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및 해지 방법 안내입니다. 에이스손해보험에서는 상해보험, 종합보험, 건강보험, 여행자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이스손해보험에 가입 중인 분들은 보험금청구, 사고접수, 보상문의, 해약/청약철회 문의, 실효/부활문의, 계약/결제 관련 문의 등이 있을 경우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야 하는데요. 아래에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및 해지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5800번입니다. 에이스손해보험 사고접수, 보험료납입, 계약조회 및 변경 등 문의가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580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 에이스손해보험 회사 주소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에이스손해보험)
03142 서울시 종로구 종로1길 50 더케이트윈타워 B동 7층
※ 에이스손해보험 개인보험 보험금청구 서류접수센터
03187 서울시 종로구 종로6 광화문 우체국 사서함 386(서린동)
에이스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방법
에이스손해보험 보험금 청구는 에이스손해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사이트에서 손쉽게 보험금 청구 및 사고접수가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사고접수) 방법
1. 에이스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사고접수 > 보험금청구 > 로그인 후 이용
▶에이스손해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모바일사이트 접속(http://chubb.kr/iSEZS)
처음 로그인 하는 분은 화면 하단의 휴대폰등록 또는 공인인증서 등록 이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할 경우 앱프리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앱을 설치하면 보다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간단 청구 방법
① 보험금청구안내 동의 체크 및 설명안내 확인 후 [다음] 버튼 클릭
② 청구할 계약의 피보험자 옆 [보기] 버튼 클릭
③ 피보험자 선택의 [선택] 버튼 클릭
④ 사고접수 내용 기재 후 [보험금 청구 신청] 버튼 클릭
⑤ 제지급금 환급계좌 등록 확인 팝업 (등록-공인인증서 인증 필요/등록안함-다음으로 이동)
⑥ 보험금 청구를 하시겠습니까? [예] 버튼 클릭
⑦ [서류접수] 클릭하여 청구유형 선택 후 하단 [저장] 버튼 클릭
⑧ 구비서류 목록 내 [서류전송] 버튼 클릭
⑨ 동의 내용 확인 후 [서류제출] 버튼 클릭
※ 서류첨부는 JPG/PDF/GIF/HWP/DOC/XLS/XLSX 파일로 파일 1개당 10MB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각 서류 명칭에 맞게 파일 첨부해주시되 여러 파일을 하나로 만들었다면 [기타]에 첨부하시길 바랍니다.
※ 최종제출 이후 심사자가 지정되면,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심사담당자 성명과 연락처, 접수일자, 접수번호가 발송됩니다.
보험금 청구 참고사항
1. 보험금 청구는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 보험금 청구기한(청구소멸시효)의 경우, 2015.3.12 이전 치료건의 경우 2년 이내 2015.3.12 이후 치료건의 경우 3년 이내 청구가 가능합니다. 청구기한 내 사고접수를 하지 않으면 그 효력이 소멸되오니 반드시 보험사에 통보를 해야 하며, 특히 현장 보존이 요구되는 재물보험의 경우 사고 발생 후 지체 없이 통보해야 합니다.
단, 계약상태에 따라 보험금 청구가 불가능 하실 수 있어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5800)로 문의하여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2. 보험금 청구 시 필요 서류
에이스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청구서 양식 다운로드 및 출력도 가능합니다.
▶에이스손해보험 청구 서류 확인 바로가기
3. 보험금 지급 절차
보험금 청구 서류가 본사에 접수 되면, 청구서 상에 요청한 휴대폰으로 [심사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접수일자/접수번호]를 기재하여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사로 서류 접수된 날로부터 심사 진행 되며, 각 보장별 필요서류를 다 보낸 경우 심사 기간은 약관에 따라 상해, 질병 보험은 3 영업일, 기타 보험은 7 영업일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외부실사 등 지연 사유가 발생하거나, 추가 서류를 요청할 경우 심사담당자가 따로 연락을 할 수도 있습니다.
청구 건에 대한 보험금 지급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휴대폰 메시지 등으로 안내된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1566-5800)로 연락하기 바랍니다. (상담 가능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에이스손해보험 해약 방법, 청약 철회 기간
에이스손해보험 해약을 하려면 별도의 서류는 필요없으며 계약자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 1566-5800번으로 전화하여 음성 동의 후 해약이 가능합니다. 해약은 별도의 서류가 필요 없는 대신 계약자의 음성녹음이 서명을 대신하므로 배우자나 다른 가족이 해약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에이스손해보험 청약 철회 기간은 보험 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이내(청약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한함)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상 계약에 한해 만 65세 이상의 고객은 청약한 날부터 4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019.1.1일 자부터 적용) 단,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할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에이스손해보험 계약자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계약자 변경은 계약과 관련된 중요사항으로 홈페이지에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1566-5800)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 변경가능 범위
계약자의 가족에 한해서 계약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계약자는 미성년으로 지정이 불가능합니다.)
■ 계약자 변경 시 필요 서류
변경 전, 후 계약자, 피보험자(성인/미성년-친권자) 본인확인 및 변경 의사 녹취 / 가족관계 확인서
Q. 에이스손해보험 피보험자 변경이 가능한가요?
A. 현재 판매되는 에이스손해보험의 모든 상품은 피보험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Q. 에이스손해보험 시료 상태에서는 보장을 못 받나요?
A. 네, 실효 중에 일어난 사고는 보장을 받지 못합니다.
Q. 가입 전 치료했던 치아에 대해 청구 가능한가요?
A. 가입 후 면책기간 경과하여 새로운 질병으로 진단 받고 치료를 했다면 청구 가능합니다.(단, 치아치료 재료물 단순 수리, 복구, 대체하는 치료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Q. 에이스손해보험 치아보험은 치과 치료 받으면 실비보험처럼 보상이 되나요?
A. 치아보험은 정액형 상품으로 고객님께서 가입한 보장내용과 동일한 치료를 받은 경우 약관 상 정해진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