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및 해지 방법

KG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및 해지 방법 안내입니다. KG모바일은 KG모빌리언스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업체로 LG U+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KG모바일에 새로 가입하려는 분들이나 KG모바일 유심, 변경/해지 문의, 셀프개통 관련 문의, 요금제/부가서비스 문의, 요금 및 청구 문의, 소액결제 문의 등 KG모바일 관련 문의가 있을 때는 KG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KG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및 해지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KG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KG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KG모바일 휴대폰으로 걸 시 ☎114번(무료), ☎1644-9388번(유료) 입니다. KG모바일 셀프개통 문의, 유심 문의, 가입/변경/해지 문의,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문의, 소액결제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KG모바일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점심시간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KG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KG모바일 휴대폰 ☎114번(무료)
☎1644-9388번(유료)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후 12시 ~ 오후 1시 점심시간)

KG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KG모바일 고객센터 홈페이지 1:1 문의 이용 방법

KG모바일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KG모바일 홈페이지에서 1:1 문의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성함, 가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문의할 내용을 입력하여 문의를 하면 담당자가 문의내용을 확인한 후 빠르게 답변을 해줍니다.

▶KG모바일 고객센터 홈페이지 1:1 문의 바로가기

 

 

 

 

KG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셀프개통은 KG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원하는 시간에 빠르게 개통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신규개통 : 08:00 ~ 22:00 (365일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공휴일 이용불가)

 

KG모바일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총 4가지가 필요합니다.

1. 유심이 필요합니다. 
2. 본인인증에 필요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3. 간편인증 또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4. 번호이동 가입을 위해서는 위의 3가지 외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의 요금납부 정보가 필요합니다.

 ▶KG모바일 셀프개통 바로가기

 

 

 

KG모바일 셀프개통 참고사항

1. 셀프개통 번호이동이 불가한 경우

현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신규개통 또는 번호이동 가입 (명의변경 포함)을 한 지 90일 이내 고객은 번호이동 제한으로 셀프개통 이용이 불가합니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번호이동 제한 해제 접수하여 해제되었다는 회신을 받아야 합니다. 

번호이동 제한 해제 후, KG모바일 홈페이지 셀프개통 메뉴내 상담사 개통 신청서를 접수하면 순차적으로 개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일 7회 인증 오류 발생시 당일 개통 어려우므로, 인증 오류 회수 초과 전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2. 번호이동 시 이전 통신사 정보가 불일치한다는 에러가 뜨는 경우

번호이동 시 입력하신 정보와 이전 통신사에 등록되어 있는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전 통신사 가입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통신사, 생년월일) 정보를 재확인한 후 가입을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계속적인 에러가 발생할 경우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가입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3. 셀프개통 마지막 단계에서 개통 실패가 되는 경우

셀프개통이 실패로 확인 될 경우 상담사 개통으로 진행하거나 고객센터 1644-9388으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4. 셀프개통 성공 확인 여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셀프 개통을 마친 후 재부팅 (2~3회 정도)을 합니다. 개통이 완료되면 화면을 통해 개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개통된 전화번호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KG모바일 해지 방법

KG모바일 해지 처리는 KG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KG모바일 해지를 위해서는 KG모바일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신청서 다운로드 > 해지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1) 빈란없이 작성한 해지 신청서
2) 신분증(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 업무폰(☎ 010-8266-1388)으로 전송 후 고객센터로 서류 확인 및 해지 요청을 해야 해지가 가능합니다.

ㅁ 고객센터 : 1644-9388(유료) or 114(KG모바일 회선 무료)
ㅁ 업무시간 : 09:00 ~ 12:00 / 13:00 ~ 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신청서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KG모바일 해지 시 참고사항

1. 해지 시 위약금이 있나요?

KG모바일 해지시 위약금은 따로 없으며, 미납금액이 있는 경우 미납금액 완납 후 해지 가능합니다. 월중 해지시 해지시점까지 사용한 통신요금이 일할 계산되며, 익월에 청구됩니다.

 

2. 대리인 해지가 가능한가요?

A. 명의자 사망, 군복무자, 해외근무/유학, 형집행자, 행방불명, 입원의 경우에만 KG모바일 고객센터에서 필요서류 확인 후 가족 대리인이 해지신청 가능합니다.
※ 필요서류 (모든 필요서류 및 증빙서류는 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하여 인정)

- 명의자 사망 : 가족관계증명서(상세), 사망확인서(사망진단서, 실종신고서 등)
- 군복무자 : 가족관계증명서, 입영사실 확인서류(입영통지서, 군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등)
- 해외근무/유학 : 가족관계증명서, 해외체류 입증 가능한 서류 (항공/승선 티켓, 입학/재학 증명서)
- 형집행자 : 가족관계증명서, 형집행 입증서류(수용증명서 등)
- 행방불명 : 가족관계증명서, 행방불명확인 가능 서류(행방불명 신고서, 가출신고 접수증 등)
- 입원 : 가족관계증명서, 입원진단서(본인의사 표현, 불가에 대한 의사 소견 기입필수)

 

 

 

 

KG모바일 번호변경 방법

KG모바일 번호를 변경하려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번호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번호변경 가능한 횟수는 90일 이내 2번 변경 가능하며, 번호변경 취소 또한 번호변경 횟수에 포함됩니다. 미납 및 일시정지시에는 번호변경처리가 불가한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번호를 변경한 후에는 30분 이내에 유심을 재 장착 후 휴대폰 재부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재부팅 후에도 유심 인식이 지속적으로 안 되는 경우라면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KG모바일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KG모바일도 듀얼넘버 서비스가 제공이 되나요?
A. 개통 1개월 이후 듀얼넘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1개월 지난후 KG모바일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요청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ㅁ 고객센터 : 1644-9388(유료) or 114(KG모바일 회선 무료)
ㅁ 업무시간 : 09:00 ~ 12:00 / 13:00 ~ 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Q. KG모바일 일정 기간 일시정지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KG모바일 고객센터(1644-9388)로 연락하면 정지 및 해지 신청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요청시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또한 KG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쉽고 빠르게 처리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장착하고 재부팅했는데 사용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확정기기 변경이 필요하며 휴대폰 단말기 정보(모델명 및 일련번호(IMEI))를 전산에 등록해야 합니다. KG모바일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위의 내용을 등록 요청하면 됩니다.
Q. 유심은 언제 장착해야 하나요?
A. KG모바일 개통이 완료된 후에 휴대폰 유심 사이즈에 맞게 유심을 떼어 장착하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을 2~3회 재부팅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Q. KG모바일 로밍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A. 로밍서비스는 LGU+ 로밍센터 02-3416-701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