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사 연결번호, 해지 및 해지환급금 조회 방법 안내입니다. DB생명에서는 정기보험, 종신보험, 건강/상해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어린이보험, 퇴직연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DB생명 보험금 신청, 보험계약대출, 지급금신청, 계약변경, 증명서신청, 보험료 납입/부활, 보험가입상담, FP입사지원 등 문의가 있는 경우에는 DB생명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사 연결번호, 해지 및 해지환급금 조회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131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2-1588-3131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DB생명 보험계약대출 문의, 사고보험금 문의, 계약확인, 보험료 납입, 변액보험 문의, 증명서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DB생명 고객센터 상담사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ARS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3131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ARS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
해외에서 걸 때 | ☎82-2-1588-3131 |
DB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131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연결도 가능합니다. DB생명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이며 ARS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입출금서비스는 08:00 ~ 23:30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접수 서비스는 00:00 ~ 08:00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이는 ARS 서비스 메뉴
보이는 ARS를 이용하려면 '보이는 ARS'또는 'DB생명 모바일창구'앱을 설치해야 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 동의 및 권한 허용이 필요합니다.
1번. 보험계약대출
- 1번. 보험계약 대출 조회 및 신청(1번 > 1번)
- 2번. 보험계약 대출 이자납입(1번 > 2번)
- 3번. 보험계약 대출 상환(1번 > 3번)
- 4번. 보험계약 대출 내역 조회(1번 > 4번)
- 0번. 상담사 연결(1번 > 5번)
2번. 사고보험금
- 1번. 청구서 팩스발송(2번 > 1번)
- 2번. 청구방법 안내(2번 > 2번)
- 3번. 구비서류 문자 안내(2번 > 3번)
- 0번. 상담사 연결(2번 > 5번)
3번. 계약확인
- 1번. 계약사항 문자로 받기(3번 > 1번)
- 2번. 해지환급금 조회(3번 > 2번)
- 3번. 중도보험금 조회(3번 > 3번)
- 4번. 보험계약 문의(3번 > 4번)
- 5번. 배당금 신청(3번 > 5번)
- 0번. 상담사 연결(3번 > 5번)
4번. 보험료 납입
- 1번. 보험료 납입내역 조회(4번 > 1번)
- 2번. 보험료 바로 납입(4번 > 2번)
- 3번. 가상계좌 발급(4번 > 3번)
- 4번. 가상계좌 예약발송(4번 > 4번)
- 5번. 자동이체 부활 신청(4번 > 5번)
- 0번. 상담사 연결(4번 > 5번)
5번. 변액보험
6번. 비밀번호/증명서
- 1번. 증권재발행(6번 > 1번)
- 2번.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발급(6번 > 2번)
- 3번.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6번 > 3번)
- 4번. ARS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6번 > 4번)
- 0번. 상담사 연결(6번 > 5번)
0번. 상담사 연결
- 1번. 대출/해약(0번 > 1번)
- 2번. 사고보험금(수술, 입원 등)(0번 > 2번)
- 3번. 보험료 납입(0번 > 3번)
- 4번. 계약사항 및 기타(0번 > 4번)
DB생명 해지 방법, 해지환급금 조회 방법
DB생명 해지 방법
계약자는 청약철회 기간 이후부터 보험계약이 소멸하기 전에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연금보험의 경우 연금이 지급개시된 후에는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해지환급금이 "0원"(없는)인 계약 중 해지(효력상실) 또는 휴면 건은 사이버/모바일창구의 해지입출금 또는 휴면보험금 신청 메뉴에서 신청하거나, 콜센터를 통해서도 처리 가능 합니다.
