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ARS 연결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안내입니다. 흥국화재는 태광그룹 계열의 손해보험 회사로 자동차보험, 의료/건강보험, 자녀보험, 운전자/상해보험, 연금/저축보험, 화재/재물보험, 여행보험 등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흥국화재에 새로 가입하려는 분이나 가입 중인 분들이 보험금 청구 문의, 자동차 긴급출동, 자동차 사고접수, 계약 관련 내용 문의 등이 있으면 흥국화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ARS 연결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88-1688번입니다. 이 번호는 흥국화재 고객센터 대표번호입니다. 흥국화재 자동차 사고접수,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보험 신규 가입 문의,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장기보험료 납입/변경/해지 등 장기보험 상담, 자동차보험 상담, 대출 상담 등 문의가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ARS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88-1688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ARS는 24시간 이용 가능) |
흥국화재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번호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1688-1688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단, 영업시간내, 오후 6시 이후에는 단축번호가 다르니 ARS 연결번호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 ARS에 일반전화로 전화할 경우 시내, 시외통화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되고, 휴대폰이나 인터넷전화로 전화할 경우 통신사에 가입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흥국화재 자동차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자동안내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그 외 상담 및 업무처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평일 09시 ~ 18시 ARS 단축번호
1번. 자동차 사고접수
- 1번. 사고접수(1번 > 1번)
- 2번. 사고상담(1번 > 2번)
- 3번. 기존 사고 접수 진행 사항/담당자 자동안내 조회(1번 > 3번)
2번. 자동차 고장 긴급 출동 요청
3번. 보험 신규 가입 문의
- 1번. 상해 및 질병 보험 신규가입(2번 > 1번)
- 2번. 자동차 보험 신규 가입(2번 > 2번)
4번.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 1번. 의료비 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4번 > 1번)
- 2번.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용 가상팩스 재발급(4번 > 2번)
- 3번. 질병 및 상해보험 보험금 청구양식 팩스 발송(4번 > 3번)
- 4번.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사고접수(4번 > 4번)
- 0번. 상담사 연결(4번 > 0번)
5번. 장기보험료 납입, 변경, 해지 등 장기보험 상담
- 1번. 보험료 납입, 해지금, 만기금 자동조회(5번 > 1번)
- 2번. 보험료 납입(5번 > 2번)
- 3번. 상해, 질병 등 장기보험 해지, 중도, 만기 등 제지급 문의(5번 > 3번)
- 0번. 상담사 연결(5번 > 0번)
6번. 자동차보험 상담
- 1번. 계약조회 자동안내 서비스(6번 > 1번)
- 0번. 상담사 연걸(6번 > 0번)
7번. 대출 상담
- 1번.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자동조회(7번 > 1번)
- 2번. 보험계약대출 잔액 자동조회(7번 > 2번)
- 3번.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청취(7번 > 3번)
- 0번. 상담사 연결(7번 > 0번)
8번. 증명서 자동발급
- 1번. 자동차보험 증권 팩스발송(8번 > 1번)
- 2번.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팩스발송(8번 > 2번)
- 0번. 상담사 연결(8번 > 0번)
9번.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증명서
- 1번. 납입증명서 팩스 발급(9번 > 1번)
- 2번. 납입증명서 우편 발급(9번 > 2번)
0번. 상담사 연결
- 1번. 장기보험 변경, 수납, 해지 상담(0번 > 1번)
- 2번.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상담(0번 > 2번)
- 3번. 자동차보험 상담(0번 > 3번)
- 4번. 대출 상담(0번 > 4번)
- 0번. 기타 상담사 연결(0번 > 0번)
평일 18시 이후/주말/공휴일 ARS 단축번호
1번. 자동차 사고접수
- 1번. 사고접수(1번 > 1번)
- 2번. 사고상담(1번 > 2번)
- 3번. 기존 사고 접수 진행 사항/담당자 자동안내 조회(1번 > 3번)
2번. 자동차 고장 긴급 출동 요청
3번. 증명서 자동발급
- 1번. 증권 자동발급(자동차)(3번 > 1번)
- 2번. 가입증명서 자동발급(자동차)(3번 > 2번)
- 3번. 질병 및 상해보험 보험금 청구양식 팩스 발송(3번 > 3번)
4번. 계약조회 등의 셀프서비스
- 1번. 질병/상해 등의 장기보험 보험료 납입상태 안내(4번 > 1번)
- 2번.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자동조회(4번 > 2번)
- 3번.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용 가상팩스 재발급(4번 > 3번)
- 4번. 자동차 계약조회 및 가입사항 안내(4번 > 4번)
- 5번. 의료비 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4번 > 5번)
- 6번.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청취(4번 > 6번)
9번.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 9번. 납입증명서 팩스 발급(9번 > 1번)
