없나요?
A. 휴대폰 결제시 번호, 통신사, 생년월일 입력 후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승인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타인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및 휴대폰 소지할 경우 결제 진행이 될 수 있으므로 결제패스워드 설정 및 안전에 유의가 필요합니다.
Q. 자녀가 저의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없도록 조치가 가능한가요?
A. 다날 소액결제 차단을 원할 시 다날고객센터로 유선문의 및 [고객지원 > 결제내역 조회] 시 본인인증후 내역 하단에 차단버튼 활성화되어 직접 차단 진행 가능합니다.
■ 다날 고객센터 1566-3355 , 1566-3357
■ 근무시간 내 문의바랍니다. (평일 09:00~18:00)
Q. 다날 인증번호와 결제금액이 제 휴대폰으로 전송되었는데 결제를 한 적이 없습니다.
A. 요청하지 않은 인증번호와 결제금액이 적힌 메시지를 받았다면 그 메시지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결제의 진행 시 결제를 원하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받은 인증번호를 3분 이내에 사이트 결제창에 입력하지 않으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에는 모든 결제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이런 메시지가 도착하는 이유는, 다날에서 임의로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인터넷 유료 사이트에서 휴대폰 가입 정보를 이용하여 결제를 시도하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증번호 전송만으로는 소액결제가 불가능하므로, 타인에게 인증번호를 알려주지 마시고, 자세한 결제 여부는 다날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 조회](클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소액결제 다날'이라고 요금이 나왔는데, 무엇인가요?
A. 인터넷으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할 때 유료 금액을 카드나 무통장 입금이 아닌 휴대폰으로 결제한 내역입니다. 요금 청구는 전월 한 달 동안 결제한 내역이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고지서에는 "소액결제 다날" 외의 상세한 사용내역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결제한 사이트는 다날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 조회](클릭)를 참조하십시오.
Q. 소액결제 다날 요금이 매달 청구되는데 어디서 이용한건가요?
A. 매월 자동으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 상품의 경우 최초 결제를 하면, 일정 금액이 지속적으로 청구됩니다. 최초 결제 시 요금제를 정확히 확인한 뒤 결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결제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다날 홈페이지 [고객지원 > 결제내역 조회]에서 안내되는 사이트 연락처로 요금제 변경 또는 결제 차단 등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