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세상을 떠난후에 해야할일

부모님은 여러분의 첫 친구이며 인생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 합니다. 서투른 꼬마에 맞춰주고 결혼식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도왔으며 처음으로 어머니, 아버지가 된 당신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부모님을 여의는것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주변에 부모님을 먼저 여읜 친구들에게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슬픔을 공유하고 위로의 말을 전하는 것일겁니다. 그러나 부모님을 잃지 않았다면 슬픔의 깊이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 고통은 갑자기, 무작위로 찾아오며 상상할 수 없는 공허함과 고통을 줍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나서 몇주동안은 친구또는 동료, 아는사람들 모두가 여러분에게 잘 대해줄겁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많은 웃음과 위로등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인생의 중요한 일부분을 잃어버린것을 잊어버린 것 처럼 생각할것입니다. 이러한 고통을 겪지 않은 사람들은 슬픔의 시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이 슬픔을 극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통증이 완화되고 격렬한 슬픔의 순간이 점점 짧아지지만 어떻게 부모님을 잊을 수 있을까요?

 

이것이 정답이 아닐 뿐더라 이러한 문제에 정답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우리가 취해야할 행동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일어나게 하세요

 

선의의 사람들은 당신을 위해 슬퍼하는 과정을 빠르게 지나가도록 하려고 노력할것입니다. 또한 자기 스스로도 슬픔을 버리려고 합니다. 슬픔이 밀려오고 내가 붕괴되는듯한 느낌이 들때마다 심호흡을 하고 더 바쁘게 움직이려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자신이 슬퍼하는 것을 허락해야 합니다. 바쁘게 지내도 슬픔은 어느 순간 따라오게 됩니다. 어느 시점에서 여러분은 슬픔을 느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슬픔이 일어났을때 일어나게 하고, 받아들이고 슬픔을 느끼는 것이 좋습니다.

 

 

2. 비탄,비통해 하는것에 시간 제한을 두지 마세요

 

 

슬퍼하는 것에는 옳고 그름이 없으며 과정에 대한 시간제한도 없습니다. '모든 상처를 치료합니다' 라는 말은 완전히 정확하지도 않지만 완전히 부정확하지도 않습니다. 부모님을 잃어버린 상처가 언제 고쳐지는지는 아무도 알 수도 없고 말할 수 도 없습니다.

 

 

3. 부모님을 기억하기

 

여러분은 당연히 여러분의 부모님을 기억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의미 하는 부모님을 기억하는것은 어머니, 아버지 자신이 누구인지를 기억하는 것입니다. 부모님은 여러분에게 가장 훌륭한 사람이였지만 그들도 완벽한 인간은 아니였습니다. 선했던, 나빴던, 추했던 모든 모습을 기억하세요 이분들은 나의 어머니, 아버지였습니다.

 

 

4. 여러분의 여유를 찾으세요

 

여유를 찾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누군가는 산책을 하며 여유를 찾고 누군가는 뜨거운 욕조안에서 여유를 찾습니다. 시간이지나 여러분도 마음의 여유를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당신이 하는일이 아니라 당신을 위해 무엇인가를 하는 것 입니다. 나에게 위로를 가져오는 노래, 향기, 동물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

 

 

5. 미소짓고 여러분의 삶을 사세요

 

여러분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어떤 시점에서 여러분은 다시 미소지을 이유를 발견할것입니다. 기쁨을 찾고, 웃음거리를 찾고 깊이 사랑하는것은 우리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중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 중 하나 입니다. 여러분이 어머니, 아버지에게 원했던 것처럼, 그렇게 살아가세요

 

 

돌아가신 부모님이 생각날때는 충분히 그리워하세요, 어머니 아버지는 기억될 가치고 있고 그리워 할 가치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