흥국화재 인터넷 고객의 소리 이용 방법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은 분들은 흥국화재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를 통해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에서는 민원접수, 1:1 문의, 장애인전용상담, 보험사기 신고, 보험가입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으며 아래 페이지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 고객의 소리 바로가기
흥국화재 금융플라자, CS창구 이용시간 및 처리 업무
흥국화재 금융플라자나 CS창구의 이용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또한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며 이 때 교대근무로 업무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니 흥국화재 금융플라자, CS창구에 방문하려는 분들은 이 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흥국화재 금융플라자, CS창구는 환급금, 대출금의 계좌송금 지급만 가능하면 현금수령은 본사만 가능합니다. 흥국화재 금융플라자나 CS창구에 방문하실 분들은 반문 전 콜센터에 전화해 위치 및 필요서류 등을 안내받은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흥국화재 지점 및 서비스망 찾기
흥국화재 금융플라자, 지점, 서비스망의 위치, 주소, 전화번호를 찾고 싶은 분들은 아래 흥국화재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가까운 흥국화재 지점 및 서비스망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금융플라자, 지점, 서비스망에서 처리하는 업무가 각각 다르니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전화하여 처리 가능한 업무를 확인한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흥국화재 지점 및 서비스망 찾기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
자동차보험 청구 방법
1. 사고접수
자동차사고 발생 시에는 콜센터를 통해 신속한 사고접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1688-1688 콜센터로 전화하기(24시간 이용 가능)
2) ARS 1번 자동차 사고접수
3) 상담사와 연결하여 사고접수
2. 보험급 지급절차
1) 대인사고 보상절차
- 보험금청구 사고접수(유선, 서면) > 사고내용조사(현장, 경찰서, 목격자 등) > 피해자 확인 > 합의피해자 구비서류 제출 > 보험금 결정 > 보험금지급(피해자, 병원)
2) 대물사고 보상절차
- 보험금청구 사고접수(유선, 서면) > 사고내용조사(현장, 경찰서, 목격자 등) > 피해물 확인(사고현장, 정비공장 등) > 피해자 구비서류 제출(합의) > 보험금지급(피해자, 정비공장 등)
3) 자손사고 보상절차
- 보험금청구 사고접수(유선, 서면) > 사고내용조사(현장, 경찰서, 목격자 등) > 피해자 확인 > 합의피해자 구비서류 제출 > 보험금 결정 > 보험금지급(피해자, 병원)
질병/상해/재물보험 청구 방법
흥국화재 질병/상해/재물보험 보험금 청구 방법은 모바일/홈페이지/등기우편/방문접수/가상팩스/일반팩스가 있으며 청구작성/제출, 본인인증여부, 보험금 청국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질병/상해/재물보험 보험금 청구 관련 안내
보험금을 받을 통장은 수익자 본인(수익자 미지정시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단, 수익자가 아닌 제3자가 수령받을 경우에는 위임서류가 필요합니다. 화재/재물/ 배상책임은 경우에 따라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하므로 흥국화재 콜센터로 연락하면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줍니다.
- 흥국화재 콜센터 1688-1688 (상담가능시간 : 09시 ~ 18시)
※ 보험금 청구 절차
- 보험금청구 신청 > 구비서류 준비 및 제출 > 보상담당자 지정 > 보상여부 검토 및 조사 > 보험금 결정 및 지급안내
흥국화재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흥국화재 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이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한 제도로서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보험계약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 시 지급되는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Q. 흥국화재 음주운전 사고 시 면책금이 얼마인가요?
A. 운전자가 음주 후 운전중 사고가 발생된 경우 면책금이 발생합니다.
1. 「대인배상 I」 : 1사고당 1,000만 원, 「대인배상 II」 : 1 사고당 1억 원
2. 「대물배상」
가. 손해가 의무보험가입한도(2,000만원)이하 인 경우 : 1 사고당 500만 원
나. 손해가 의무보험가입한도(2,000만원)를 초과하는 경우 : 1 사고당 5,000만 원
Q. 차량 운행 중 부주의로 인해 차량 사고 시 보상 가능여부와 할증 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A. 자기 차량을 운행 중 타물체와 접촉한 사고로 발생한 손해는 보상처리가 됩니다. 아울러, 보험료 할증은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보험금액에 따라 할증이 됩니다.
Q. 흥국화재 자동이체 계좌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장기보험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변경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및 대표콜센터(1688-1688)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 모바일 : 계약변경 → 장기보험 → 자동이체계좌변경신청
■ 홈페이지 : 인터넷창구 → 장기보험 계약변경 → 자동이체계좌변경신청
Q. 흥국화재 계약자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장기보험의 계약자 변경은 만기환급금, 해지환급금, 보험계약대출 등의 수령권자가 변경되는 중요한 사항으로, 서류를 구비하여 우편(등기) 신청하거나, 가까운 금융플라자를 내방 후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상품에 따라 변경이 불가하거나 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서류 및 절차를 대표콜센터(1688-1688)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콜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