DB생명 해지환급금 조회 방법
해지환급금은 계약자가 가입한 상품의 종류, 납입보험료, 보험기간, 납입기간에 따라 적립되는 금액이 납입금액 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DB생명 해지환급금은 DB생명 홈페이지 내의 사이버 창구 또는 모바일 창구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조회할 수 있으며, 계약자가 콜센터(1588-3131)로 전화하는 경우도 본인 인증 후 현재 적립되어 있는 해지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B생명 고객센터/지점 위치 및 전화번호
DB생명 보험금 신청, 보험계약대출, 지급금신청, 계약변경, 증명서신청, 보험료 납입/부활 등으로 인해 DB생명 고객센터나 지점을 직접 방문하실 분들은 아래의 고객센터 및 지점 위치와 전화번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방문 전 상세정보의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처리가능 업무 및 이용시간을 꼭 확인한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DB생명 고객센터/지점 위치 찾기
DB생명 사이버창구 이용 안내
1. 사이버창구 이용시간
구분 | 평일, 토요일, 휴일 |
조회 업무 | 365일 24시간 조회 가능 |
입출금 서비스 | 08:00 ~ 23:00 |
- 변액상품 입,출금 및 펀드변경은 토요일, 휴일에 업무처리가 불가합니다.
- 비변액 상품 보험계약대출 접수는 00:00~08:00까지 가능합니다.(08:00 이후 일괄지급)
2. 사이버창구 이용가능계좌 안내
출금 업무 | 최근 1년이내 수령권자 본인 명의 3회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 (단, 3개월납은 1년 이내 3회, 6개월납은 1년 이내 2회, 연납은 1년 이내 1회, 일시납은 기간 상관없이 1회 거래 있는 계좌) |
입금 업무 | 기업, 국민, 농협, 우리, 전북, 경남, SC, 씨티,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하나, 신한, 수협, 카카오뱅크 * 경남, 광주 은행은 토요일, 휴일에 업무처리가 불가합니다. |
3. 사이버창구 이용 참고사항
- 사이버창구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단, 이체(지급, 수납) 변경 서비스 등 일부 업무는 공휴일 및 특정시간 이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정시간: 마지막 영업일이 평일인 경우 익월 영업일 3일 20시 이후 제한/마지막 영업일이 휴일인 경우 익월 영업일 4일 20시 이후 제한
- 사이버창구를 이용하는 고객님 본인계좌만 이용이 가능하며, 지급업무와 수납업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DB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과 변액 CI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1.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변액보험, 유니버셜보험, 종신보험의 장점을 결합하여 개발된 선진형 종합보험입니다.
▶ 특징
- 펀드운용실적이 악화되어도 보험가입 시 설정한 최저사망보험금 보증지급
- 추가납입 : 여유자금을 활용한 투자설계 가능
- 중도인출 : 중도목적자금 해결 (연12회, 주계약 해약환급금의 50% ~ 70 %, 상품마다 상이함)
- 종신보험 전환, 연금전환특약 : 고객의 Life-Cycle에 맞는 재정설계 가능
2. 변액CI/GI 보험은 투자실적에 따라 보험금액과 계약자적립금이 변동하는 변액보험과 중대한 질병, 수술(CI/GI)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CI/GI보험의 장점을 결합하여 개발된 상품입니다. 중대한 질병, 수술에 대한 보장은 물론 저금리시대에 투자이익을 마련하고자 하시는 분에게 적합한 선진국형 실적배당 보험상품입니다.
▶ 특징
- 투자실적에 따라 케어프리보험금 및 사망보험금 증액 (기본보험금 최저보증)
- 중대한 질병, 수술 시 실질적인 생활 및 치료자금 지급으로 안정적인 삶 영위
- 변액보험과 CI/GI보험의 결합
Q. DB생명 실손보험을 가입했는데, 간병비도 보장이 가능한가요?
A. 보장 불가 합니다 실손보험에서는 의료행위가 이루어진 병원비 발생(급여/비급여)에 대해서만 보장 가능하며, 비급여 항목 중 약관에서 정하는 제외 대상 항목은 보장 불가 합니다
Q. DB생명 보험금 청구기간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보험금 청구는 보험사고 발생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 가능 합니다
Q. DB생명 보험약관을 분실했는데 약관 내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보험약관을 분실했다면 DB생명 홈페이지 상품 공시실에 약관내용을 파일로 올려놓았으므로 확인 및 인쇄 가능합니다
Q. DB생명 특약을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특약해지업무는 내방, FP접수, 우편접수, 콜센터 접수로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구비서류는 계약관리 담당 또는 당사 콜센터(1588-313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