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안내입니다. KB손해보험은 KB금융그룹 계열의 손해보험사로 자동차/운전자 보험, 자녀/건강/상해 보험, 노후/간병 보험, 연금/저축 보험, 화재 보험, 펫 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 가입 상담이나 KB손해보험 가입자가 해지, 보험금 청구, 청약 철회 문의, 계약 관련 문의, 사고접수, 보상 관련 문의 등이 있다면 KB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114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1544-0114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KB손해보험 가입자가 사고접수,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실손의료비 및 사고보험금 청구 문의, 실손/건강/연금보험 변경 및 해지 문의, 자동차보험 관련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사고접수 및 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24시간, 보험계약대출 상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0114 - 사고접수 및 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 24시간
- 보험계약대출 상담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해외에서 걸 때 ☎82-1544-0114

 

※ KB손해보험 관련 전화번호

1. 다이렉트자동차 가입문의 : 1544-0077
- 평 일 09:00 ~ 18:00 / 토요일 09:00 ~ 15:00

2. 다이렉트장기/일반 가입문의 : 1644-6413
- 평 일 09:00 ~ 18:00

3. 일반/장기 보험상품 가입문의 : 1544-0800
- 평 일 09:00 ~ 18:00

4. 통신판매CS콜센터(카드/홈쇼핑) : 1544-0115
- 평 일 09:00 ~ 18:00

5. 퇴직연금 콜센터 : 1544-9520
- 평 일 09:00 ~ 18:00

6. 대출 콜센터 : 1544-9110
- 평 일 09:00 ~ 18:00

7. 언어·청각장애인 전용 문자접수
(자동차 사고접수/고장출동) : 010-5563-0114
- 365일 24시간

 

 

 

 

KB손해보험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0114번으로 전화한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ARS는 업무시간 내와 심야/주말/공휴일에 ARS 단축번호가 다른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통화 이용요금은 일반전화로 걸 시 3분당 39원의 요금이 발생하며 070 인터넷 전화 및 휴대전화로 걸 때는 이용자의 요금제 기준으로 통화요금이 발생합니다.

 

KB손해보험 ARS 단축번호 평일 (09:00 ~ 18:00)

1번. 자동차사고접수 및 보상담당자 안내

- 1번. 사고접수(1번 > 1번)

- 2번. 자동차 보상담당자 문자 안내(1번 > 2번)

 

2번.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 실손의료비 및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 1번. 보험금 청구서식 FAX 발급(3번 > 1번)

- 2번. 청구서류 문자 안내(3번 > 2번)

- 3번. ARS 보상담당자 연락처 문자 안내(3번 > 3번)

- 0번. 상담사 연결(3번 > 0번)

 

4번. 실손, 건강, 연금, 운전자조회/변경/해지/신규가입

- 1번. 홈쇼핑, 카드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하신 고객(4번 > 1번)

- 2번. ARS 계약내용 문자 안내(4번 > 2번)

- 3번. 가상계좌 발급 및 즉시이체 서비스(4번 > 3번)

- 4번. 계약조회, 변경, 해지, 신규가입(4번 > 4번)

- 0번. 상담사 연결(4번 > 0번)

 

5번. 대출

- 1번. ARS 보험계약대출 조회 및 신청(5번 > 1번)

- 2번. 임직원 및 영업가족 계약대출 조회 및 신청(5번 > 2번)

- 0번. 상담사 연결(5번 > 0번)

 

6번. 자동차보험 계약조회/변경/해지/신규가입

- 1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상담(6번 > 1번)

- 2번. ARS 단기운전자 특약변경(6번 > 2번)

- 3번. ARS 계약내용 문자 안내(6번 > 3번)

- 4번. 구비서류 문자 안내(6번 > 4번)

- 5번. 자동차 가입증명서 직접 발급(6번 > 5번)

- 6번. 계약조회, 변경, 해지(6번 > 6번)

- 0번. 상담사 연결(6번 > 0번)

 

7번. 고객불편 접수 및 ARS 이용요금 안내

- 1번. 자동차보험 관련 불편 접수(7번 > 1번)

- 2번. 기타 불편 접수(7번 > 2번)

- 3번. ARS 이용요금 안내(7번 > 3번)

 

0번. 상담사 연결

- 1번. 실손, 연금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 신규가입(0번 > 1번)

- 2번. 실손의료비 및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0번 > 2번)

- 3번. 자동차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0번 > 3번)

- 4번. 고장출동 및 자동차 사고접수(0번 > 4번)

 

*별표. 내용 다시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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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ARS 단축번호 심야/주말/공휴일

1번. 자동차사고접수 및 안내

 

2번.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 화재 및 배상책임 사고접수

 

5번. 증명서 직접발급 및 가상계좌 안내

- 1번. 자동차 가입증명서 직접 발급(5번 > 1번)

- 2번.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직접 발급(5번 > 2번)

- 3번. 가상계좌 발급 문자안내(5번 > 3번)

- 4번. 영업가족용 가상계좌 안내(5번 > 4번)

 

6번. ARS를 통한 단기운전자 특약변경

- 2번. ARS 단기운전자 특약변경(6번 > 2번)

 

7번. 계약내용 및 보험금청구 문자안내 셀프서비스

- 1번. 실손보험 ARS 계약내용 문자 안내(7번 > 1번)

