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및 보험금 청구 방법

하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및 보험금 청구 방법 안내입니다. 하나생명은 하나금융그룹 계열의 생명보험사로암보험, 건강보험, 간병비보험, 상해보험,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나생명 가입자분들은 계약 관련 문의, 사고보험금 청구, 해약환급금 문의, 해지 문의 등이 있으면 하나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하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및 보험금 청구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하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112번, ☎080-3488-7000번(무료)이며 방카전용 전화번호는 ☎1899-0505번입니다. 하나생명 보험계약대출 문의, 변액보험 조회 및 상담 문의, 해약환급금 문의, 사고보험금 문의, 계약관련 문의, 증권 및 증명서 발급 문의 등이 있으면 하나생명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하나생명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ARS 이용 조회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하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1112번
☎080-3488-7000번(무료)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ARS 이용 조회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운영)
방카전용 전화번호 ☎1899-0505

하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 방법

하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1112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1번. 보험계약대출

- 1번. 보험계약대출 가능액 조회 및 신청(1번 > 1번)

- 2번. 보험계약대출 상환(1번 > 2번)

- 0번. 상담사 연결(1번 > 0번)

 

2번. 변액보험 조회 및 상담안내

- 1번. 변액보험 계약내용조회(2번 > 1번)

- 2번. 변액보험 펀드 전문상담(2번 > 2번)

 

3번. 해약환급금 조회

- 0번. 상담사 연결(3번 > 0번)

 

4번. 사고 보험금 청구 안내

- 0번. 상담사 연결(4번 > 0번)

 

5번. 보험업무 및 계약관리 안내

- 0번. 상담사 연결(5번 > 0번)

 

6번. 증권 및 증명서 발급서비스

- 1번. 보험증권 재발행(6번 > 1번)

- 2번. 납입증명서(6번 > 2번)

- 3번. 해약환급금 확인서(6번 > 3번)

 

7번. ARS 비밀번호 관리

- 1번. ARS 비밀번호등록(7번 > 1번)

- 2번. ARS 비밀번호변경(7번 > 2번)

 

8번. 모바일 앱 이용서비스

- 8번. 모바일 앱 연결주소 발송(8번 > 1번)

 

 

 

 

하나생명 ARS 서비스 이용시간

하나생명 ARS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조회, 발급, ARS 비밀번호관리, 전문상담사 연결, 모바일 앱 연결주소 발송이 있으며 하나생명 ARS를 이용할 때는 가입한 증권번호를 알고 있다면 간단한 해약환급금조회,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조회를 상담사 연결 없이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RS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상담사를 통하지 않고 증권 및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하나생명 ARS 서비스 이용시간

구분 ARS 서비스 주요내용 이용 가능시간 본인인증 방법
조회 보험계약대출 00:00 ~ 24:00(휴일포함) 조회 : 증권번호 입력
신청 : 모바일 앱 연결
보험계약대출 상환금액
해약환급금
발급 증권 재발행 팩스 신청 증권번호 & ARS 비밀번호
납입 증명서 팩스 신청
해약환급금 확인서 팩스 신청
ARS 비밀번호 관리 비밀번호 등록 휴대폰 or 신용카드 인증
비밀번호 변경 기존 ARS 비밀번호
전문상담사 연결 변액보험 계약내용조회 09:00 ~ 18:00(휴일포함)  
변액보험 펀드상담
상담사 연결 사고보험금 청구문의
보장내용확인 및 계약내용변경
모바일 앱 연결주소 발송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 안내 카카오인증,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하나생명 해지 방법 및 절차

하나생명 계약자는 보험계약이 소멸되기 전에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환급금이 있는 경우에는 해지환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생명 해지 방법 및 절차는 본인명의의 휴대폰 인증 시 해지환급금이 2천만원 이하(휴대폰 미인증 시 1천만 원)인 경우 080-3488-7000번으로 전화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명의 계좌(보험료가 3회 이상 자동이체로 출금된 경우)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지환급금 2천만 원 이하까지는 하나생명 홈페이지 > 사이버창구 > 입출금서비스 > 해지환급금 조회/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해지환급금이 2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계약자가 직접 지점을 내방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하나생명 청약철회 방법