- 2번. 자동차보험 ARS 계약내용 문자 안내(7번 > 2번)

- 3번. 실손의료비 청구서류 문자 안내(7번 > 3번)

- 4번. 보험금청구서식 팩스발급(7번 > 4번)

 

*별표. 내용 다시 듣기

 

#샵. 이전단계 돌아가기

 

 

 

 

KB손해보험 고객센터 홈페이지 문의 방법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K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KB손해보험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상담신청을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중 회산방법을 선택하고 성함,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상담내용을 입력하여 전송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을 해줍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홈페이지 문의 바로가기

 

 

 

 

KB손해보험 자동차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매직카 서비스) 이용 방법

KB손해보험 자동차사고접수 방법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에 가입된 경우 KB손해보험 고객콜센터(1544-0114)로 전화한 후 ARS 1번을 선택하면 사고접수 및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상에서 사고접수가 가능하며, 계약자, 피보험자 모두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 사고 접수는 전자금융고객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이오니, 회원가입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경로 : 보상 > 보상신청/조회 > 자동차사고접수

 

 

 

K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K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매직카서비스) 특약은 차량의 이상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긴급조치를 받을수 있는 서비스로서 아래의 10가지 기본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뉴매직카서비스 특약을 가입하면 기본 매직카서비스 외에 30가지 무상 차량진단서비스, 정비이력관리서비스, 수리차량운반서비스를 추가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기본서비스
긴급견인서비스, 비상급유서비스, 배터리충전서비스, 타이어교체서비스, 잠금장치해제서비스, 휴즈교환서비스, 오버히트(엔진과열) 응급조치서비스, 긴급구난서비스, 부동액보충서비스, 타이어펑크 수리서비스

※ 차종 및 특약가입 조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용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이용방법 1 : KB손해보험 고객콜센터 ☎ 1544-0114 > ARS 2번 선택

 

3. 이용방법 2 : 모바일홈페이지 > 보상 > 긴급출동서비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KB손해보험 계약자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계약자변경은 보험료를 납부는 사람이 변경되고 또한 만기금, 해지금, 보험계약 대출등의 수령권자가 변경되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한 처리는 불가능하며, 직접 해당지점 또는 가까운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에 따라 변경불가하거나 구비서류가 일부 다를 수 있으므로, 계약관리담당자를 통해 문의하면 보다 상세하고 정확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Q. KB손해보험의 보험금 청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보험금 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효력이 소멸됩니다. 따라서 3년 내에는 반드시 보험사에 통보해야 하며 특히 현장보존이 요구되는 재물보험의 경우는 사고발생 후 지체 없이 통보하여 보험사의 현장조사를 거쳐야만 불이익을 면할 수 있습니다.(2015년 3월 12일부터 본격 시행)
Q. 진단서 발급비용도 보험처리가 가능한가요?
A. 진단서는 보험금 청구 시 손해발생을 입증하기 위한 구비서류로 이에 대한 발급비용은 약관상 보상하는 직접적인 치료비용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에서는 50만 원 미만의 소액청구건에 대해서는 진단서가 아닌 진단명이 확인되는 의료기관 발급서류로 대체가 가능토록 하여 고객님의 비용부담을 덜어 드리고 있습니다.
Q. KB손해보험에 가입한 보험의 만기 시 환급금은 얼마이며, 환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가입한 보험의 만기일, 계약금액 등의 계약정보는 홈페이지 [MY KB> 계약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 만기 시 환급금은 고객콜센터(1544-01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한 보험의 만기일이 도래하면 고객님의 주소지로 만기예기통지서를 발송해 드리며 보험기간이 종료된 경우 만기수익자에게 지급합니다. 환급금은 만기가 지난 시점부터 환급이 가능하므로 만기일이 지나서 고객님께서 고객콜센터(1544-0114)로 전화를 하여 만기환급금 지급요청을 하면 고객님의 자동이체통장으로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보험료 납입방법이 자동이체이며, 자동이체통장으로 3회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고, 계약자 및 피보험자가 동일한 경우에만 지급을 합니다.

* 환급금 수령방법
① 직접 방문하는 경우
- 보험계약자(수익자) 청구 : 보험증권, 최종납입영수증, 계약자(수익자) 신분증, 통장사본
- 대리인 청구 : 보험증권, 최종납입영수증, 수익자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발행본), 통장사본, 위임장(인감도장날인), 대리인신분증
② 인터넷으로 수령하는 방법
- MY KB > 보험료납입/지급 > 만기/중도환급금 신청
- 지급가능한 계약 : 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가 모두 동일한 계약
- 환급금의 종류 : 중도/만기 중 보험종기 이후 미지급된 환급금에 한하여 지급처리 가능
- 자동이체로 보험료납입을 한 경우에 한하여 이용 가능
- 이용한도 : 건당 5,000만 원 이하건에 한하여 지급
- 지급은행 : 보험료 납입을 자동이체로 한 모든 은행이 가능
- 이용시간 : 영업일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Q. KB손해보험에 가입한 보험의 계약내용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조회가 가능합니다. 비회원 이용 또는 전자금융고객 신청 후 로그인하면 계약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MY KB > 계약조회 > 보험계약조회
원하는 계약을 선택하면, 자세한 계약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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