하나생명 계약자는 청약을 한 날 또는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전화로 가입한 상품의 경우 30일 이내 청약철회 가능)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하나생명 고객센터 080-3488-7000번을 통해 유선상으로 신청을 하거나 하나생명 홈페이지 사이버창구 > 청약철회 메뉴를 통해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청약서 부분 뒷면 '청약철회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서상 기재된 주소지로 등기발송 하거나(신청일자는 우체국 소인일자를 기준), 계약자 본인이 직접 신분증과 청약서 부본을 지참하고 지점으로 본. 지점으로 방문하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나생명 사고보험금 접수 및 청구 방법

하나생명 보험금은 인터넷 및 모바일, 팩스, 우편, 방문 접수를 통해 보험금 청구서류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및 모바일, 팩스 청구는 청구금액 및 접수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1. 인터넷 접수

하나생명 홈페이지의 빠른 서비스 '사고보험금 청구' 메뉴에서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가 가능합니다.

 

- 대상

청구금액 500만원 이하의 접수건은 가능합니다.

계약자 및 피보험자,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사망 청구건은 접수 불가합니다.

※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인일 때 접수가능하며 구비서류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2. 모바일 창구

모바일 하나생명 홈페이지의 '사고보험금 청구' 메뉴에서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가 가능합니다.

 

- 대상

청구금액 500만 원 이하의 접수건은 가능합니다.

계약자 및 피보험자,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사망 청구건은 접수 불가합니다.

※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인일 때 접수가능하며 구비서류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3. 팩스 접수

하나생명 사고보험금 가상팩스번호 발급 후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가 가능합니다.

※ 가상팩스번호 발급 후 서류 FAX 전송(고객센터 1577-1112, 4번 사고보험금)

 

- 대상

청구금액 500만 원 이하의 접수건은 가능합니다.

※ 사망 청구건은 접수 불가합니다.

 

4번. 우편 접수

- 보내실 곳

(04538)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6, 하나생명 보험금 접수담당

※ 보험금 청구서류는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5번. 방문 접수

-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6, 하나생명 손님창구 (하나은행건물 1층 소재)

※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5번 출구 방향

 

- 이용가능시간

09:00 ~ 16:00

 

※ 보험금 청구서류 일체 및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하나생명 감액은 어떻게 하나요?
A. 가입한 상품종류나 계약일자에 따라 감액기준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고객센터 080-3488-7000번으로 문의하면 정확한 상담 후 신청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계약자 인감증명서(신청서상 인감날인 필수)와 계약변경신청서(당사 양식)가 필요하며 신청서상에 기재된 주소로 등기우편 접수를 하면 됩니다. 보험가입금액이나 보험료 감액 시 감액된 차액만큼은 해지된 것으로 보며, 계약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해지환급금이 있을 때에는 그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Q. 하나생명 보험료는 언제까지 납입해야 해지(실효)되지 않나요?
A. 납입최고기간 안에 보험료를 납입해야 불이익이 없습니다. 납입최고기간이란 납입기일 다음날부터 납입기일이 속하는 다음 달 말일까지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이체일이 16일 일 때 1월 16일에 보험료가 출금되지 않은 채 2월까지 계속 납입되지 않았을 경우 2월 말일까지를 납입최고기간이라 합니다. 납입최고기간 안에 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은 경우 납입최고기간이 끝나는 다음날 계약을 해지하게 됩니다.
Q. 하나생명 보험증권을 분실했는데 다시 받을 수 있나요?
A. 하나생명 고객센터 080-3488-7000번을 통하여 재발행 신청이 가능합니다.
Q. 하나생명 보험계약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험계약대출은 하나생명에 가입한 보험상품의 계약자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 해당 상품에 적립되어 있는 해지환급금의 일정범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080-3488-7000번으로 본인명의의 휴대폰 인증 시 증권번호별로 2천만 원까지(미인증 시 1천만 원) 전화 신청이 가능하며 자동이체로 3회 이상 출금이력이 있는 계약자 본인명의의 계좌나 기존에 등록된 송금계좌로만 지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가능 시간 : 08:00 ~ 23:00)

또한 보안카드를 발급받았다면 하나생명 홈페이지 '사이버창구' > '보험계약대출 조회/신청'을 통해 2천만 원까지 대출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출신청금이 2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실명확인을 위해 가까운 지점을 내방해야 합니다.
Q. 하나생명 자동이체는 언제 출금되나요?
A. 보험료 및 보험계약대출이자 출금일자는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말일 월 6회입니다. 보험료가 연체되었을 경우에는 지정한 이체일자와 관계없이 실효 전까지 매 이체일마다 재청구됩니다. 만일 출금일자가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날 청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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